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하나금융그룹,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누적 1,011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3: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총 50명의 대학생은 오는 8월 말까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고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이번에 선발된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활동 기간동안 ▲그룹 주요 금융상품 분석 및 체험 ▲그룹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및
-
네오오토, 현대차 20년 베테랑 정현철 신임 대표 영입
글로벌 모빌리티 부품 전문기업 네오오토(212560)가 현대자동차에서 20년간 공급망 관리 업무를 담당한 베테랑을 새 수장으로 영입했다.네오오토는 1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정현철 전 현대자동차 임원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김선현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정현철 신임 대표는 현대자동차 구매본부에서 20년간 부품구매와 글로벌 조달 업무를 담당한 자동차 산업 전문가다. 현대차 체코공장 부품구매 개발팀장, 구매본부 업체협력실장, 러시아공장 구매실장 등을 거치며 해외 생산거점의 조달 전략을 총괄했다.특히 최근까지는 CKD(Complete Knock Down) 부품현지강화 TFT장을 맡아 부품 현지화 프로젝트
-
뱅크웨어글로벌, 혁신적인 블록체인 미들웨어 ‘BXB’ 7월 출시
뱅크웨어글로벌이 스마트 컨트랙트 포맷 변환을 통한 API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인프라 미들웨어 ‘BXB(BX-Blockstream)’를 오는 7월 정식 출시한다.BXB는 블록체인 인터페이스 솔루션으로, 분산원장과의 연계 플랫폼을 구현할 때 표준화된 Open API 규격의 서버를 자동 구성해 플랫폼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준다. 또한 기존 Open API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수탁형 지갑 관리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HSM(Hardware Security Module) 연계 기반의 강화된 보안 환경에서 지갑 관리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다. 특히 BXB는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구현한 기본 스마
-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환경 멘토링 활동 전개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과 창의력을 기르
-
‘매드포갈릭X서머너즈 워’ 협업 프로모션 진행… 게임 아이템 증정 등 풍성한 혜택 마련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함께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약 2억 9000만 건을 기록한 컴투스의 대표 히트작이다. 매드포갈릭은 이번 협업을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게임 이용자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오는 31일(목)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과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매드포갈릭
-
bhc, 해외 시장 탄력 받은 확장세… 글로벌 확장 속도 낸다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 캐나다, 홍콩, 대만 등 기존 주요 거점에서의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동남아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전략적 진출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미국, 캐나다, 대만 등 총 7개국에 29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인 bhc는 이르면 7월 중순에 미국 5호점을 열고,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후 금년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등 bhc의 해외 진
-
“폭염에도 20도” CLS, 업계 최초 차폐식 냉방 시스템 도입해 온열질환 철저 대비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물류 업계 최초로 전국 서브허브 등에 ‘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CLS는 분류작업, 프레시백 세척 등 업무가 일정 공간에서 밀집해 이뤄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 작업 구역에 ‘냉기 유출 방지 커튼’ 및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해 차폐식 냉방 작업 구역을 형성했다. CLS는 ‘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설치로 냉기 유출을 최소화하고 대형 실링팬 등 추가 냉방 장치까지 설치해 냉방 효과를 배가시켰다.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도입으로 30도가 넘는 외부 온도에도 서브허브 작업장 내 온도는 20도까지 떨어졌다. 작업자 만족도 조사에서 근로자 90%가량이 ‘설비 도입 후 온도
-
한샘, 글로벌 기준 선제 적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현황과 성과, 청사진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도입해 정보 투명성·신뢰성 강화한샘은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작년에는 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에서 제정한 지속가능성 보고 프레임워크를 반영한 데 이어, 올해는 유럽연합(EU)에서 요구하는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ESRS)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ESG 경영에 대한 평가 기준을 국제 표준에 맞춰 정비해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이
-
하이트진로음료, 캐릭터 ‘진토니’ 앞세워 SNS 개편… 공식 브랜드 계정 신규 오픈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브랜드 캐릭터 ‘진토니’ 전용 채널로 전환하고, 새로운 공식 브랜드 계정을 추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진토니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활용한 콘텐츠를 집중 운영하는 소통 특화 채널과, 브랜드 소식을 담은 정보 전달 채널을 별도로 분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진토니 전용 계정으로 탈바꿈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은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해 제품을 넘어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일상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적극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소비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위베어소프트,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AI 기반 수요기업 5곳과 협약 체결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총 5개 AI 기반 기업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위베어소프트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API 관리 솔루션 ‘OSORI APIM’을 기반으로, 수요기업들의 데이터 및 기술 자산을 API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기술을 외부와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
페덱스, 한국-대만 신규 노선 도입… “항공 네트워크 강화”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이 대한민국과 대만을 잇는 직항 노선을 신규 개설했다.이번 노선 개설을 통해 양국 간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첨단 산업 중심의 주요 교역로에서 수출입 기업을 위한 서비스 처리 능력과 신뢰도를 높여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게 됐다.이번 신규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페덱스 인천 게이트웨이와 타오위안국제공항의 페덱스 타이베이 게이트웨이를 연결한다. 한국과 대만을 잇는 첫 직항편으로, 주 7회 운항되며 한층 더 유연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내 고객은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
한솥도시락, 푸짐한 한 끼 ‘돼지불백’ 시리즈 출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대중적인 한식 메뉴인 돼지불백을 푸짐하게 도시락으로 즐길 수 있는 ‘돼지불백’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혼밥 문화의 확산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은 익숙한 한식 메뉴를 보다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돼지불백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2030 남성층은 물론, 영양과 맛의 균형을 중시하는 여성들의 기호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신제품은 크게 정식류와 덮밥류 형태로 구성되어, 취식 상황과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먼저 정
-
하이네켄코리아, 이탈리아 판매 1위 맥주 ‘비라 모레띠’ 국내 유통
하이네켄코리아가 이탈리아 판매 1위[1] 맥주 브랜드 ‘비라 모레띠(Birra Moretti)’의 국내 수입 및 유통 확대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비라 모레띠’는 1859년 이탈리아 북부 우디네(Udine)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라거 맥주로, 160년이상의 전통을 이어오며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맥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장인 정신과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이탈리아 정통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브랜드로서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품질 원재료와 전통 양조 기술을 고수해 완성된 ‘비라 모레띠’는 독특한 홉과 구운 통밀 향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
굽네치킨, 추성훈과 함께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광고 캠페인 진행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 등 2가지 디핑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
-
팀홀튼, NCT 마크와 함께하는 ‘스마일쿠키’ 캠페인 전개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7월, 브랜드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는 브랜드 앰버서더 NCT 마크와 함께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캠페인 참여 독려 및 공감대 형성에 적극 나선다.‘작은 쿠키가 만드는 큰 변화(Small Changes, Big Impact!)’라는 메시지 아래, 스마일쿠키 캠페인은 쿠키의 전체 판매 수익을 지역 사회에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1996년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첫발을 뗀 이 캠페인은 지난 30년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와 존중, 따뜻한 연결을 뜻하는 팀홀튼의 ‘C.A.R.E (Connect, Appreciate, Respect, Everyone)’ 가치를 바탕으로 이어져 오고 있
-
풀무원녹즙, 전용몰 정기구독 서비스 오픈…고객 편의성·브랜드 경험 강화
풀무원녹즙은 풀무원녹즙 전용몰 내 정기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과 브랜드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앞서 풀무원녹즙은 지난 3월 말 디지털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 내에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개설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이번 정기구독 서비스는 OTT 구독 시스템처럼 자동 결제 방식을 적용한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선불로 반복해서 주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최초 1회 주문만 하면 매월 25일 자동 결제가 이뤄져 소비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음용
-
코카-콜라사 닥터페퍼, ‘닥터페퍼 제로 스트로베리크림향’ 출시
코카-콜라사의 탄산음료 ‘닥터페퍼(Dr Pepper)’가 유니크한 맛에 상큼한 딸기크림향으로 새로움을 더한 ‘닥터페퍼 제로 스트로베리크림향[1]’을 새롭게 출시하고 전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닥터페퍼는 유니크한 맛과 향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해외에서는 여러가지 맛과 향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개성 있는 매력으로 사랑받아 왔다.‘닥터페퍼 제로 스트로베리크림향’은 지난 2022년 선보인 ‘닥터페퍼 제로’에 이어 3년만에 국내 출시되는 신제품이다. 산뜻한 딸기크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입 마시는 순간부터 색다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출시돼 닥터페퍼 마니아들은 물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