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인은 한국에서 '틱톡'으로 출시된 SNS 앱이다. 도우인은 최근 중국 젊은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중국 앱스토어 무료 앱 1위, 전체 앱 2위에 랭크된 바 있다. 특히 유명 연예인 및 프로그램 협찬을 통해 인지도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비욘드바운더리는 국내 최초로 도우인 크로스보더 온라인 편집샵을 오픈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샵에는 벨리곰(IP굿즈 및 콘텐츠), 프루아(패션), 메이시크(뷰티), 레센셜(뷰티), 에이플로(뷰티) 등 총 20개 브랜드가 입점을 완료한 상태다.
비욘드바운더리는 상해 양푸취, 북경 등에 법인을 운영하며 편집샵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상해 양푸취는 도우인 및 샤오홍슈 등의 기업 본사가 자리하고 있어 중국 주요 커머스 및 소셜 미디어 기점으로 꼽힌다. 따라서 중국 소셜 커머스 관련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네크워크를 갖췄다는 평가다.
비욘드바운더리 관계자는 "중국 콘텐츠 마케팅에 특화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 및 라이브 스튜디오, 스태프 등도 갖춘 만큼 온라인 편집샵의 성공적인 스토리를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이랜드, 베이직 하우스, 바우준 출신 비욘드바운더리 팀원들의 우수 역량도 강력한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