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아산시, 베트남 닌빈성 대표단과 협력 강화 논의

2025-09-09 08:05:40

아산시, 베트남 닌빈성 대표단과 협력 강화 논의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아산시가 베트남 닌빈성 대표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7일 아산을 방문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닌빈성 당 부서기 레 꾸옥 찌잉(Lê Quốc Chỉnh)을 비롯해 8명의 대표단이 함께했다.

아산시와 닌빈성은 지난 2016년 상호결연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 국제교류캠프, 예술단 파견, 농업연수, 계절근로자 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이어왔으며 이번 방문은 양 도시 간 우정과 교류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행정·경제·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레 꾸옥 찌잉 부서기 등 대표단은 방문 기간 동안 환경과학공원과 현충사 등을 둘러봤다. 특히 아산시의 선진 쓰레기 소각시스템과 그 도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이충무공의 얼이 서린 현충사 경내를 찾아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해 6월 하남성과 남딘성, 닌빈성이 통합되면서 닌빈성은 약 3,900㎢ 면적과 440만 인구를 보유한 베트남 북부의 거점 도시로 거듭났다. 수도 하노이에서 약 90분 거리에 위치한 닌빈성은 2014년 유네스코 세계복합유산으로 등재된 장안과, 2021년 아시아 최고의 국립공원으로 선정된 꾹프엉을 품고 있어 '육지의 하롱베이'로 불리고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