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진행자인 Tristan De saint ceran는 미국, 영국,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에 위치한 헐리우드 메이져업체인 BlissTV Studios, Netflix, Nviz Studios, axis VFX Studios, Kingsize FX Studios, One Of Us Studios 등에서 실무 경력을 가진 실무자다. 현재는 Captain Marvel, The LEGO Movie 시리즈, Peter Rabbit2 으로 유명한 Animal Logic Studios에서 서페이싱 아티스트로 근무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헐리우드 실무자 기술 세미나는 참여한 헐리우드 영화의 3D와 VFX 기술 노하우에 대해 설명을 하고 해외 각 스튜디오 업체들의 업무적인 절차에 대해 진행된다. 더불어 프로젝트별로 사용된 CG&VFX 기술력을 풀어주면서 초보자들에게 헐리우드 CG기술들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해줄 예정이다.
CG&VFX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과 포트폴리오를 제작중인 CG학원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직접 컨펌하며 헐리우드 실무자 관점에서의 기술적인 조언과 작품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알려주는 '테크닉컬 부분을 강조하는 기술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 주체인 마야학원 SF필름스쿨은 전세계 아티스트들이 경쟁하는 세계대회인 Rookie Awards 에서 2년 연속(2021년, 2022년) 전세계 학교평가 1위에 랭크되는 성적을 거뒀고 Chaos Group에서 매년 진행하는 세계대회 챌린지에서 3년 연속(2020년, 2021년, 2022년) 세계 1등을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SF필름스쿨 컴퓨터그래픽학원 졸업생들도 세계대회에서 그 실력을 인정 받아 각 부문에서 1위, 3위에 선정됐고 많은 졸업생들이 입상을 한 바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모션캡쳐 장비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 및 VFX 실무, 그리고 노하우 교육까지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 제작에 투자하며 실무에서도 쉽고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실무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했다. 더불어 영상편집 학원에서 가능한 그린스크린 스튜디오에서 크로마키 기법으로 촬영되는 영화CG작업 기법과 애니메이션학원으로 모션 캡처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업 연결 등 누크를 활용한 합성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SF필름스쿨 학원 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전문 포트폴리오 제작실은 모션그래픽학원으로서 렌더링 전용 컴퓨터를 다수 세팅해 학생들이 빠르고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게임학원 3d그래픽에 걸맞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도 디지털 아트워크 수업을 통해 모델링 학원의 필수품 지브러쉬를 이용해 퀄리티 높은 모델링 작업도 교육하고 있으며 최근 게임시네마틱학원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게임그래픽을 이용한 고퀄리티의 게임영상 교육도 진행 중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마야학원 SF필름스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처럼 해외 실무자의 직접적인 해외 동향은 물론 작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 헐리우드식 기술적 노하우 및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에 해외 유학이나 해외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도전할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에게 좋은 방향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헐리우드 실무자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SF필름스쿨은 초보자나 비전공자들에게 필요한 교육 시스템 이외에도 레퍼런스 실과 실습실을 전문적인 시스템이 구비돼 있어 교육과 실습을 토대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