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31일 '2025년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하며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가 연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위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는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모든 분기 결산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마침내 연간 1위까지 거머쥐었다. 이 카드의 인기 비결은 유연한 혜택 구조다.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등 소비자가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K-패스 카드로도 사용 가능하며, 대중교통을 월 5만원 이상 이용하면 3000원을 추가로 돌려받는다.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VIP 캐시백'으로 건당 최대 2%를 더 받을 수 있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가 차지했다. 온오프라인에서 KB Pay로 결제하면 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통신요금부터 배달앱, OTT, 편의점, 커피까지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3위에는 또 다른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올랐다. TOP 3 중 2개가 인터넷전문은행 카드인 셈이다. 현재 스위치 캐시백 시즌 5 혜택 기간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0.3% 캐시백을 기본 제공하며, 온라인 영역에서 최대 1만 4000원, 오프라인 영역에서 최대 3만 5000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4위에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미니언즈)'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 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할인점, 편의점, 영화관, 커피숍 등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는 0.6%를 적립해준다. 5위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는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 1.2%를 쌓을 수 있다.
주목할 만한 변화는 발급사의 다양화다. TOP 10 안에 무려 8개 카드사의 카드가 진입했다. 6위 '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는 간편결제와 쿠팡, 패션 플랫폼 등에서 20% 캐시백을 제공하고 해외 수수료를 면제한다. 7위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는 환율 우대와 해외 수수료 면제는 물론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까지 제공해 여행족의 사랑을 받았다.
8위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해외 3% 적립과 수수료 면제 혜택을, 9위 'KG모빌리언스 모빌리언스카드'는 간편한 충전 방식과 최대 8% 혜택으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10위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2% 적립과 해외 수수료 면제를 내세웠다. 신한카드는 유일하게 3개 카드를 TOP 10에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