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미국 크래프트 맥주 협회와 파인푸드랩 김수정 셰프의 혁신적인 만남
지난 4월 10일, 서울에서 진행된 미국 크래프트 맥주의 다채로운 풍미와 한국 식재료의 무한한 가능성이 융합된 미식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미국 크래프트 맥주 협회(BA)와 파인푸드랩의 김수정 셰프가 협업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맥주 페어링을 넘어 한미 문화 교류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으며, 국내 양조업계 핵심 인사들과 식음료 전문 기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행사에서는 한국산 봄나물을 활용한 해산물 찜과 시에라 네바다 페일에일, 궁중 떡볶이와 니딥 브루잉사의 '타호 딥' 등 창의적인 페어링이 선보였다. 특히 한국 전통 식재료인 곶감과 우도 땅콩을 사용해서 만든 다크 초콜릿 크런치가 헤비
-
상대방에게 받은 부당한 대우, 재판상 이혼사유이다
결혼은 두 사람이 서로를 존중하고 아끼며 살아가겠다는 약속이자 힘든 순간에도 함께하겠다는 맹세다. 하지만 막상 결혼 후 상대의 태도가 돌변하고, 신뢰와 존중은 사라진 채 모욕과 폭언, 혹은 물리적인 폭력이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렇게 참기 힘든 고통이 계속된다면, 법은 그 고통을 견뎌야 할 이유가 없다고 말한다. 민법 제840조는 상대방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를 ‘재판상 이혼 사유’로 명확히 인정하고 있다. ‘심히 부당한 대우’라는 표현은 단순한 말싸움이나 일시적인 다툼을 의미하지 않는다. 대법원은 이 개념을 "혼인관계의 지속을 강요하는 것이 참으로 가혹하다고 여겨질 정도의 폭행, 학대, 모욕 등을
-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선호 직업군 일반 사무직·공사·공기업 순
대부분의 미혼남녀들은 이상적인 연애 상대와 만나 안정적인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는 것을 원한다. 그렇기에 나이가 들수록 이성 교제에 더욱 신중해지는 경향을 보인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이성 교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전체 응답자의 60%는 상대방의 조건(학력, 직업, 재력, 가정환경 등)을 고려하지 않고서는 연애가 불가능하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미래를 고려해야 해서(51%)’, ‘결혼 가능성을 생각해야 해서(28%)’, ‘나중에 걸림돌이 될 것 같아서(14%)’등이 있었다.이성 교제 시, 미혼남녀 과반(62
-
“일산 풋살러·김해 던미스 러너…쿠팡CLS 퀵플렉스 HR그룹 기사님들 동우회 이야기“
지난 3월 28일 토요일 저녁, 고양시 덕이동 HR풋볼클럽에서는 풋살 경기가 열렸다. 쿠팡CLS 퀵플렉스 대표 협력사인 HR그룹(주)(대표 신호룡) 쿠팡 일산 캠프의 주간 기사들로 구성된 풋살 동호회가 배송을 마친 후 조명 아래 코트에 모였다. 이 풋살 동호회는 작년 3월 결성된 이래 매주 토요일 저녁마다 경기를 이어오고 있다. HR그룹 쿠팡 일산6캠프 소속 박광열 팀장은 “배송하며 흐르는 땀과 운동하며 흐르는 땀은 달라요”라며 “처음엔 엄청 힘들지만 한 달쯤 지나면 삶의 질이 확 달라진다”라며 웃었다.동호회를 처음 기획한 일산1캠프 한근호 조장 역시 “운동을 통해 체력도 기르고, 배송 외에도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
-
돌앤메디, '프로페셔널 스켈프 헤어 토닉' 현대백화점 온라인 공식몰 더현대닷컴 입점
돌앤메디(DOL & MEDI) 프로페셔널 스켈프 헤어 토닉이 오는 18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디올앤메디(주) 뷰티 브랜드인 돌앤메디의 프로페셔널 스켈프 헤어 토닉은 특히 두피 건강에 집중한 제품이다. 머리를 감고 드라이한 후 두피에 분사해 주는 형태로 사용된다.자연 유래 성분과 특허받은 모발 보호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두피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고 쿨링감을 제공한다. 백금 콜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에 매일 스타일링을 즐기는 고객층의 건강한 두피 케어에도 유용하다.돌앤메디 스켈프 헤어 토닉은 제품은 오는 4월 18일 부터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
‘마케팅24’, 전면 리뉴얼 착수…서비스 대폭 개편 예고
국내 SNS 마케팅 플랫폼 ‘마케팅24’가 사이트 리뉴얼 작업에 착수하며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 수준을 넘어, 사용자 경험(UX)과 서비스 효율성을 모두 끌어올리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마케팅24는 기존까지 국내 유저 기반에 한정된 SNS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플랫폼이다. 해외 계정을 활용하지 않고 실제 활동 중인 국내 계정만을 활용한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해왔다. 마케팅24 측은 새롭게 개편될 시스템에서 더욱 다양한 SNS 플랫폼 지원은 물론 자동화 기능 강화, 사용자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까지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초보
-
만취상태서 기물파손, 재물손괴죄로 처벌받을 수 있어...대응 방법은?
재물손괴죄는 타인의 소유물에 대한 효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침해하겠다는 인식을 가지고 물건에 대해 유형력을 행사함으로써, 그 원래의 용도에 따른 효용을 해한 때에 성립한다. 즉, 재물손괴죄 범죄 성립의 관건은 ‘고의성’ 여부다. 단순 실수로 타인의 재물을 파손했다면 범죄가 성립되지 않아 처벌 대상이 될 수 없다.그렇다면 만취 상태에서 타인의 기물을 파손했을 경우에도 해당 혐의가 적용될까. 일단 해당 질문에 대해 답하자면 ‘그렇다’라고 할 수 있다. 술에 만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해도 법적인 판단은 증거 등을 통해 이뤄진다. 또, 재물손괴죄는 친고죄·반의사불벌죄(피해자의 고소를 필요로 하는 죄)가 아니므로 피해
-
NESPA, SM ScreaM Records 컴필 앨범 합류…EDM 리믹스로 존재감 확대
NESPA 소속 아티스트들이 SM엔터테인먼트의 EDM 전문 레이블 ScreaM Records가 선보이는 세 번째 K-POP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K-POP 원곡을 다양한 EDM 스타일로 재해석해, 장르 간 경계를 허문 음악적 시도가 돋보인다.Arkins는 타이틀곡 NCT 127 ‘삐그덕(Walk)’의 리믹스를 맡아, 원곡의 감성은 살리면서도 빠른 비트와 세밀한 사운드 디테일을 가미했다. 감정선을 따라가는 리드라인과 예측 불가능한 베이스 전개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LOOZBONE은 강렬한 테크하우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aespa ‘Licorice’ 리믹스를, Sixthema & Epiik은 원곡의 탑라인과 창의적 사운드를 조합한 aespa ‘Armageddon’ 리믹스
-
캐디피 카드결제 그린재킷, ‘4만 캐디’에게 복지몰 제공
골프 핀테크 플랫폼 ㈜그린재킷(대표 임시아)이 국내 4만여 명의 골프장 캐디를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4월 7일 SK 베네피아 복지몰과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4만여 캐디는 그린재킷 앱을 통해 대기업 수준의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베네피아는 선택적 복지제도 전문 플랫폼으로, 근로자 맞춤형 복리후생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린재킷과 SK 베네피아 제휴를 통해, 캐디들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생활지원: 11번가, SSG 등 종합몰, 베네피아 직영몰, 보험, 차량정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 건강관리: 가족까지 임직원가로 건강검진 제공, 건
-
고고리얼박스, 화신과 프로폴리스 면역진 판매 협약 체결
고고리얼박스(대표 김혜리, gogo REALBOX)는 지난 3월 17일 프로폴리스를 20년째 국내외 판매를 하고 있는 화신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신은 무알콜 수용성 제품을 개발하였고, 흡수가 빠른 액상형 프로폴리스로 식약청 인증 총 플라보노이드 20mg과 아연 5.95mg이 함유된 면역진을 고고리얼박스에서 선보이기로 했다.흡수 빠른 약상형 프로폴리스 면역진으로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과 관련 행사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고고리얼박스는 건강을 관리하는 최적의 제품을 구성하여 탑재할 예정이다. 런칭 기념으로 면역진 구매 시 고고리얼박스 종합쇼핑몰 평생회원 멤버십 비용을 전액 지원하여 고고회원의 혜택을 누릴 수
-
글로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페칭, 고정 반품 수수료 책정…소비자 부담 낮춘다
글로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대표 주자 페칭(FETCHING)이 새로운 반품 수수료 정책을 도입했다. 국경을 뛰어넘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예측 불가능하게 높은 반품 비용이 부담으로 다가왔던 탓이다. 10만원으로 고정 반품 수수료를 책정하여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소비자 부담을 완화시킨 것이 이번 고객 중심 정책의 주요 골자다.이 정책은 복잡한 반품 비용 산정을 간소화하면서도, 공정거래위원회의 해외구매 표준약관을 준수하여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공정위 해외 구매 표준약관에 따르면, 해외 판매자가 상품을 국내로 발송하고 소비자가 청약철회를 요청할 경우, 해당 재화를 수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
옳음애, 서천서 ‘천혜진선향’ 재배 기술 교육 참여…연 1만 톤 생산 목표
옳음애 농업회사법인이 서천군이 주최한 ‘천혜진선향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하며 고품질 프리미엄 쌀 생산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고품질 품종 재배를 위한 실질적인 기술 전수가 이뤄졌다.옳음애는 종자 개발 기업 시드피아와 천혜진선향 품종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5년부터 서천군을 중심으로 생산에 돌입한다. 올해는 약 4000톤 규모의 시범 재배를 시작으로, 추후 무안군, 고창군, 담양군 등지로 확대해 연간 10,000톤 이상 생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천혜진선향은 시드피아가 자체 육종한 품종으로, 이름은 ‘하늘의 사랑을 받은 귀하고 맛있는 곡식’을 뜻한
-
알코올중독이혼, 일상의 파괴가 이혼 사유가 될 수 있다
배우자의 알코올중독은 단순한 음주 습관의 문제가 아니라, 가정 전체를 무너뜨리는 구조적 요인으로 발전할 수 있다. 반복적인 음주로 인해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폭언과 폭행, 생활비 미지급, 자녀에 대한 방임이 지속되면 혼인관계의 회복은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이처럼 지속적인 음주로 인해 정상적인 혼인생활이 유지되지 못할 경우, 법원은 이를 민법 제840조 제6호의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로 판단해 이혼을 인정한다. 한 가정에서는 남편이 만성적인 알코올 의존 상태에서 수년간 폭언과 가정폭력을 행하고 생활비도 거의 지급하지 않아 배우자와 자녀가 모두 불안정한 생활을 이어가야만 했다.재활 치료와 금주 약
-
쎌바이오텍, 5월 가정의 달 맞아 ‘듀오락 선물 대전’ 기획전 실시
듀오락(DUOLAC)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듀오락 선물 대전' 기획전을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감사의 마음을 건강한 선물로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행사다. 듀오락을 비롯한 주요 브랜드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듀오락(DUOLAC)’뿐 아니라, 흡수율을 높인 영양제 브랜드 ‘듀오랩(DUOLAB)’,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브랜드 ‘락토클리어(LACTOClear)’까지 포함됐다.주요 할인 품목은 ▲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 ▲장 건강 ‘듀오락 더 퍼스트 클래스’ ▲성장기 어린이 ‘듀오락 얌얌플러스’ ▲ ‘듀오락 바이오 가드’ ▲ ‘듀오락 퀘르세틴’ 등 대표 제품들이
-
CN모터스, 카니발하이브리드 특장 1:1 인디비주얼 맞춤형 컨버전 제공
더뉴카니발을 카니발하이리무진으로 컨버전하여 카니발차박, 캠핑, 의전, 패밀리카 등 목적에 맞게 출고하는 특장업체 CN모터스가 당일 출고가 가능한 차량들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즉시출고로 제공되는 차량은 기존 1:1 인디비주얼 오더와 달리 이미 제작되어 있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을 받는 것이다. 즉시 출고가 가능하며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준비되어 있다.즉시출고차 역시 기존 CN모터스가 제작하는 카니발과 동일한 차량으로 최첨단 기능과 고급 사양을 갖춘다. 내부에는 최고급 소재가 적용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하이루프 조명 시스템, 맞춤형 수납공간, 시트 조절 기능 등 다양한 옵션이 탑재된다.CN모
-
하이네켄, 풋볼 캠페인 트러스트바 오프라인 이벤트 성공적 마무리
하이네켄이 올해 UEFA® 챔피언스리그(UCL)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독특한 축구 경험을 제공하며 진정한 축구 ‘찐팬’들을 위한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작년 런드로매치에 이어 올해의 UCL 풋볼 캠페인 이벤트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축구와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4월 10일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홍대 T12 바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영업이 종료된 바를 무인 바(bar)로 전환하여 축구 찐팬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참가자들은 마치 직접 바를 운영하듯 하이네켄 생맥주를 자유롭게 따라 마시고, 함께 챔스 8강전 경기를 관람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
소개팅앱 글램,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제휴 이벤트 진행
소개팅 앱 글램이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손잡고, 결혼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글램 앱 내 배너를 통해 상담을 신청한 이용자는 가연 가입비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이번 협업은 진정성 있는 만남을 추구하는 사용자 비중이 증가한 흐름에 따라 기획됐다. 글램에 따르면, 자사 이용자 중 약 42%가 결혼을 염두에 두고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이는 3년 전보다 약 두 배 증가한 수치다. 이에 따라 ‘인연을 찾아 함께 탈퇴하자’는 글램의 브랜드 철학과 ‘아름다운 인연을 잇는다’는 가연의 미션이 자연스럽게 연결됐다고 양사는 설명했다.글램 관계자는 “결혼을 생각하는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실질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