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은 기업이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블로거가 직접 이용한 후 콘텐츠를 작성해 포스팅하는 서비스로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
뉴스캐스트는 △제품 체험형 블로그 마케팅 △방문 체험형 블로그 마케팅 △정보 소개형 블로그 마케팅을 선보인다. ‘제품 체험형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거가 직접 제품을 사용한 후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서비스로 패션 및 뷰티, 생활, 가전, 유아 용품 등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에 적합하다.
이어 ‘방문 체험형 블로그 마케팅’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체험한 후 리뷰를 작성하는 서비스로 맛집, 펜션, 공연 등 현장에서 체험이 가능한 업종에 적합하다. 또 ‘정보 소개형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거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료를 토대로 소개형 콘텐츠를 작성하는 서비스로 교육 프로그램 소개, 기업의 이벤트 소개 등이 적합하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여부를 판단할 때 블로그의 리뷰나 후기에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며, “뉴스캐스트의 전문 AE와 상담 후 자사의 적합한 블로그 마케팅을 선택해 홍보하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뉴스캐스트는 기업의 광고, 홍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약 7,800여 개 고객사와 함께 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