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구리시,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운영...지급대상자 접수중

2025-08-02 06:59:00

구리시가 체육인 기회소득 대상자 신청접수를 7월 28일부터 9월22일까지 8주간 실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구리시가 체육인 기회소득 대상자 신청접수를 7월 28일부터 9월22일까지 8주간 실시한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구리시가 7월 28일부터 9월 22일까지 8주간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리시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인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대한 기회소득을 지급하여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구리시 체육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시행되는 사업이다.
지급 대상자는 7월 1일 기준, 구리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의 현역선수, 지도자, 심판, 선수 관리자, 행정 종사자 중 개인별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월 2,870,416원) 이하인 체육인으로 지원 금액은 연 1회 15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체육회, 종목단체 및 등록·지정 스포츠클럽에서 근무하는 행정 종사자까지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세부 기준도 전국대회 규모에서 도 대회 규모 이상으로 기준을 완화해 더 많은 관련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체육인들이 가치를 인정받아 체육활동을 지속할 기회를 제공하고, 체육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타 사회보장 제도로 지원받는 신청자는 체육인 기회소득을 받으면 수급 자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동 복지 담당자와 사전상담이 필요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