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코스는 트렌디한 감각의 K-뷰티 브랜드로 알려진 '오원더(OHWONDER.)'를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12월 9일(월) 오전 11시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오픈 행사와 함께 공개되는 ‘뉴리클’은 '당신의 피부를 위한 NEW MIRACLE'을 슬로건으로, 'Skin Health First'를 모토로 하여 반복되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최소한의 루틴으로 최상의 더마 퓨뮬러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브랜드명도 ‘피부에 직접적인 변화를 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기적적인 변화를 이루자’는 의미를 담아 네이밍됐다.
'뉴리클'의 제품들은 피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아 수많은 연구 개발과정을 거쳐 선보여진다. 차별화된 자연유래 식물성분의 배합과 기술력 처방으로 최적의 피부 건강 밸런스를 담은 클린더마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뉴리클'은 'Belief : Skincare Diet’를 추구하여 기존의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필수적이고 효과적인 제품만으로 간결하게 관리하는 접근법인 스킨케어 다이어트를 적용해 피부에 진정으로 필요한 핵심 제품과 성분만으로 부담 없이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수준 높은 홈케어로 개선을 넘어선 회복의 개념으로 일시적인 효과보다 근본적인 원인케어에 집중하는 스킨케어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도 업체 측이 전하는 요소다.
'한 번의 집중 투여'로 설명되는 피부가 필요로 하는 핵심 성분을 함량으로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는 'SKIN DOSE'라는 제품명으로 정의된다. DOSE는 복용량, 투여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인데 주로 의약품처럼 효과가 확실한 제품에 사용되는데, 그만큼 고농축 메디컬 그레이드 성분을 담아 기존 세럼과 크림과는 차별화된 강력한 트리트먼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일명 '블루니들' 이라고 불리는 '락토-마이크로바이옴 10% 엑소좀 도즈'가 있는데, 해당 제품을 바르면 스피큘 성분으로 인해 바늘로 찌르는 것처럼 따가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에스테틱급 모공 케어와, 피부 스트레스 회복, 데일리 각질 제거 트리트먼트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주요성분인 엑소좀은 유산균 유래 세포외소포로 실제 전문 케어에 사용되는 고급 프리미엄 원료이며, 벌어지고 확장된 모공을 빈틈없이 타이트닝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 스피큘성분, Phytotherasome Apple, 구아아줄렌, 보리지 등 여러 성분들이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하고 재생에 도움을 준다.
뉴리클 도즈 5종은 피부 임상 실험에도 과감한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 제품에 총 16개의 임상을 진행하여 제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인 수치로 증명한 점이 눈에 띈다. 피부1차 자극테스트는 물론 장벽 개선, 피부 처짐 개선, 피부 보습 개선 등 다양한 피부 임상실험으로 효과를 입증하고 제품 안정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와디즈에서는 ‘뉴리클'의 도즈 5종이 공개될 예정이며, 와디즈 펀딩이 끝난 뒤에는 뉴리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지속적인 제품 출시와 이벤트들을 계획 중이다.
관계자는 “뉴리클을 통해 스킨케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