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GTX에서 만나요! GTX-A에 스토리웨이 문 열다

서울역·킨텍스역·운정중앙역에 편의점 오픈...이용객 편의강화

2025-11-03 14:33:59

GTX에서 만나요! GTX-A에 스토리웨이 문 열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11월 4일,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이하 GTX-A) 서울역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GTX-A 노선 내 세 번째 역사 내 편의점으로, 지난 10월 11일 킨텍스역, 10월 14일 운정중앙역에 이어 개점하게 된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3월부터 GTX-A 서울역–운정중앙역 구간의 역사 내 자판기, 광고 매체 등 상업시설을 운영해오며, 쾌적한 이용 환경과 고객 편의성 향상에 힘써왔다.

이번 서울역 매장 개점을 계기로 GTX-A 주요역의 상업 인프라가본격적으로 들어섰다.

GTX-A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핵심 노선으로, 지난 6월 누적 이용객 1,300만 명을 돌파하고 일 평균 4만 4,000명 이상*이 이용하는 등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GTX-A노선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열차모형 블록도 4일 출시한다.

이번 블록 세트는 GTX-A 열차 모형, 선로, GTX-A 개찰구, 피규어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48,000원이다.

해당 한정판 제품은 GTX-A 구간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 3곳(서울역·킨텍스역·운정중앙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레일유통은 GTX-A 구간 내 광고 매체를 활용해 지자체와 킨텍스 등 해당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래핑 광고, 객차 내 OLED 영상 광고 등 일부 매체 중심으로 진행 중이며,

2026년부터는 역사 내 디지털 광고 매체를 조성해 GTX-A 역사를지역과 상생하는 생활‧문화 중심의 광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공간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김도연 GTX부속사업TF 팀장은 ”스토리웨이 편의점 개점으로 GTX 이용객의 여정 속 쉼터이자 일상을 함께하는 편의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 예정된 GTX 단계별 개통에맞춰 편의서비스를 확대하여 철도의 가치를 국민의 생활 속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TX에서 만나요! GTX-A에 스토리웨이 문 열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