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희망조약돌-시흥도시공사, 업무협약 통해 취약계층 실태 알린다

2022-12-22 09:56:06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이미지 확대보기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NGO단체 희망조약돌에서 지난 12일 시흥도시공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 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외 양측 임직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는 ‘공간기부 캠페인’의 협력 진행 및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간기부 캠페인’은 시설기부·기관기부를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시설 내 존재하는 유휴공간을 나눔의 공간으로 변화시켜 시설 이용자들로 하여금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NGO단체 희망조약돌은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조성하기 위한 국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유휴공간을 기부하는 ‘공간기부 캠페인’ △전국 군부대·기업·학교 대상 무료 출장강의를 진행하는 ‘무료강의 프로그램’ △팬클럽 기부 문화 형성을 위한 ‘팬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풍요로운 사회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기부단체 희망조약돌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교류를 맺고 국내 기부문화 확산 및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흥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과 더욱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아름다운 나눔문화 확산이라는 가치 실현에 동참해주신 시흥도사공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조약돌은 앞으로도 시설 내 유휴공간을 나눔의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