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 비어스타’는 2004년부터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인정받은 유럽 최고 권위의 글로벌 맥주 품평회로 올해 2024년에는 2,360종의 맥주가 출품되었으며 14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대회이다.
특히, 코스모스 에일은 작년 영국에서 개최된 월드 비어 어워즈의 월드 베스트(World’s Best) 타이틀에 이어 올해 ‘유퍼피언 비어스타 2024’ 에서는 경쟁이 가장 치열한 카테고리인 프루트 비어(Fruit Beer)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맥주로 인정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베스트셀러 '코스모스 에일'은 한국적인 부재료인 유자와 제피의 풍미가 조화로운 스파클링 에일로, 샴페인 효모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탄산감이 느껴지며, 프루티함과 시트러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리지널비어컴퍼니 측은 "세계 4대 맥주 품평회 중 2개 대회에서 인정을 받아 매우 의미가 있다"라며, “다른 세계적 권위의 품평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새로운 라벨의 코스모스 에일은 오리지널비어컴퍼니 삼성점과 전국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리지널비어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