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DER X’는 수프라의 대표 스니커즈 ‘VAIDER’ 모델을 재해석한 신제품이며 3월 28일 출시 예정이다. 블랙, 실버, 화이트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수프라는 ‘VAIDER X’ 초도 물량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슈즈 NFT 실물 카드를 랜덤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발을 구매한 소비자는 랜덤으로 골드 혹은 블루컬러의 실물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실제 NFT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골드 컬러의 슈즈 NFT 카드도 한정판으로 제작되었다.
VAIDER X 구매자들이 받게 될 NFT는 오는 5월 초 메타마스크 지갑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받은 슈즈 NFT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통해 보관과 거래가 가능하다.
수프라 관계자는 “이번 ‘VAIDER X’ 슈즈 NFT 출시는 초도 물량 구매자에 한하여 희소성 높은 NFT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프라만이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와 그 가치를 의미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사 제품에 대한 가치 상승을 도모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프라는 실물 슈즈와 함께 디지털 제품인 NFT를 출시하여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며 보다 개성 있는 수집품을 찾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미 지난해 유명 NFT 프로젝트 BAYC(Bored Ape Yacht Club)와 콜라보레이션를 진행하며 NFT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