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비건 브랜드 오듀, ‘자연을 우린 입욕제’ 카카오메이커스 론칭

2023-02-16 16:09:00

비건 브랜드 오듀, ‘자연을 우린 입욕제’ 카카오메이커스 론칭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비건 브랜드 오듀(Audew)의 ‘자연을 우린 입욕제’가 카카오메이커스에 론칭되어 17일(금) 판매를 앞두고 있다.

오듀는 클린뷰티 전문기업 오프그리드(대표 홍울)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자연을 우린 입욕제’는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주관, 남원시 후원으로 진행된 ‘2022 남원화장품 산업 아이디어 콘테스트’의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출시와 동시에 화제가 된 바 있는 제품이다.

제품출시 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서는 공개되는 해당 제품은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인진쑥과 편백잎을 넣어 만든 입욕제로, 산구철초꽃의 잎과 줄기, 녹차, 어성초 등 자연에서 얻은 5가지 원물만으로 제조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히말라야 핑크 솔트로 건조한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도록 하면서도 화학 첨가물은 일체 배제됐다.

물에 잘 우러나올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커팅되어 티백 타입으로 제조됨으로써 집에서도 물에 빠르게 녹아 내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데일리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전북 남원의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인진쑥과 편백잎의 두 가지 자연 향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생분해성 티백을 전용 파우치에 담아 내어 자연 본질의 순한 성분을 온전히 누릴 수 있게 했는데, 티백은 산업 퇴비화 시설에서 처리 가능성에 관한 TUV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 메시 소재로 만들어 자연을 생각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오듀의 브랜드 방향성을 짐작케 한다.

한편, 제품 개발사인 오프그리드는 우리나라 화장품 원료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남원/지리산권에 자생하거나 재배되고 있는 식물자원을 발굴해 화장품원료화 하여 지리산이 전하는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홍울 대표는 “2022 남원화장품 산업 아이디어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이후 제품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는데 이번 카카오메이커스는 보다 많은 분들이 자연을 우린 입욕제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판매 이후에도 여러 채널을 통해 여러 소비자 분들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