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기술과 자본의 만남’ 주제… IBK창공기업 및 VC 등 500여 명 참석

2025-12-03 13:36:54

IBK기업은행은 3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5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모성 엔원테크 대표, 박기호 한국소부장투자기관협의회 회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안창국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허성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은 3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5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모성 엔원테크 대표, 박기호 한국소부장투자기관협의회 회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안창국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허성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3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5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과 자본의 만남’을 주제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시장·글로벌 네트워크를 한자리에 연결하는 종합 네트워킹 행사다. 스타트업을 비롯해 VC, 대기업, 유관기관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에는 퓨리오사AI, 노아스팜 등 국내외 대표 혁신기업과 DSC인베스트먼트, 사제파트너스 등 주요 투자사가 참여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대담이 진행된다.

이어서 뤼튼테크놀로지스, 아이엠지티, 에스엘엘중앙 등 인공지능, 바이오, 문화 분야를 대표하는 혁신 기업들이 미래 전략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포럼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IBK창공 기업들이 자사의 성과와 비전을 소개하는 데모데이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성태 은행장은 “기업은행은 혁신적인 벤처 스타트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창업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며 “기술과 자본의 만남이라는 행사의 주제처럼 기술 기업 성장 여정에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2023년 1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혁신 벤처 스타트업 3000여 개에 모험자본 2조5천억 원을 공급했으며 이 중 34개 기업이 상장에 성공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