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아산시,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 실시…"투명행정 기반 다진다"

2025-09-12 08:21:08

아산시,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 실시…"투명행정 기반 다진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아산시가 11일 시청 시민홀에서 전 부서와 산하기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하고 투명한 회계 질서를 확립하고, 공직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크게 ▲회계실무(기본) 교육 ▲통합지방재정시스템(e-호조) 활용 교육 두 과정으로 구성됐다. 먼저 충청남도 김영희 사무관이 강사로 나서 세출예산 및 일상경비 흐름, 예산·회계 집행 기준, 부적정 지출 사례 등을 설명하며 실무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지방재정운영지원단 이승환 강사가 이호조 시스템 세부 사용법, 일반지출 업무 처리 절차, 지출 관련 실무를 실습 중심으로 강의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강의로 업무 처리에 자신감이 높아졌다", "시스템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성규 아산시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회계·계약 업무 전반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적극 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2025~2026 충남·아산 방문의 해' 홍보영상이 상영돼 아산과 충남의 매력을 알리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