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주식회사 노이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2022년 공동기술개발사업’ 선정

국내 식품기업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식품 포장 개선 추진

2022-08-03 11:40:39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주식회사 노이다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공동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국내 식품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공동기술개발사업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식품기업을 발굴하고, 디자인 전문기업 중심으로 참여기업과 협업을 통하여 효율적인 상품화‧제품화를 위한 국내 기업의 사업성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식회사 노이다는 제품ᆞ포장ᆞ디자인 개발 전문 회사로, 2021년 레드닷 본상, 웹어워드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디자인 개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공동기술개발사업에서 양양오색한과와 주선생과요리, 두 기업의 식품 포장 패키지 개선을 수행하게 되었다.

‘양양오색한과’는 고품질의 전통한과를 1996년 설립 이래로 전국의 대형마트, 백화점, 직거래로 제품을 판매하고 중국, 베트남, 네덜란드 등 수출성과를 통해 맛과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주선생과요리’는 지역 거점으로 떡갈비, 돼지불고기 등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제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이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식품 포장 종합 개선 지원 △유통 안정성 확보를 통한 국내외 시장 확대 △유효성 평가, 안전성 평가, 기능성 표시 식품 등록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이다 관계자는 "단계별 기술 개발 목표를 수립하여 시장, 환경, 제품, 브랜드, 트렌드 등 다각적인 분석과 반복적인 시제품 제작을 통한 사용성 평가를 병행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이 유통환경에서 안전성을 확보하고 국내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포장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