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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2025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2025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106개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하반기는 기존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UNIST 캠프에 더해 올 하반기 새롭게 문을 여는 IBK창공 대구까지 포함해 7개의 거점에서 총 106개의 혁신창업기업이 선발됐다.선발된 기업들에는 친환경 플라즈마 코팅 공정 기술, 퀀트 투자 솔루션, 우주항공용 박막 태양전지 등 첨단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이 다수 포함됐다.IBK창공은 선발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약 5개월 간의 집중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가 그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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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스퀘어 'RA', 8개월 만에 50개 기업 사로잡은 데이터 혁명
상업용 부동산 종합서비스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상업용 부동산 정보 시장의 인습을 흔들고 있다. 지난해 말 선보인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분석 플랫폼 'RA(Rsquare Analytics)'가 50여 곳의 기업, 기관과 서비스 관계를 구축하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11일 알스퀘어에 따르면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건설사뿐 아니라 싱가포르 GIC, 독일 DWS, PAG 등 글로벌 투자기관까지 RA 도입 대열에 합류했다. 출시 8개월 만에 50곳 이상과의 관계 구축은 상업용 부동산 업계의 특수성을 고려하면 이례적 성과다. RA의 주 고객층은 주로 1,000억 원 이상의 대형 빌딩을 거래하는 자산운용사, 증권사, 글로벌 투자기관이다. 이들은 까다로운 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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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부터 에이치엘비까지...‘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 1위에 셀트리온이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이번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은 제약·바이오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019만 5339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은 1위 셀트리온에 이어 알테오젠(2위), 유한양행(3위), 삼성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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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출발선을 선사하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0일 대구광역시 북구 엑스코(EXCO)에서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 및 지역 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25년 제2차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중장년 구직자들의 재취업 기회 확대는 물론 지역 중소기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하고자 2024년부터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서 추진해 온 재취업 박람회다.지난 6월 인천에서 개최된 제1차 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 48개사와 구직자 5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올해 인천, 대구에 이어 광주, 대전, 서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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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국내 ETF 23년 역사 새로 쓰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360750)’가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순자산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순위 변동으로 23년간의 국내 ETF 역사상 해외주식형 ETF가 처음으로 순자산 1위에 등극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0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은 8조 5,397억원이다. ‘2024년 연간 개인 순매수 1위’, ‘2025년 상반기 개인 순매수 1위’ 등 개인 투자자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으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ETF로 불린 ‘TIGER 미국S&P500 ETF’는 이제 ‘국민 대표 ETF’로 자리매김했다.2002년 국내 ETF 시장이 출범한 이후 순자산 1위는 줄곧 국내 주식형, 금리형 ETF가 차지해왔다. 이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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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고릴라, 15년 외길 걸어온 카드 전문가의 자신감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서비스 오픈 15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 ‘고릴라 카운트 (GORILLA COUNT)’를 발표했다.2010년 7월 국내 최초의 신용카드 비교·추천 플랫폼으로 문을 연 카드고릴라는 15년간 꾸준히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신용카드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 6월까지 누적 방문자 수는 약 8천만 명, 누적 페이지 뷰는 약 8억 회에 달한다. 지난 1월에는 약 140만 명이 방문, 역대 최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달성하기도 했다.‘카드’ 하나에만 집중한 15년...고릴라차트, 맞춤 카드 및 혜택 검색카드고릴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카드 차트 등 총 34종의 '고릴라차트'를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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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전국 영업점‘무더위 쉼터’개방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연일 기록적인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8월말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무더위 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점 내 상담실 및 고객 대기장소 등을 활용해 운영되며 은행 업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더위를 식히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용고객의 쾌적한 휴식을 위해 시원한 생수 등 편의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기업은행의 전국 564개 영업점이 이번 무더위 쉼터에 참여하며 폭염이 지속될 경우 운영기간을 연장할 예정이다.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속되는 폭염 속에 고객과 지역 주민들이 잠시나마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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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계란 브랜드 ‘프레시파머’, 롯데PB 브랜드 전격 선정
국내 프리미엄 유기농 계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프레시파머’가 2025년 상반기 백화점 유통가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소비자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프레시파머는 최근 애경백화점이 선정한 ‘2025년 전·중반기 판매촉진 최우수업체 에 이름을 올리며, 소비자 만족도와 매출 성장률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저력을 보여줬다. 최우수업체로의 선정은 프레시파머의 재구매 요인으로 영양학적 기능성 품질 과 서비스 , 그리고 차별화된 하이엔드급 퀄리티 중심의 브랜드 전략이 고급 소비층에게 확실히 통했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여기에 더해 프레시파머는 롯데백화점 에서 실시한 직영 농장 전국 실태점검 평가에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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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판매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5년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로켓배송을 통해 오는 21일까지 사전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전판매 제품은 ‘갤럭시 워치 8’,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등 총 2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워치8 시리즈에는 음성 비서 앱으로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가 탑재돼, 복잡한 작업도 스마트폰을 통하지 않고 워치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클래식 모델이 다시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갤럭시 워치 클래식의 상징인 회전식 물리 베젤을 다시 적용해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을 담았다. 또한 기존 원형 디자인이 아닌 둥근 모서리를 가진 사격형 형태의 쿠션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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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코리아, ‘노르디스크’ 중국 진출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가 중국 합작 법인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K2코리아, 중국 투자사 BA Capital, 덴마크 노르디스크 본사와 함께 지난 8일 서울 성북동 덴마크 대사관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르디스크의 중국 진출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공식 절차다. 이날 행사에는 노르디스크 본사 CEO 에릭 몰러(Erik Möller), 케이투코리아그룹 정영훈 회장, BA Capital 데이비드 허(David He) 그리고 주한 덴마크 부대사 필립 알렉산더 할크비스트(Philip Alexander Hallqvist)가 참석했다. K2코리아의 브랜드 운영 경험, BA Capi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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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뿌리오더’ 전국 론칭…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높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7월 1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본격 론칭한다. 지난 5월 제주 지역 시범 운영에서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뿌리오더’는 bhc 자사앱 회원 중 VVIP인 뿌리미엄(Lv.3) 등급 고객에게 제공되는 전용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대기 없이 제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복날, 대형 스포츠 경기, 명절 등 주문이 몰리는 시기에도 여유롭게 bhc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충성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예약은 수령일 기준 이틀 전까지 가능하며, 30분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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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8년 연속 수상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8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 상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에 주어진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실천과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을 했다.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지구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활동(Environment)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Social) ▲법과 윤리, 도덕을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Governance)을 실천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의 이 같은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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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치킨-해양경찰청, 여름 물놀이 안전 캠페인 협업 진행
바르고 맛있는 치킨의 기준 바른치킨이 수상 레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해양경찰청과 안전한 여름 물놀이 문화 조성을 위한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바른치킨은 8월 20일까지 치킨 포장 박스에 캠페인 스티커를 부착하여, 해양경찰청의 물놀이 안전 수칙을 전달하고, 구명조끼 착용 안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전국 바른치킨 가맹점에 포스터를 부착, 구명조끼 중요성을 국민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상 활동 안전 의식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동시 실시한다.튜브, 물안경, 구명조끼, 아쿠아 슈즈, 호루라기, 래시가드 등 물놀이 안전용품 착용 후 바른치킨 메뉴를 먹는 모습을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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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A키즈, ‘트리코스트’ 여름 샌들 완판 임박
국내 대표 패션 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NBA키즈는 올여름 새롭게 선보인 ‘트리코스트’ 샌들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율 80%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트리코스트는 샌들의 통기성과 스니커즈의 안정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아이템으로 간절기부터 한여름까지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메쉬 소재를 활용해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일상부터 야외 활동까지 폭넓게 착용할 수 있다. NBA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살린 메탈릭 포인트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링도 가능해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유니크한 디자인에 실용적인 기능성을 겸비한 트리코스트 샌들은 여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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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 비켜, 이젠 멜론의 시대! MZ 사로잡은 멜론 디저트
복숭아, 수박을 잇는 대표 여름 과일로 ‘멜론’이 급부상하고 있다. 부드러운 단맛, 시원한 식감을 두루 갖춘 멜론은 산뜻한 초록빛 색감과 달콤한 향까지 갖춰 오감을 사로잡는 과일이다. 멜론의 인기는 ‘먹는 재미’를 넘어 ‘찍는 재미’, ‘공유하는 재미’까지 즐기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와 맞물리며 디저트의 중심에 우뚝 섰다. 식음료업계에서 앞다퉈 선보이며 MZ세대 저격에 나선 멜론 메뉴를 모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멜론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동글동글 멜론 돔케이크’를 선보이며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멜론을 똑닮은 깜찍한 비주얼로, 연두빛 글레이즈와 꼭지 장식, 섬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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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사랑의 맛데이’ 삼계탕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9일,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맛데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첫 시작으로 올해 14년째를 맞은 ‘사랑의 맛데이’ 프로그램은 하림이 지역사회에 기여를 위해 꾸준히 이어온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이리중앙교회에서 열린 행사에는 ‘하림사랑나눔봉사단’ 소속 임직원 40여 명과 익산시청 직원 10여 명, 부송종합사회복지관 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봉사단은 익산시 차상위계층 이웃 450여 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용가리치킨, 닭다리후라이드 등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의 건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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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문화재단, 대전 동구 취약계층 450가구에 생필품 후원하며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9일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2025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펼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했다.골프존문화재단은 대전 동구 취약계층 450세대에 180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후원하며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취약계층을 응원했다.골프존문화재단이 5년 연속 진행중인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이 공동 주관하며 골프존 등 골프존그룹의 후원 아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이번 동구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박희조 대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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