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육대장, ‘신뢰의 아이콘’ 배우 인교진 모델 발탁... “공격적 마케팅으로 가맹점 매출 견인”
한식 육개장 대표 프랜차이즈 ‘육대장’이 배우 인교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육대장은 대중적인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배우 인교진을 모델로 선정함으로써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이를 통해 전국 가맹점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육대장 측은 “배우 인교진 씨가 그동안 보여준 가정적이고 성실한 모습은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한 끼를 대접한다’는 육대장의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대변한다”며, “신뢰의 아이콘인 인교진 씨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이것이 곧 가맹점의 고객 유입 증대로 이어지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삭토스트, 굿네이버스와 ‘한끼집밥’ 협약
토스트로 일상의 행복을 전하는 이삭토스트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결식아동 지원 캠페인 '한끼집밥'을 통해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굿네이버스가 추진하는 결식아동 지원 활동에 이삭토스트가 참여함으로써 보다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식사 지원을 이어가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측은 결식 우려 아동에게 안정적인 식사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 참여 기반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이삭토스트는 올해 ‘한끼집밥’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영수 금액 중 0.1%를 기부금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누적 영수 금액 4억 1,776만 원 이상이 기부금
-
홈테이블데코페어 헨지디자인 프리미엄 리빙 시장 정조준
국내 리빙 산업의 상징인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스무 번째 해를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어는 단순히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리빙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SIGNATURE H' 섹션을 통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헨지디자인은 이번 페어를 통해 지난 리빙페어 수상작인 비노 테이블의 새로운 라인업 비노 그랑 스퀘어 테이블, 비노 그랑 라운드 테이블을 최초로 공개한다. 헨지디자인은 디테일로 승부하는 브랜드답게,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스퀘어 확장은 기존의 유니크한 비노 디자인이 확장된 비노 그랑 스퀘어 테이블이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2000 사이즈 샌드베
-
공무집행방해, 술에 취했더라도 엄중 처벌... 물리적 접촉 없어도 성립
공무집행방해는 공무원이 직무를 집행하는 과정에서 폭행이나 협박을 가하여 그 직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이는 단순한 개인 간의 분쟁을 넘어 국가의 기능 수행을 저해하는 중대한 범죄로 취급된다. 최근 사회적으로 공권력에 대한 도전 행위가 증가하면서 공무집행방해 사건에 대한 법원의 처벌 수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주취 상태에서 저지르는 공무집행방해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나, 법원은 주취 상태를 감경 사유로 인정하는 대신 오히려 공권력에 대한 무시로 판단하여 엄중하게 처벌하는 경향을 보인다. 대검찰청의 통계에 따르면, 공무집행방해 사범으로 검거된 인원은 2020년 약 10,700명, 2021년 약 9,800명,
-
멕시카나치킨, ‘2025 대한민국 ESG 착한경영대상’ 사회 부문 수상 영광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2025 대한민국 ESG 착한경영대상’에서 사회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2025 대한민국 ESG 착한경영대상’은 변화와 위기의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체질 개선과 ESG 실천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한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를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별로 선정하여 그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매해 시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 중 멕시카나가 금번 수상한 사회 부문은 ▲사회적 책임경영전략 ▲동반성장 및 상생활동 ▲개선도 및 성과의 각 지표에 대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이 진행되었으며, 멕시카나가 올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
엑시스트, 충남대학교 BK21사업단과 산학협력 MOU 체결
AI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주식회사 엑시스트(XITST, 대표 김성호)는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BK21사업 ‘한국사회의 심리적 통증, 중독, 그리고 자기조절 교육연구단’(사업단장 전우영)과 비접촉 생체신호(rPPG) 기반 AI 감정·기질 분석 기술 연구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5년 12월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해 AI 기반 감정·기질 분석 기술의 임상·비임상 검증, 멀티모달 디지털 심리검사 개발, 그리고 시니어 정신건강 분야 실증(PoC)과 상용화까지 아우르는 산학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울러 지역 기반 정부지원사업 공동 대응과 산
-
AG-ENT(에이지이엔티), 관광마케팅 강화 활동 본격화
AG-ENT(에이지이엔티)는 11월 25일, 자사의 관광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K-관광협력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AG-ENT는 K-컬처 기반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분야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이번 참여로 관광산업 내 협업 네트워크를 더욱 넓히게 됐다. AG-ENT는 12월 4일, ‘2025 K-관광협력단 제 3차 정기회의’에도 공식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의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AG-ENT는 K-컬처 기반 MCN 콘텐츠가 관광 유입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AG-ENT는 K-뷰티, K-라이프스타일, K-POP 등 글로벌 선호도가 높은 분야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
결혼정보회사 듀오, 독자 매칭 시스템 DMS 기반 회원 관리 체계 강화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자체 개발한 매칭 시스템 DMS(Duo Matching System)를 기반으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연말을 앞두고 가입 문의와 신규 회원이 증가하면서, 회원 특성에 맞춘 매칭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듀오는 데이터 분석과 커플매니저의 판단을 결합한 매칭 방식을 통해 회원 만족도와 매칭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원은 가입 상담 과정에서 160여 개 항목으로 구성된 데이터폼을 작성하며, 해당 정보는 DMS를 통해 체계적으로 분석된다. 커플매니저는 이를 바탕으로 회원의 가치관과 선호 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매칭에 반영한다.평균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듀오 커플매
-
주식회사 그리닝,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상’ 종합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주식회사 그리닝(대표 김기현)이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종합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상’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국회 소상공인민생포럼이 주최하고 머니투데이방송(MTN)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과 상생 우수기업을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은 지난 11일 오후 2시 30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됐다. 그리닝은 이번 시상식에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지역 상생 가치를 인정받아 소상공인 부문 종합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특히 김기현 대표는 시
-
대한직업청소교육학원, 홈케어 입주청소 창업수강생 교육비 1+1 이벤트 진행
인천 지역 청소 전문 직업훈련기관 대한직업청소교육학원이 홈케어 및 입주청소 창업을 준비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비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연말을 맞아 실무형 청소 기술 교육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대한직업청소교육학원은 인천광역시 서구 일대에 위치한 청소 전문 교육기관으로, 성인 대상 직업훈련을 중심으로 취업과 창업 연계를 동시에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입주청소와 홈케어 시장의 성장 흐름에 맞춰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교육비 1+1 이벤트는 지인과 함께 수강 신청 시
-
세레치피, 인코스메틱 아시아 2025 참가…메이딘코 앞세워 글로벌 수출 행보 가속
메디·바이오 스킨사이언스 기반 K-뷰티 기업 세레치피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인코스메틱 아시아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수출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세레치피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수출 중심의 성장 전략을 구체화했다.세레치피는 현장에서 자체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메이딘코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전략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메이딘코는 슬로우 에이징을 콘셉트로 피부 본연의 힘 회복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로, 기능성과 감성적 가치의 균형을 강조하며 국내외에서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특히 메이딘코는 황신혜를 브랜드 모델이자 브랜드 방향성을 함
-
뉴트리디데이, 2025 대한민국 ESG 착한 경영 대상 3년 연속 수상
㈜더베이글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디데이가 ‘2025 대한민국 ESG 착한 경영 대상’에서 사회 분야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이름을 올린 뉴트리디데이는 ESG 경영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보고,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실행한 기업이 받는 상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뉴트리디데이는 이번 수상 배경으로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꼽았다. 노인복지관 제품 후원과 취약계층 아동 대상 2,5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등 실질적 지원을 꾸준히 이어온 점이 평가 과정에서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아울러 스포츠 분야에서도 후원을 지속해왔다. 뉴트리디데이는 유소년 농구대회와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장학
-
디퍼앤디퍼 화장품, 대만 최대 모모홈쇼핑 전량 매진…글로벌 홈쇼핑 확장 가속
㈜더모멘트는 자사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디퍼앤디퍼(Differ&Deeper)가 지난 12월 15일 대만 최대 TV홈쇼핑 채널인 ‘모모홈쇼핑(MOMO Home Shopping)’을 통해 진행한 첫 런칭 방송에서 준비 물량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번 방송은 대만 현지 시간 기준 오후 2시(한국 시간 오후 3시)에 편성되어 약 40분간 라이브로 진행됐으며, 방송 시작과 동시에 주문이 집중되며 완판 성과를 달성했다.디퍼앤디퍼의 이번 대만 모모홈쇼핑 런칭은 국내 롯데홈쇼핑 첫 방송 완판 성과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확장된 사례로, 홈쇼핑이라는 신뢰 중심 유통 채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연이어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서 디퍼
-
리필드, 국내 주요 뷰티 플랫폼서 연속 수상…카테고리 경쟁력 입증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리필드가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올해도 주요 뷰티 플랫폼에서 연이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두피, 속눈썹 케어 시장 강자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고 있다고 16일 밝혔다.특히 대표 제품인 ‘사이토카인 부스터 프로’와 ‘아이래쉬 듀얼 앰플’이 화해, 무신사, 지그재그, 올리브영 등 뷰티 관련 플랫폼에서 주요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제품력과 성장세를 입증했다.속눈썹 영양제 ‘리필드 아이래쉬 듀얼 앰플’은 2025년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1위와 2025 화해 뷰티어워즈 속눈썹 영양제 1위를 연이어 수상했다. 또한, 지그재그에서는 올해 9월 11일 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고, 올리브영에서는 9월 2일, 11월
-
디엘로,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참가…신제품 라인업 선공개
시스템 모듈가구 브랜드 디엘로가 오는 12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가해 신제품 라인업을 선공개한다. 디엘로는 이번 전시를 통해 향후 브랜드가 지향하는 디자인 방향성과 공간 제안 방식을 한층 구체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페어에서는 지난달 출시 이후 관심을 받고 있는 룬드를 비롯해 신제품 루온과 프레임 미러, 스템 후크를 정식 출시 전에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루온은 단순한 조형미와 볼드한 마감이 어우러진 다이닝 테이블과 체어 시리즈로, 안정적인 실루엣과 함께 디엘로 특유의 크롬 디테일을 구조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빛이 은은하게 퍼지는
-
제이에스투어, 코카서스 트레킹과 3국 문화탐방 결합 상품 출시
유럽 전문 여행사 제이에스투어가 코카서스 산맥 트레킹과 코카서스 3국 문화탐방을 결합한 신규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2026년 석가탄신일 연휴인 5월 22일 출발을 비롯해 여름휴가 시즌인 7월 25일과 8월 1일 출발 일정이 확정돼, 장거리 트레킹과 문화여행을 동시에 원하는 여행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조지아를 중심으로 구성된 하이라이트 트레킹 상품은 수도 트빌리시를 거점으로 코카서스 산맥의 주요 트레킹 코스와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함께 둘러보는 12일 일정이다. 조지아 최고봉 샤카라봉을 조망하는 우쉬굴리 쉬카라 빙하 트레킹과 코카서스 산맥의 절경으로 꼽히는 코룰디 호수 트레킹, 끝없는 초원 풍경이 펼쳐지는
-
선미한과, ‘2025 SEOUL FOOD in Bangkok’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전통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Seoul Food in Bangkok 2025’ 전시회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우수 셀러로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전시 기간 동안 현지 및 글로벌 바이어들과 B2B 상담이 연이어 진행되며 K-디저트에 대한 수출 문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바이어들은 선미한과의 한국의 전통 제조 방식 기반의 디저트, 저당·라이트 한과 제품, 프리미엄 패키징 경쟁력 등을 주요 강점으로 언급했고, 일부 바이어는 후속 상담을 요청하며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선미한과 측은 “네이버의 지원으로 태국 시장을 직접 경험하고 해외 바이어들의 생생한 반응을 들을 수 있었다”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