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라이브러리컴퍼니, ‘신의 물방울’ 무대화 권리 획득...글로벌 시장 확장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일본 인기 만화 ‘신의 물방울’의 공연화 권리를 확보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신의 물방울’은 천부적 미각을 가진 그의 아들 칸자키 시즈쿠와 천재 평론가로 불리는 양아들 토미네 잇세가 저명한 와인 평론가 칸자키 유타카의 유산 상속을 둘러싸고 벌이는 치열한 대결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속편을 포함하면 2004년부터 16년간 연재되며 글로벌 누적 발행 1,500만 부 이상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3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불모지였던 한국의 와인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2009년에는 요리책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그루만 세계 요리 책 대상의 최고 영예인 ‘명예의 전당
-
몽고식품, ‘몽고 육수원’ 2종 선보여
120년간 한국인의 밥상과 함께 해 온 몽고식품이 엄선된 원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프리미엄 고체 육수 ‘몽고 육수원’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남해 멸치 육수원, △나주식 사골 육수원으로 한 알 만으로도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고 호박산, 카제인나트륨, 이산화규소, 유화제, 합성감미료, 합성향료, 향미증진제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원물의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며, 깔끔하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게 한 알씩 개별 포장하였다.남해 멸치 육수원은 우수한 품질의 남해 멸치를 구워내어 비린 맛은 없애고 국내 덕장에서 건조한 황태를 사용하여 감칠맛을 올린 육수에 새우, 무, 대파 등의 원재료로 시원한
-
테토, 롯데 에비뉴엘 잠실 팝업스토어 전개
하이엔드 오브제 타월 브랜드 테토 9월 2일부터 9월 15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잠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테토의 제품은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단순한 생활용품을 넘어 하나의 오브제로서 공간을 인테리어 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테토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재에도 집중했다. 100% 수피마 하이엔드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러움과 폭신한 느낌을 전달한다. 전 세계에서 약 1%만 생산되는 피마 면을 사용하여 일반 코마사 대비 보풀이 적고 내구성이 강하며, 장섬유로 만들어진 수피마 수건은 부드러운 감촉과 30% 이상 뛰어난 흡수력을 갖추어 피부 친화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베스트셀러
-
Typlay(티와이플레이), 월드페이와 제휴…”각종 정보 및 교육 서비스 확장나서”
Typlay(티와이플레이)가 월드페이와의 결제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글로벌 주식 정보 제공 및 주식 교육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Typlay는 홍콩에 법인을 둔 업체로, 월드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6개월 만에 월 매출 500만 달러(한화 약 60억 원)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업체이다.월드페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로 2022년 연간 거래액이 2조 달러(한화 약 2630조 원)에 이르는 대형 기업으로 Typlay는 월드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김태윤 대표는 한국에서도 Primeplay(프라임플레이)와 SKpla
-
폴햄 X SBS골때녀, 오는 9월 18일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과 협업하여 오는 18일,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1층 팝업존에서 열리는 폴햄 X 골때녀 팝업 스토어는 추석연휴 주간인 9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 예약을 병행해 운영될 예정이다. '골때녀' 경기장이 연상되는 콘셉트와 11개 구단의 스폐셜 드래프트 위크를 테마로 입단 테스트존, 포토부스&포토존, 락커룸존, 커스텀&굿즈존으로 운영되며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 참가자들은 입장과 함께 입단 테스트 미션에 참여하고 성공하
-
딥페이크 성범죄,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허위영상물 집중 대응
최근 시·도 경찰청이 2019~2022년 맡은 사이버 성폭력 사건은 6,975건으로, 이는 같은 기간 발생한 전체 사이버성폭력 범죄(1만5,071건) 46% 수준이었다. 이어 한국여성인권진흥원(진흥원)이 지난 4월 발간한 ‘2023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보고서’를 보면,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디성센터)가 지난해 지원한 피해자 수는 8,983명으로 전년(7,979명)보다 12.6% 늘었다.전체 지원 건수(27만 5,520건) 가운데 불법촬영물과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허위영상물 등 ‘피해영상물 삭제’ 지원 건수가 89.1%(24만5416건)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 가운데 허위 영상물로 인한 피해 비율은 2.9%로 낮은 편이었으나, 전년(1.7%)보다 증
-
83만채널 픽고 X 배우 임병국, 맑눈광 허세 스타트업 대표로 열연
엔터역지사지(대표 남태부) 소속 임병국 배우가 구독자 83만 웹드라마 전문 채널 픽고에서 정열역을 맡았다. 임병국 배우가 맡은 정열은 무능하지만 성공한 척하며 흔히 20대 ‘스타트업 대표병’을 잘 풍자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다.임병국 배우는 데뷔 1년 반 만에 진용진 없는 영화를 필두로 수 많은 독립영화, 웹드라마, 드라마에 캐스팅 되며 많은 팬들에게 친근감을 높이고 있다.한편 남태부 대표가 이끄는 엔터역지사지는 윤인아와 박준우, 서석호 등 신인 연기파 배우가 소속돼 있다.
-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22대 전체회의 신규 상정
지난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야 민생법안 중 하나인 ‘특정건축물 정리에관한 특별조치법’(이하 양성화법)이 신규 상정됐다. 전세사기 피해에 이어 근생 등 위반건축물 사기 피해자들이 속출하는 가운데 22대 국회에서 동일법안 5건이 발의돼 제도 개선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이정헌의원이 양성화법에 대한 제안설명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이정헌의원은 “위법건축물 여부를 모르고 집을 구매하거나 임대차 계약을 맺은 세입자 등 선량한 피해자가 많다”며 “전세사기로 인하여 위법건축물을 취득하게 된 경우에도 이행강제금이 제한 없이 부과되고 있어 이에 대
-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 작가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2024 Dive into Korean Art: Seoul'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를 맞이하여 해외 미술계 주요 인사 12명을 초청해 한국 작가 9명(팀)의 작업실을 방문하는 프로그램 <2024 Dive into Korean Art: Seoul>을 9월 1일(일)부터 8일(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 2일 차인 2일(월)에는 이유성, 우한나, 전소정 작가의 작업실을 방문했다. 작가들은 해외 미술계 인사들에게 그동안의 작품 활동과 창작 환경을 소개했다. 해외 인사들은 작가와 작품에 관련한 다양한 질문을 이어가며 한국 미술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2024 Dive into Korean Art: Seoul>은 미술관 관장, 큐레이터, 시각예
-
키즈엠, ‘2024 키즈엠 원장 연수’ 성료
유아교육 전문 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이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키즈엠 원장 연수(K-CEO SUMMI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2024 키즈엠 원장 연수’는 ‘미래 교육 인사이트(미인)’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유아교육 업계 최초로 AI를 도입한 온·오프라인 융합 학습 플랫폼 ‘젤리아이’를 선보였다. ‘젤리아이’는 생성형 AI를 통해 아이들과 선생님이 생각하고 말하는 대로 수업 자료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 학습 플랫폼이다. 키즈엠은 이번 연수에서 미래 교육에 필요한 가이드뿐 아니라 원아 수 감소, 영·유아 교육 기관을 둘러싼
-
늘어가는 딥페이크범죄, 학생 연루 시 학교폭력 대응 절차 참고해야
최근 ‘딥페이크 성범죄’가 기승을 부리며 10대 피해자 및 가해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딥페이크(deepfake)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인공 지능 등을 활용해 영상, 사진을 합성하는 기술을 말한다.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어플이 늘어나면서 누구나 쉽게 영상, 사진 등을 합성할 수 있게 되자 성인뿐만 아니라 10대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이를 활용한 범죄가 일어나고 있다. 오죽하면 피해 사례를 제보 받아 딥페이크 지도가 등장할 정도다. 딥페이크 지도를 확인하면 지역별로 얼마나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양주와 별내, 구리 등 수도권 지역에는 인구밀집도가 높은 만
-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올 오브 미 오 드 퍼퓸 인텐스’ 공개
뉴욕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나르시소 로드리게즈(Narciso Rodriguez)는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개성과 자기애를 대담하게 표현해 진정한 나를 위한 ‘올 오브 미 오 드 퍼퓸 인텐스(ALL OF ME EAU DE PERFUME INTENS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코닉한 ‘올 오브 미’ 향수를 새롭게 재해석한 ‘올 오브 미 오 드 퍼퓸 인텐스’는 독특한 로즈 제라늄 어코드에 순백의 머스크를 블랜딩 해 우아하면서도 풍성한 플로럴 향을 자랑한다. 여기에 블랙 아이리스와 바닐라 팟의 중독성 있는 노트로 센티폴리아 로즈향을 강렬하게 증폭시켜 그윽하고 매혹적인 매력을 더해준다. 이는 세련되고 신선한 감각을 결합해 새 향을 선보이
-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 이용화플란트치과 및 아름다운사람들과 한부모가정 의료 서비스 지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8월 24일과 31일, 충청지부(지부장 김지선)가 이용화플란트치과(대표원장 이용화) 및 아름다운사람들(대표 이상현)과 함께 지역 내 한부모가정을 위한 의료 서비스 지원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위기임산부 및 영아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지원활동에서 이용화플란트치과는 위기임산부 및 한부모의 치과 진료 서비스를, 아름다운사람들은 한부모가족에게 보건·의료 교육 및 영양제를 지원했다.지원활동에 동참한 이용화플란트치과의 이용화 대표원장은 2016년부터 대전지역 내 장애인과 한부모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 치과 진료와 의료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청소년들로 구성된 순수
-
‘아이홉’, 2024 레드닷 어워드 Brand and Communication 본상 수상 영예
친환경 패밀리 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iHOPE)이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는 세계 디자인 경진대회인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C(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아이홉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친환경 패밀리 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은 그동안 쌀겨 추출물을 기본으로 하는 내용물에서부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탄소를 저감하는 Bio PET, 종이로 만든 종이튜브, 다 쓰고 남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재활용 튜브 사용 등
-
남성 뷰티의 새로운 물결 그라펜, 올리브영과 함께 홍대 팝업 선보여
㈜세이션에서 맨즈뷰티 프로덕트를 전개하고 있는 그라펜(GRAFEN)이 올리브영과 함께 지난 30일 홍대에서 맨즈뷰티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최근 남성 전용 화장품과 색조 메이크업 라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루밍을 즐기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많은 남성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올리브영과 함께 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지난 금요일 오픈 후 주말 동안 매일 1천여명이 방문하여 그라펜 브랜드를 체험하고 갔다며 앞으로 해외로 뻗어갈 그라펜 맨즈뷰티가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팝업스토어 오픈 첫 날에는 환승연애2 규민의 방문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그라펜 팝
-
‘공후하’ 연구와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추석 시즌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홍삼 뷰티 브랜드 ‘공후하’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고객 감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모든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45,000원 상당의 기초 3종 미니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공후하’는 20년 이상 홍삼 사포닌 피부 과학을 연구해 온 바이오기업 ‘비티진’의 자체 브랜드이다. 비티진은 ‘고혼진’,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의 ODM(주문자 개발 생산)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후하’를 론칭했다. 비티진 중앙연구소는 2003년 6월 기업부설연구소로 정식 인정받았으며, 현재 비티진 LA
-
메디맵바이오, ‘스케일업 팁스’ 선정
면역항암 신약 개발 전문기업 메디맵바이오(대표 강유회, 조홍석)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 스케일업 팁스' 과제에 선정되었다. 스케일업 팁스는 벤처캐피탈(VC)‧연구개발 전문회사 등으로 구성된 운영사가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먼저 투자하고 정부가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메디맵바이오는 아이엠투자파트너스의 추천으로 이번 스케일업 팁스에 선발되었으며, ‘AI 기반 단백질 디자인을 통한 항염증성 싸이토카인-항체 융합단백질 개발’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선정으로 메디맵바이오는 향후 3년 동안 최대 11억 4천만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메디맵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