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미스 W, 일본 시장 진출 계획 발표
혁신적인 인플루언서 발굴 프로젝트인 미스 W(미스 인플루언서 월드 투어)가 최근 미스 코리아 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본 시장을 첫 진출지로 선정했다. 일본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국가를 순회할 예정이다. 이번 일본 투어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과 미스 W의 글로벌 입지 확대를 목표로 기획되었다.투어에는 미스글로벌 코리아 수상자 김송이 디렉터, 유튜버 단비, 작가이자 인플루언서인 유상영 씨, 그리고 전 아이돌 출신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특히, 전 순.ENT 콘텐츠 팀장이자 현 루프탑엔터테인먼트 대표인 김태은PD가 합류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디렉팅하며, 미스 W의 콘텐츠
-
지역상권 수원경제 위한 ‘북수원시장 장서는 날’ 행사 진행
수원 북수원시장은 6월 29일(토)과 7월 6일(토)에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수원특례시의 협력으로 ‘북수원시장 장서는 날’ 행사를 진행합니다.전통시장의 오일장 문화를 계승하고 어린이, 청소년, 어른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전통과 현대가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에는 전통과 현대의 예술이 어우러진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비보잉 그룹 라스트릿 크루의 멤버들이 국악과 어우러진 멋진 판소리극 공연과 함께 흥을 돋울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진다.시장 내부 상인들과 외부 셀러들이 함께 참여한 플리마켓에서 다양한 체험과 쇼핑을 즐길 수 있
-
대여금 반환 청구, 채권의 소멸시효 확인한 뒤 민사 소송 제기해야
최근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조사한 ‘연인 간 대여금 반환 청구 소송’ 판결문을 분석한 결과 최근 10년 새 관련 사건 판결이 90배가량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단 2건이었던 선고 건수는 2014년 29건에서 2020년 180건, 2021년 210건, 2022년 175건으로 늘었다. 2023년 3월 18일까지 총 38건이 선고됐다. 다만 소송을 제기해도 대여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지난해 선고된 판결 38건 중 21건(55%)은 원고 기각 또는 원고 기각 취지의 일부 인용으로 결론 났다. 대여는 물건이나 돈을 나중에 도로 돌려받는 것을 전제로 빌려주는 것이다. 대여금을 받지 못했다면 민사소송을 통해 대여금 반환을 청구 소송을
-
보이스피싱, 형법상 사기죄로 기소됐으나, 통신사기피해환급법의 개정으로 양형 기준 손질
최근 금융감독원이 지난 3월 발표한 ‘2023년 보이스피싱 피해 현황 분석’ 통계자료를 보면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1,965억원으로 2022년과 비교했을 때 35.4% 증가했다. 피해자 연령대별로 보면 50~60대 이상이 대부분이었다. 2006년 보이스피싱이 최초 발생한 이후 2019년 한해 3만 7,667건이 발생하여 최대를 기록하였고, 2020년과 2021년에는 소폭 감소하여 연간 3만여 건 정도가 발생하고 있다. 2006년부터 2021년까지 누적 발생 건수는 27만 8,200건이다. 2006년부터 2021년까지 보이스피싱 누적 피해 금액은 3조 8,681억 원으로 1건당 피해 금액은 2019년 1,699만 원, 2020년 2,210만 원, 2021년 2,500만 원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다
-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프로젝트 K-뷰티 고 빅’ 발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오늘 한국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규모의 한국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뷰티 제품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성공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아마존 미국 스토어에서 발생한 K-뷰티 셀러의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의 역량과 툴,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빠른 글로벌 시장
-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 ‘하츠 바스’, 상반기 우수대리점 ‘더로얄’ 선정
㈜하츠(대표 김성식)가 론칭한 욕실 인테리어 브랜드 ‘하츠 바스’의 2024년 상반기 우수대리점으로 ‘더로얄’이 선정되었다.상반기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된 ‘더로얄’은 작년 10월 하츠 바스 유통점 계약 후 대구광역시 지역 내 하츠 바스 유통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여 개의 지역 거래선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늘려왔다.㈜하츠는 유통 대리점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장 전시지원, 간판 지원 등에 예산을 집중 편성해 왔으며, ‘더로얄’과 같이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된 매장에는 하반기 출시 신상품 무상 전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본사에서 추가로 적극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하츠는 임직원 근무 환경과 복지 향
-
비건화장품 ‘퓨어포레(PUREFORET)’ 더현대 비클린 팝업스토어 성료
에코케이션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퓨어포레(대표 신은미)가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내일의 나를 위한 피부 쉼터’라는 브랜드 고유 컨셉으로 꾸며졌으며 여드름 증상 완화 식약처 심사와 1만 개 이상의 긍정적 후기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베스트 시카 라인,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및 항노화 효과를 지닌 로즈 오또 라인, 어성초, 녹두, 대나무 숯, 센텔라 등의 천연 원료를 사용해 페이스&바디 클렌저로 활용할 수 있는 비누 라인 등으로 구성된 2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는 여름을 맞이하여 예민한 피부 진정을
-
임금피크제소송 무효 판결 받으려면? 면밀한 대응책은 필수적
우리나라 60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사상 처음 900만명을 넘었다고 한다. 전체 인구의 무려 16%가 넘는 수치로 2025년에는 고령인구 비중이 20%를 넘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에 따른 분쟁과 사회적 제도 또한 지금보다 더 심화할 것으로 예측되는 데 가장 대표적인 제도가 ‘임금피크제’이다.임금피크제란 정년 연장과 함께 만들어진 제도로 우리나라에선 2015년도에 처음 도입되었다. 일정 연령에 도달하면 임금을 감액하는 제도로 ‘정년 연장형’과 ‘정년 유지형’ 두 가지로 나뉜다. ‘정년 연장형’의 경우 임금피크제 도입 시점을 기준으로 2013년 고령자고용법 개정에 따라 정년을 60세로 연장하며 수반된 조치다. 2016년 정년이 60세 이
-
결혼정보회사 듀오, '2024년 혼인통계분석 보고서' 공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성혼회원 4만9천여명 중 최근 2년 사이(2022년 6월~2024년 5월) 혼인한 초혼 부부 3,774명(1,887쌍)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혼인통계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성혼 남성 표준모델은 ▲36.9세 ▲연소득 7,0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76cm ▲일반 사무직 종사자, 여성 표준모델은 ▲33.9세 ▲연소득 4,5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62.9cm ▲일반 사무직 종사자로 나타났다.남성의 평균 신장은 176.0cm,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2.9cm로, 부부의 평균 키 차이는 약 13.1cm였다.듀오의 회원이 소개로 처음 만나 결혼하기까지는 평균 14.8개월이 소요됐다. 교제 기간은
-
카페게이트, 여름 무더위 잊게 할 시원·청량 '라임 셔벗 음료' 3종 출시
25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카페게이트'가 시원하고 청량한 '라임 셔벗 음료 3종'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신메뉴는 '쿨!라임셔벗'을 중심으로 ▲라임셔벗아메리카노 ▲라임셔벗스무디 ▲라임셔벗에이드 3종이다. 여름에 청량감을 줄 수 있는 '라임'을 메인 테마로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부드러운 식감과 상큼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라임셔벗아메리카노'는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라임 스무디에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간 것이 특징인 음료다. 카페게이트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레몬아메리카노'가 출시 이후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한 것과 같이 이번 메뉴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
프랑스 프리미엄 티 하우스 쿠스미티, 국내 유일 오프라인 스토어 ‘쿠스미티 압구정점’ 신규 오픈
150년 이상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프리미엄 티 하우스 쿠스미티가 국내 유일의 오프라인 스토어인 ‘쿠스미티 압구정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쿠스미티 압구정점은 국내 베스트셀러이자 웰니스 음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엑스퓨레 애딕트’에서 영감 받은 옐로 컬러의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쿠스미티의 시그니처인 다양한 색감의 매그넘 틴케이스, 쿠스미티 레시피 영감의 원천인 자연을 표현한 벽화로 비비드하면서도 키치한 무드를 자아냈다. 쿠스미티 압구정점에서는 국내 유일 매장인 만큼, 매달 다양한 혜택으로 가득한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구매 금액대별 에코백, 미니틴 등 사은품을
-
유나이트, 첫 일본 팬 콘서트 ‘YOUNICAST’ 개최…‘빅크’에서 독점 온라인 글로벌 생중계
9인조 보이 그룹 유나이트의 첫 일본 팬 콘서트 ‘YOUNICAST’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유나이트는 오는 7월 15일 도쿄 뉴 피어 홀에서 첫 팬 콘서트 ‘YOUNICAST'로 일본 팬들을 찾아간다. 이번 도쿄 공연은 ‘빅크’를 통해 독점 글로벌 생중계가 결정되면서, 전 세계 각지의 팬들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게 됐다.라이브 스트리밍 티켓은 6월 26일부터 빅크에서 오픈한다. 특히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티켓에는 다시보기는 물론, 이번 도쿄 공연의 준비 과정을 담아낸 유나이트의 스페셜 VOD와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까지 포함되어 있어 글로벌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유나이트의 첫 팬 콘서트 ‘YOUNICAST’는 지난 4월 서울
-
식품 브랜드 ‘대한우리’, 무료교환반품 이벤트 실시
식품 브랜드 대한우리(주식회사 두베)에서 무료교환반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우리의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스토어 대부분의 상품에 적용되는 무료교환반품 이벤트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반품안심케어 가입을 통해 반품 또는 교환 시 무료교환, 무료반품이 적용되는 이벤트이다. 해당 행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는 대한우리 국내산 순살족발, 대한우리 족발품은 물쫄면, 대한우리 왕족발 등 대표상품 외에도 대창, 포갈비, 갈비탕, 들기름 막국수, 곰탕, 비빔냉면, 모둠곱창, 복숭아 등 폭넓게 적용된다.이에, 대한우리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거품없이 저렴한 가격에 이어 자사 스마트스토어에서 무
-
계원예술대학교 전시콘텐츠디자인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특별전시회 참여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전시콘텐츠디자인과가 6월 27일부터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주최하는 ‘사명(使命, mission), 미래를 지키는 사람들’ 특별전시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해당 전시는 종자보전을 주제로 한 전시로 지난 2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교수창업 엠제로랩과 대학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계원예술대학교와 엠제로랩이 기획과 디자인을 맡아 수목원 방문자센터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전시에서는 기후위기에 대응한 종자 보전의 가치를 조명하고 작물재래원종(CWR) 중심의 식물 수집 연구성과와, 중앙아시아 등 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사업, 종자보관 과정, 주요 식물 종자 및 표본 등을 볼
-
디저트39, 올 여름 시즌메뉴 선보여
디저트39에서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디저트39의 여름맞이 메뉴는 시원하고 상큼 달달한 맛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건강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메뉴들이 추가되어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 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다.이번 여름 메뉴는 시원한 화채2종, 야쿠르트 스무디 4종, 아르기닌 스무디 6종, 생수박주스, 할머니도 놀란 고소한 미숫가루(프로틴 컵빙수) 등이 있다 또한, 칼로리와 당의 부담 없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제로칼로리 깔라만시 음료 2종, 제로칼로리 청사과 음료 4종 등도 선보였다.디저트39 측은 “올 여름에도 고객
-
결혼식 답례품 세트 출시한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가성비 선물 세트로 인기
천안 먹거리 호두과자의 원조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이 결혼식 답례품 세트를 출시했다.학화호도과자는 창업주인 故심복순 할머니가 1934년 창업한 이래 현재까지 91년간 운영된 전통의 호두과자 브랜드로 천안 구성동 본점을 비롯해 서울 강남, 명동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결혼식 답례품 세트를 2,500원~3,500원 가격대의 상품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호두과자를 한알 한알 낱게 포장해 정성을 담아 선물세트를 구성해 가성비가 좋다고 평가받고 있다”라며 “30대~40대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의 반응이 좋다. 결혼식 뿐만 아니라 회사 야유회, 돌잔치, 종
-
아프로존, ‘루비셀’로 사명 변경… 2024 글로벌컨벤션에서 비전 제시
아프로존(회장 김봉준)은 지난 24일 인천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컨벤션’에서 사명을 '루비셀'로 변경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아프로존 회원들과 글로벌 파트너들이 참석하여 혁신과 변화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프로존의 전략 및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사업자들이 참석하여 기업의 성장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했다.1부와 2부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엑소나인 더마코드 신제품 소개 ▲사명 변경 및 글로벌 확장 계획 발표 ▲승급 및 인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