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카랩,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사 선정](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214001649059176cf2d78c681245156135.jpg&nmt=29)
정보통신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기업이 AI공급업체로부터 최적의 AI를 도입,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년간 IPCC(인터넷 전화 솔루션)와 AI를 접목한 기술 개발을 진행하여 오며 쌓은 노하우를 통하여 병원 및 콜센터 분야에 상담원 부재시 또는 감당하지 못 할 정도의 전화 인입이 이루어질 경우 상담원을 대신하여 고객에게 편의 및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솔루션 및 다양한 상황에 접목 할 수 있는 AI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나스카랩 관계자는 “이전 AI에 대한 환상과 허상으로 인하여 가속화 되지 못 하였던 인공지능의 실 산업 현장에의 접목이 이제는 효율적이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콜센터 운영법이 어떤 것이 있을까?라는 고민이 대두되며 올 해 부터는 더 많은 분야에서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가 산업 현장에 적용-발전되는 원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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