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수림문화재단, 예술창작 지원사업‘수림아트랩 신작지원 2023’ 공모

전통음악 기반 창작예술∙시각예술 분야 만 40세 이하 예술가 대상

2022-12-23 09:48:03

수림문화재단, 예술창작 지원사업‘수림아트랩 신작지원 2023’ 공모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최규학)은 신작지원 사업 ‘수림아트랩 신작지원 2023’ 공모를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림아트랩은 수림문화재단의 예술 창작지원 사업으로 2018년 출범하여 매년 공모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예술 장르의 ‘오늘’을 탐구하고, 철저한 실험정신 추구를 통해 ‘내일’의 가능성을 열어간다는 취지 하에 새로운 방향성을 찾는 예술 인재들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작품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수림아트랩 신작지원 2023’ 공모 분야는 ‘전통음악 기반 창작예술’과 ‘시각예술’ 분야로 만 40세 이하 예술가를 대상으로 한다. 예술가는 작품 활동에 전념하고 동시에 기획자 양성의 환경을 조성한다는 사업 취지에 맞게 예술가와 기획자가 팀을 이뤄 지원해야 하고, 참여 작품은 공모 접수 마감일 기준 미공개 신규 창작 작품에 한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대 8명의 예술가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창작지원금 2천만 원과 ‘김희수아트센터’ 내 공연장, 전시실, 연습실 부대 장비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업 수행 평가에 따라 재창작 지원 기회를 제공하여 최대 2년동안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수림아트랩 신작지원 20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