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양주시, 드론으로 시민 안전 지킨다! 드론 예찰단 출범

2025-08-07 23:13:54

양주시, 드론으로 시민 안전 지킨다! 드론 예찰단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양주시가 '의용소방대 드론 예찰단'을 구성하고 여름철 폭염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드론 예찰단은 8월, 9월 두달간 폭염특보 발령 등 온열질환자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에 드론을 활용해 예찰 활동을 펼치고, 스피커 드론으로 예방 수칙을 안내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경보 체계를 구축하는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 재해예방을 위한 사전 대비태세를 구축하고 드론을 활용해 폭염 대응력을 강화하기위해 양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 9명과 드론 전문기업 ㈜비씨디이엔씨의 기술지원, 공무원 등 총 12명이 참여한다.

지난 5일 서정대학교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향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드론 현장 운용을 위한 기술지원 후 서정대학교 주변지역에서 예찰활동에 나섰다. 예찰단은 8월 중 옥정호수공원 등에서 2차 현장 활동을 진행한 뒤, 9월에는 지역 내 주요 예찰지역에서 활동을 마무리하고 드론봇인재교육센터에서 최종 성과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드론 예찰단 활동이 관할 소방서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향후'드론 전문 의용소방대'의 정식 구성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드론이라는 첨단 기술과 의용소방대의 봉사 정신이 결합해 시민 안전을 더욱 두텁게 지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드론 예찰단 운영을 바탕으로 드론을 활용한 공공안전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 내 드론 저변을 확대해 첨단도시 양주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