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한국만화박물관 참여,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성료

- '만화 더하기 힙합'을 주제로 만화 그래피티 체험과 업사이클링 굿즈 만들기 교육 운영 - 이색적인 체험을 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까지 배울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 높아

2024-07-01 11:16:05

만화 그래피티 체험 프로그램 단체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만화 그래피티 체험 프로그램 단체사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에서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진행한 체험교육 <만화 더하기 힙합>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관람객에게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만화박물관에서는 5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만화 더하기 힙합>을 주제로 만화 그래피티 체험과 업사이클링 굿즈 만들기 체험교육을 총 25회 진행하여, 어린이와 동반가족 756명이 참여해 만화와 힙합을 소재로 한 이색적인 체험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그래피티를 배우고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체험교육의 주재료로 폐현수막이나 비닐 포장지 등을 활용해 환경보호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배우고 실천할 수 있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을 마무리하며 진흥원 만화박물관팀 이미정 팀장은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가 ‘폐현수막으로 만든 가방이라 전혀 기대를 안 했는데, 직접 그래피티 도안을 그리고 꾸미니 너무 예뻐서 실내화 주머니로 매일 들고 다니고 싶다’고 말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며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참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보호 교육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의미가 컸고, 앞으로도 만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들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만화 업사이클링 체험교육 프로그램 단체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만화 업사이클링 체험교육 프로그램 단체사진

만화 업사이클링 체험교육 프로그램 단체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만화 업사이클링 체험교육 프로그램 단체사진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