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스 디자인그룹은 앞서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라마쿠치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라마쿠치네는 패션과 예술의 도시인 밀라노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독창적인 스타일, 감각적인 색상,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목받아 왔다.
넥시스 디자인그룹은 이런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리빙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며 라마까사를 새롭게 선보인다. 라마까사는 단순히 기능적 가구를 넘어, 삶의 아름다움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제품을 통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또한 넥시스 엠포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탈리아 럭셔리 욕실 가구 전문 브랜드 팔퍼(Falper)는 최근 미니멀리즘 철학을 주방으로 확장하여 1인 가구를 위한 ‘스몰 리빙 키친(Small Living Kitchen)’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2023년 EDIDA(Elle Deco International Design Awards)에서 베스트 키친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의 사례로 손꼽힌다.
죠바냐라(GIOBAGNARA)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최고급 가죽 브랜드인 죠바냐라는 럭셔리 차량, 요트, 전용기의 가죽 시트 전문점으로 시작해,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며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넥시스 엠포리움 관계자는 “이탈리아의 여러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제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아 많은 브랜드가 리빙 그 이상의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추세이다”라며 “이탈리아 최고의 기술과 전통을 기반으로 장인들의 손에서 탄생한 예술 작품들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라마까사를 포함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이탈리아 하이앤드 라이프스타일 쇼룸 넥시스 엠포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