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튼은 덴마크산 우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섭취 연령에 따라 3-11세는 ‘뼈가튼튼 밀키튼 키즈’, 12-18세는 ‘뼈가튼튼 밀키튼+ PLUS’ 2종으로 출시됐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 보충을 위해 만들어진 밀키튼은 각각 연령별 1일 칼슘 섭취기준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만큼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식사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하기 힘든 성장기 영·유아, 어린이와 청소년의 균형 잡힌 칼슘섭취를 도와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GA(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3 함유와 액상형 제형으로 흡수율이 낮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며, 보존료, 감미료, 합성향료, 착색료 4無첨가, 비타민K 함유 등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설계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밀키튼을 제작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고민했던 것은 바로 ‘아이들도 잘 먹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었다”며 “특히 편식이 심하거나, 입이 짧은 아이를 둔 부모님들의 경우 아무리 좋은 한약이나 영양제를 지어와도 아이들이 도무지 먹지를 않아 곤혹스러워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밀키튼은 간식처럼 맛있고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칼슘 영양제를 만드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여, 맛과 제품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어 “밀키튼은 우유팩을 모티브로 한 상자 디자인과 아이들도 좋아하는 딸기, 망고맛으로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캐주얼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간식이다.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홍인당 신제품 밀키튼 2종은 지난 13일 홍인당 공식 홈페이지 및 스토어팜, 오픈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