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여수시의원 고용진,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2022-12-30 16:35:23

사진=고용진 여수시의원(오른쪽)이 제7회 2022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고용진 여수시의원(오른쪽)이 제7회 2022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고용진 여수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여수 의원 중 유일하게 제7회 ‘2022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희망대상은 2015년부터 시작됐다.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발굴하고, 청소년 투표단 1천명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청소년희당대상은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고용진 의원은 ▲청소년 교복 무료 지원 조례 ▲4차 산업체업 교육센터 제안(4차 산업 촉진 조례) ▲청소년을 위한 민주시민학교 활성화 지원 조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활동 지원조례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고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는데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면서도 더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고 희망이다. 그들의 더 바른 환경에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해 특히나 추운 겨울과 연말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늘 그들의 옆에서 따뜻한 힘이 되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청소년희망대상은 고 의원과 함께 장경태 국회의원과 김홍걸 국회의원을 포함한 23명의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이 수상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