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웰핀 터프라이트,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 진출
25년 6월,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 웰핀(대표 안중혁)이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이번 마쿠아케 입점은 웰핀의 대표 제품인 캠핑용 벌레퇴치기 ‘터프라이트’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펀딩과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특히 터프라이트는 25년 상반기 와디즈 캠핑 카테고리 최고 매출(1.6억원)을 달성하고, 연속 앵콜 펀딩 및 재구매 요청이 이어지는 등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캠핑 전문가들과 2년간 공동 개발된 이 제품은 24시간 무선 사용, IPX4 방수, 7m 높이 낙하 테스트
-
핀플넷, AML 대응 위해 쿠콘 e-KYC 도입···7월 중 런칭 예정
핀테크 플랫폼 전문기업 핀플넷(대표이사 이승덕)이 자금세탁방지(AML, Anti-Money Laundering) 체계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데이터 전문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의 e-KYC(전자 고객확인) 서비스 도입을 공식화하고, 오는 7월 중 런칭을 예고하고 나섰다.이번 조치는 최근 금융당국의 강화된 AML 규제와 고객확인의무(CDD, Customer Due Diligence)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핀플넷의 선불카드 기반 금융서비스 전반에 걸쳐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결정이다.E-KYC 서비스는 쿠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고객확인 자동화 솔루션으로, 사용자 동의 기반의 데이터 연계 및 실시간 검증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고객 위험등급 평
-
조이, i-Size·ADAC 인증 받은 회전형 카시트 ‘아이피벗 360’ 출시
영국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조이(Joie)가 회전형 카시트 ‘i-Pivot™ 360(아이피벗 360)’을 출시했다.이번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신생아 다음 단계부터 만 5세(105cm, 최대 21kg)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유럽 최신 안전 기준인 i-Size 인증은 물론, 독일 ADAC 테스트에서 ‘우수(2.4점)’ 등급을 획득하며 기능과 안전성을 모두 인증받았다.브랜드 관계자는 “i-Size 인증과 ADAC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회전형 카시트는 일반적으로 80만 원에서 100만 원대 가격대에 형성돼 있다”며, “아이피벗 360은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인 대안이 될
-
특목고 입시 전략서 ‘특목고 추월차선’, 2025년 신간 출간
특목고 입시를 단 두 가지 원리로 설명하며 다수의 합격 사례를 만들어낸 입시자료집 ‘특목고 추월차선’이 2025년 신간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은 다년간 누적된 특목고 합격생들의 자기소개서를 분석해온 특목고 전문 연구소 ‘특목고 추월차선’에서 집필한 것으로, 실제 특목고 평가위원 출신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제작돼 신뢰도를 높였다.이번 신간은 단순히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하는 수준을 넘어 면접, 자기소개서, 인재상 간의 연결 구조를 이론화한 전략을 제시하며 ‘이제 절대 뽑히지 않는 학생’과 ‘무조건 붙는 학생’을 구분할 수 있는 분석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합격생의 실제 자기소개서 원문을 기반으로 평가
-
보이스피싱 전달책, 초기대응에 따라 형량 달라져
보이스피싱 범죄에서 흔히 ‘전달책’이라 불리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단순 심부름꾼 역할에 불과하다고 주장하지만, 실제 수사와 재판에서는 주범 못지않은 공범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조사에 응했다가는 실형 선고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형법 제347조는 사기죄에 대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고 있으며, 여기에 공범 규정인 형법 제30조가 적용되면 단순한 가담자도 동일한 형사 책임을 질 수 있다. 특히「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반환에 관한 특별법」은 피해 금액이 일정 수준 이상이면 가중처벌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 전달만 했을 뿐이라는
-
미국감자협회, 미국 감자 주제로 성수·청담에서 팝업 개최
미국감자협회(Potatoes USA)는 6월 25일부터 7월 5일까지 서울 성수동과 청담동에서 미국 감자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이번 팝업은 '일상 속 감자의 새로운 얼굴'을 테마로, 미국 감자의 무한한 변주 가능성을 감각적인 미식 경험을 통해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협업 공간은 감도 높은 와인 다이닝 바 ‘매치스 성수(Matches Seongsu)’와 프렌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윌로뜨(Hulotte)’이다.매치스 성수에서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미국 감자를 젊고 유쾌한 무드로 풀어낸 위트 있는 메뉴들을 선보이며, 윌로뜨에서는 정갈한 플레이팅으로 미국 감자의 우아함을 담은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치스 성수
-
델라본, 일본 프리미엄 K-뷰티 편집숍 크리마레 신규 입점… 글로벌 확장 가속화
㈜핸섬코스(대표 하신혜)의 콜라겐 코스메틱 브랜드 델라본(DELLA BORN)이 일본 프리미엄 K-뷰티 편집숍인 크리마레(CREE MARE)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델라본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로 평가된다.크리마레는 도쿄 신주쿠 루미네스트점을 비롯한 일본 주요 도시에 5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며, 한국 프리미엄 화장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K-뷰티 편집숍이다. 특히 현지 20~30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K-뷰티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델라본은 이번 입점을 통해 대표 콜라겐 라인 5종을 선보인다. 주요 입점 제품으로
-
레드포스 PC방, 라이엇 게임즈와 ‘영혼의 꽃 Act2’ 기념 오프라인 행사 개최
국내 대표 프리미엄 PC방 브랜드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아레나)이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해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영혼의 꽃 Act2’ 출시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시그니처 매장 10곳에서 동시 개최되며, 게임 팬들을 위한 현장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경품 혜택이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행사 참여 매장은 잠실본점, 신촌점, 연신내점, 부천시청점, 구리점, 광주첨단점, 서면점, 경성대점, 청주터미널점, 사당점 등 총 10곳이다. 각 매장에는 게임의 세계관을 반영한 아트웍 기반 포토월과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
디올 패션쇼의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과 꾸뛰르 감성 담은 NEW 2025 디올쇼(DIORSHOW) 컬렉션 3종 출시
2025년 6월 16일,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하고 볼륨감 있는 ‘디올 쇼 런웨이의 아이 메이크업’을 리얼웨이에서도 연출할 수 있는 컬러 & 마스카라 아이 메이크업 컬렉션, NEW 2025 ‘디올쇼 컬렉션’ 3종을 디올 뷰티 온라인 부티크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을 포함한 전 채널 공식 출시일은 7월 1일)디올 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 이미지 디렉터 피터 필립스(Peter Philips)가 디올 하우스의 강렬한 DNA를 담아 새롭게 재해석한 NEW 2025 디올쇼 컬렉션은 아이코닉한 디올의 까나쥬 패턴이 케이스와 파우더에 섬세하게 새겨진 뉴트럴 톤의 조화를 담은 네 가지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 팔레트 NEW
-
㈜공간연구소, 병원가구 전문 브랜드 ‘메디데스크(medidesk)’ 공식 런칭
병원가구 전문기업 ㈜공간연구소(대표 박충용)가 의원급 의료공간에 특화된 병원가구 전문 브랜드 ‘메디데스크(medidesk)’를 공식 런칭했다고 밝혔다.메디데스크는 ‘medical’과 ‘desk’의 합성어로, 진료 공간을 포함한 병원 전반의 가구를 설계·제작·설치하는 통합 브랜드다. 2012년 설립 이후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여의도성모병원, 건양대병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 가구를 공급해 온 ㈜공간연구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브랜드는 1차 진료기관(의원급)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메디데스크는 진료실, 대기실, 간호사실 등 병원 공간 특성을 반영한 표준화된 가구 시리즈를 통해, 기존의 비표준·비전문적
-
이노크아든, 브랜드 10주년 기념 해충퇴치기 할인…대단할인데이로 ‘해충 없는 여름’ 선물
생활가전 브랜드 이노크아든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여름철 필수 가전인 해충퇴치기 할인 이벤트 ‘대단할인데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실내외 해충 걱정이 본격화되는 여름을 앞두고, 가정과 업소 모두에서 활용도 높은 해충퇴치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이노크아든이 고객들에게 '해충 없는 여름'을 선물하고자 마련한 특별 이벤트다.이번 할인 대상 제품에는 리모컨 타입의 벽걸이형 해충퇴치기는 물론, 새롭게 출시된 저소음 포충기 신제품 IA-iB2100도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해충 퇴치기 특유의 전기충격 소음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흡입형 포충기 모델이다. 듀얼 UV 유인램프와
-
엘유프로젠 ‘차세대 무인 이동체 감시’ 기술, 영국서 특허 등록 결정
최첨단 AI 카메라 개발 벤처기업인 엘유프로젠(LUPROGEN)이 저시정 영상 개선장치를 포함하는 이동체의 위치 제어 장치 및 방법에 대해 영국특허청(UKIPO)으로부터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특허는 촬영 장비가 탑재된 이동체가 안개와 미세먼지, 비, 눈 등으로 발생한 악천후 환경에서도 시야 확보에 제한 없이 위치를 제어하며 사용자에게 고화질의 영상 이미지를 확보하여 제공하는 게 핵심 기술이다.엘유프로젠만의 독보적인 저시정 영상 개선 및 이동체 위치 제어에 관한 특허 기술은 국방 및 방위, 방산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그 이유는 최근 국방 분야에서 산악 및 해안 경계지역 내 짙은 안개와 해무,
-
넥스브이 ‘위로미’, 펀그라운드진접 유스페스타 행사서 주목… “AI로 마음을 살피는 시대”
AI 기반 정신건강 키오스크 ‘위로미(Weromy)’가 지난 14일 남양주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에서 진행한 ‘유스페스타’에 참가해, 현장을 찾은 청소년기관 관계자들과 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펀그라운드 진접 청소년 문화기획단이 주도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제작한 디지털 아이돌과 청소년 밴드가 협연하는 등 디지털 기술과 청소년 문화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태의 축제였다.넥스브이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AI 고민상담 솔루션 ‘위로미’의 출력형 모델을 선보이며, ‘마음을 기술로 들여다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했다.‘위로미’는 키오스크 형태로 운영되며, 사용
-
SFG, 인천보훈지청 방문해 6·25 참전용사 위한 감사 물품 전달…”제23회 人情 나눔 캠페인”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FG는 6·25 전쟁 제75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인천보훈지청을 방문해 '제23회 SFG 인정(人情)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보양식과 생필품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부식에는 최은지 인천보훈지청장 직무대리, 이상엽 복지과장 등 지청 관계자와 오현식 SFG 본사 사장, 오재권 송도갈비 사업부 사장 등 SFG 주요 임직원이 참석해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SFG는 돼지양념구이 선물세트 60박스, 프
-
쎌바이오텍 듀오락, 중국 HNC 2025 참가…K-유산균 세계화 본격 시동
K-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을 보유한 쎌바이오텍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HNC 2025(Healthplex Expo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박람회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자사의 유산균 기술력과 대표 제품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HNC 2025는 중국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로, 올해로 15회를 맞아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린다. 약 20만㎡ 규모의 전시장에는 세계 2천5백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약 12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는 원료부터 완제품, 유통, 연구기관까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행사로,
-
키메디, ‘Keymedi Lounge Talk with Wiley’ 성황리 개최… 글로벌 출판사 와일리와 MOU 체결
메디컬 전문 플랫폼 ㈜키메디(대표 김명진)는 글로벌 학술 출판사 와일리(Wiley)와 공동으로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무드서울 한강에서 ‘Keymedi Lounge Talk with Wiley’ 네트워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업계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와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계 리더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콘텐츠 기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 플랫폼을 통한 공동 파트너십 가능성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릴리, 종근당, 보령, 에이치엘비(HLB) 등 국내 주요 제약사를 포함해 총 16개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기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
프차그로우, 프랜차이즈 육성 콘퍼런스서 학술우수상 수상
프랜차이즈 성장 솔루션 브랜드 ‘프차그로우’를 운영하는 제이와이베스트㈜가 최근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이 주최한 ‘2025 춘계 프랜차이즈 육성을 위한 사례연구 콘퍼런스’에서 학술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난 6월 12일 개최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전략과 조직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 발표가 이어졌다.이번 수상은 프차그로우를 총괄하는 곽중현 대표가 직접 진행한 발표에 대한 결과로, 실전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인력 유지 및 조직 문제를 진단하고 전략적 해법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맥킨지 7단계 모델’을 기반으로 슈퍼바이저(SV) 이직 문제를 분석한 사례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