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쫄면으로 첫 입부터 화끈한 매운맛을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2024년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매운맛에 도전하는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심의 강점인 ‘맛있는매운맛’을 쫄면으로 구현한 이번 신제품으로 색다른 매력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은 2021년‘배홍동비빔면’ 출시 이후 브랜드 개성을 살린 신제품 출시와마케팅으로 관련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3년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 중 작년에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매출액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가상의 동네를 연상시키는 브랜드명을 살려 전국 주요 거점에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비빔면 성수기에 맞춘 지역축제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