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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굿즈와 라면의 만남, 오송역에 '특화형' 스토리웨이 매장 새 출발
충청권 교통 요충지인 오송역에 편의점업계의 최신 트렌드인 '특화매장'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11일 오송역 2층 코레일라운지 옆 228.7㎡ 규모의 공간에 철도 굿즈와 라면을 특화한 새로운 콘셉트의 스토리웨이 매장을 개장했다고 발표했다. 편의점업계 '특화매장' 경쟁 속 독특한 시도최근 편의점업계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특화매장 개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엔터테인먼트 특화 편의점인 '뮤직 라이브러리'를 지난달 30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GS25는 스포츠 특화 매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5월과 8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와 협업한 야구 특화 매장을 성공적으로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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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신메뉴 7종 출시 기념 이벤트 전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신메뉴 7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매드포갈릭은 지난 1일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보다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넘침주의(Overflow)’ 파스타 3종과 리조또 1종 등 메인 메뉴를 비롯해 애피타이저와 사이드 메뉴, 샐러드 등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이번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고객에게 신메뉴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먼저 ‘신메뉴 넘침 인증샷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해 ‘넘침주의’ 신메뉴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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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온-샤롯데씨어터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향기마케팅 공동진행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샤롯데씨어터와 함께 향기로 또 한 번 관객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지난 10일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에 센트온이 개발한 시그니처 향을 도입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센트온과 샤롯데씨어터의 협업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앞서 뮤지컬 <알라딘>, <하데스타운>, <오페라의 유령>, <드라큘라>, <헤드윅> 등 다양한 공연의 테마에 맞춘 향기마케팅을 진행, 작품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관객의 감성적 몰입을 유도하고 있어 매 시즌마다 화제가 되고 있다.공연 예술에 후각이라는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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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서울 쪽방촌에 김치∙냉장고 및 플레저박스 전달
무더위 취약계층인 서울 쪽방촌 거주민 2,247명에 김치, 삼계탕 등 식료품∙건강보조식품∙생활용품 14개 품목 전달여름철 식료품 보관에 필요한 냉장고 278대도 함께 지원…총 지원 규모 약 1억 4,000만원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10일(목) 서울역 쪽방촌 온기창고에서 <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 전달식>을 열고, 서울 쪽방촌 거주민 2,247명에 약 1억 4,000만원 상당의 김치와 플레저박스, 그리고 냉장고 278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롯데장학재단에서는 올해 서울시립쪽방상담소와 협업해, 무더위 취약계층인 서울 쪽방촌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김치와 함께 삼계탕과 같은 건강식품 및 건강보조식품 등이 담긴 플레저박스 1,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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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업계 최초 '백업기사 시스템' 도입. 배송기사 휴가 혁신 이끌다
국내 택배업계가 '주7일 배송' 경쟁에 뛰어들면서 배송기사들의 과로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백업기사 시스템'이 새로운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CLS는 11일 고객은 '주 7일 배송'을 받으면서도 택배기사는 '주 5일 배송'이 가능한 백업기사 시스템을 안착시켰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4월, 5월에 이어 7월에도 전국 영업점에 배송기사 휴가 독려 이메일을 발송하며 현장에서의 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기존 택배업계의 딜레마택배업계가 '주 7일 배송'을 두고 딜레마에 빠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미 업계 표준이 된 주 7일 배송이 대형 화주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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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간 협력의 새로운 모델, 배민 TOPS 지원으로 외식업 소상공인 매출 50% 증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속되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정부와 민간이 손을 맞잡고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이 첫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달의민족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한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배달 주문 수가 70% 증가했다는 결과가 발표됐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0일 경기 수원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2025 배달의민족 TOPS 커넥트 데이'를 열고 이같은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단계에 참여한 소상공인 300명과 컨설턴트, 관계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를 나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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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와 의미 모두 잡은 감다살 캠페인으로 엠제코 공략 나선 유통업계
환경 이슈에 민감하고 가치관을 행동으로 직접 실행하는 ‘엠제코(MZ+ECO)’ 세대를 중심으로 환경 의식과 사회적 책임을 고려해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하나의 소비 철학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딜로이트 글로벌 2024 MZ세대 서베이에 따르면, 환경 지속가능성은 MZ 세대의 핵심 관심사로 나타났으며, Z세대 응답자 79%, 밀레니얼 세대 81%가 소비자들의 더욱 지속가능한 구매 결정을 위해 기업이 노력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관련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참여 방식과 실질적인 보상으로 진입장벽 낮추고, 참여 과정에서 느껴지는 가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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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한남동에 차별화된 투-스토어 팝업 오픈... 스포츠와 패션의 만남
아디다스코리아가 서울 한남동에 혁신적인 팝업스토어 '아디다스 한남(adidas Hannam)'을 오픈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오는 10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매장을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체험형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대사관가의 이국적 분위기와 어우러진 독특한 컨셉대사관이 밀집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한남동 거리에 자리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마주 선 두 개 건물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를 각각 입점시켜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두 매장은 데칼코마니처럼 마주 서 있으며, 블랙과 실버 톤의 대비가 돋보이는 파사드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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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콰삭킹', 무더위 속에서도 바삭함 잃지 않는 '여름 치킨'으로 급부상
치킨업계의 새로운 혁신, 바삭함의 지속성으로 여름철 배달시장 공략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선보인 시그니처 메뉴 '콰삭킹'이 치킨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해 전통적으로 치킨의 바삭함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임에도 불구하고, 콰삭킹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여름철 역성장을 뚫고 나온 6.8% 매출 증가bhc에 따르면 콰삭킹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전월 대비 6.8%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는 무더위로 인해 배달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콰삭킹만의 차별화된 강점이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어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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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페타시스, 리벨리온·퓨리오사AI와 협력... 국내 토종 AI 인프라 시장 공략 본격화
리벨리온·퓨리오사AI와 손잡고 AI 가속기 PCB 양산 준비고다층 인쇄회로기판(PCB) 전문기업 이수페타시스가 국내 AI 반도체 업계의 핵심 파트너로 떠오르고 있다. 이수페타시스(007660)가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 퓨리오사AI와의 협력을 통해 AI 칩용 가속기 PCB의 양산을 준비중이라고 11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단순한 부품 공급을 넘어 국내 AI 반도체 생태계의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현재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은 2022년 411억 달러에서 2028년 1,330억 달러로 연평균 21.6% 성장할 전망이며, 엔비디아가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산 AI 칩들이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PCB가 필수적이다. 글로벌 품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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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코리아, 7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전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카카오페이 · KT 멤버십과 함께하는 제휴 프로모션과 공차 데이와 멤버십 앱 프로모션 등의 자사 단독 혜택까지 더한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공차 음료와 디저트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와 KT 멤버십 제휴 할인은 물론, 공차 데이와 멤버십 앱 전용 쿠폰 등 공차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이 마련됐다.먼저, 공차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7,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즉시 제공되며, 1인 1회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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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초슬림 디자인에 100°C 리얼 끓인 물을 담은 ‘쿠쿠 인스퓨어 미니 100 초소형 정수기’를 새롭게 출시했다.신제품은 폭 16.2cm의 초슬림 사이즈로 주방 면적에 구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스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 블랙, 핑크, 블루 등 총 6가지 감각적인 컬러 옵션을 통해 어떠한 주방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온도와 용량 조절 기능은 한층 정교해졌다. 냉수는 4단계, 온수는 7단계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최대 100°C의 리얼 끓인 물까지 지원해 다양한 음용 및 조리 상황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냉수와 별도로 10°C,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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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난다, 배달의민족 ‘배민 TOPS 데이’서 햄버거 브랜딩 전략 발표
바이오 푸드테크 F&B 기업 힘난다(대표 허요셉)가 10일(목)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열린 배달의민족 ‘배민 TOPS 커넥트 데이’ 행사에서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브랜딩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힘난다는 ‘식당에서 브랜드로, 도약을 만든 전략’이라는 주제로 햄버거 가맹 사업 1년 만에 점포를 60개로 늘린 브랜딩 전략과 ‘유산균 패티’라는 푸드테크 노하우를 설명하고 F&B 스타트업 창업이나 기존 점포의 리브랜딩을 원하는 예비 창업가 및 자영업자 참석자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했다.허요셉 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향후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은 경기 흐름을 반영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한 초효율 공간을 활용한 온라인 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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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3관왕 쾌거 정수기ㆍ헬스케어ㆍ렌탈서비스 1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석권했다.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품질, 브랜드 가치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1위에 선정됐다.정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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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포우성7차 재건축 대우건설의 진심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의 경쟁입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입찰에 참여한 대우건설의 입찰 조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통해 진정성,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리한 이주비 약속 없이 현실성 반영한 제안최근 6·27 대책으로 이주비 및 추가이주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에서 기존 규정에 따른 이주비 LTV50%에 추가이주비 50%를 더해 LTV 100%를 제안했고 경쟁사는 이주비 50%에 추가이주비 100%를 제안해 LTV 150%를 제안했다. 언뜻 봐서는 경쟁사의 조건이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성이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달라진다. 최근 한남4구역 추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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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오티, 210억원 이차전지 설비 대형 계약 성사
글로벌 이차전지 조립 설비 전문 기업 엠오티(대표이사 마점래)는 총 210억 원 규모의 이차전지 조립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5년 7월 10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약 2년간 진행되며 장비는 단계적으로 납품될 예정이다.엠오티는 그간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의 고도화된 생산 요구에 부응해왔으며 이번 수주 또한 당사의 자동화 설계 및 제작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엠오티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엠오티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다시 한번 시장에서 검증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생산 니즈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수주 확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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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낙동강 환경피해 논란에 정면 반박
환경 갈등의 한복판에 선 영풍이 입을 열었다. 낙동강 상류 환경피해 주민대책위원회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기자회견에 대해 ㈜영풍이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며 논란에 정면으로 맞섰다.영풍은 올해 3월 환경단체 소속으로 추정되는 민원인이 국민권익위원회에 석포제련소 관련 고충민원을 제기한 것에 대해 "민원 내용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며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 자세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에 권익위가 관련 행정기관에 대한 기본적이고 원칙적인 의견을 표명했지만, 환경단체가 이를 근거로 석포제련소가 낙동강 중금속 오염의 원인이라며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영풍은 "환경단체가 기자회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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