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의정부시, '경기권 통일플러스센터' 개관…평화·경제 거점 도시 도약 선언

2025-09-15 15:31:56

의정부시, '경기권 통일플러스센터' 개관…평화·경제 거점 도시 도약 선언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의정부시가 평화와 통일의 미래를 향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의정부시는 9월 15일 반환 미군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경기권 통일플러스센터'를 개관하고, 평화·경제 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센터는 남북 화해와 통일 공감 확산을 위해 조성된 시설로, 시민들에게 평화·통일 교육은 물론 북한이탈주민 이해와 남북 상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부는 평화라운지, 전시체험관, 공용회의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방됐다. 전시관에는 남북 교류 현황과 통일 과정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동영 통일부 장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동근 의정부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북한이탈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기념 공연, 업무협약식, 전시체험관 관람 등이 이어지며 개관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김동근 시장은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의정부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직접 건의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