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조사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내부 및 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해 기관 운영의 성과를 진단한다. 조사 결과는 각 기관의 경영 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 방향 설정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재단은 ‘행복한 일터 만들기’, ‘육아친화 문화 구축’, ‘포용적 근로조건 정비’라는 3대 전략을 중심으로 근로환경 개선에 집중해 왔다. 정기 간담회와 노사협의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경영 정책에 반영하고, 유연근무제 도입, 육아휴직 장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 실효성 있는 제도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외에도 외부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도 지속했다. 도민 참여형 콘텐츠 확대, 맞춤형 일자리 상담 강화,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소통을 강화했다. 그 결과 외부고객만족도(PCSI)는 전년보다 0.9점 상승하며 도민의 신뢰를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고객만족도 개선의 핵심은 소통에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긴밀한 협력, 도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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