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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대학생 IT 서포터즈, 찾아가는 AI 교육 진행
KT(대표 김영섭)는 지난 7일 KT 대학생 IT 서포터즈(KIT)가 인천시 옹진군 영흥중학교에서 2025년 첫 번째 '찾아가는 AI(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첫 '찾아가는 AI 교육'에서 KIT 봉사단원들은 영흥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AI 코딩 플랫폼과 코딩 로봇으로 실습교육을 진행, 올바른 AI 활용과 디지털 윤리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 KIT는 지역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KT가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IT 봉사단이다KIT 봉사단원들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등학교 진학 등 진로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고, 수험생 경험을 공유하는 등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KT는 지난해에 KIT 봉사단원들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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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4년 역대 최대 매출액 경신
LG전자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년간 LG전자 연결 매출액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10%를 넘어선다.지난해 LG전자의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87조7442억원(YoY +6.66%)으로, 영업이익은 3조 4304억원(YoY -6.1%)으로 각각 집계됐다.LG전자는 지난 수년간 여러 대외 불확실성에도 견고한 펀더멘털(기초체력)을 유지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가전구독이나 D2C(소비자직접판매)와 같은 사업방식의 변화가 주력사업의 한계를 돌파하는 원동력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B2B(기업간거래) 사업의 성장 또한 지속되며 전사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영업이익의 경우 어려운 상황이 이어졌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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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500회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10일 오전 6시35분 '이지연의 건강이야기'의 500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매주 금요일 오전 6시 35분 방송해온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건강 정보와 건강식품의 상품 활용 방법 등을 시청자에게 전달해온 NS홈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3월 시작하여 이번 10일 방송으로 500회차를 맞이 했다. '이지연의 건강이야기'의 이번 500회차 방송은 특집방송으로 마련되어 '김소형 원방 삼본 쌍화차'를 소개한다. '김소형 원방 삼본 쌍화차'는 한의사에서 구독자 170만 건강 전문가로 거듭난 김소형 원장이 제안하는 겨울철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쌍화차이다. 인위적으로 색소를 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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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한국·베트남' 2관왕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1위,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주방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13년부터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후 각 분야를 이끌어 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 32만554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부문별 고객 기대치와 만족도를 평가했으며,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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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글로벌 'AI 비서' 에스터 공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CES 2025에서 글로벌향 개인 AI 에이전트(Personal AI Agent·PAA) '에스터(Aster)'를 선보이며 정식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고 8일 밝혔다.에스터는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서비스 준비 중으로, SK텔레콤이 미국 현지에서 에스터를 소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스터는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AI 에이전트로 'Life Management(일상 관리)'라는 핵심 가치를 지향한다.에스터는 크게 ▲계획(Planning) ▲실행(Execution) ▲상기(Reminders) ▲ 조언(Advice) 등 네 가지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우선 이용자의 모호하거나 복잡한 요구에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실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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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日도어스와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 체결
맘스터치가 새해를 맞아 본격적인 일본 본토 '맘세권' 확대에 나선다.맘스터치는 지난 7일 일본 법인 '맘스터치 재팬'과 현지 기업 '도어스'(Doors)가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파트너사인 '도어스'는 1929년 설립돼 외식을 비롯한 에스테틱, 리조트, 공공 인프라 유지보수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지 기업이다. 맘스터치는 작년 4월 오픈한 첫 해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흥행가도를 이어감에 따라 현지에서 오픈 초기부터 개인 가맹 문의가 쇄도했다고 설명했다.이에 맘스터치는 외식사업에 대한 전문성 확보 및 점포 운영의 체계적 운영 관리와 확대가 복수의 법인 가맹계약을 통해 직영점의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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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DJSI 코리아 지수’ 신규 편입
한미약품이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코리아 지수’에 새롭게 편입됐다고 8일 밝혔다.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글로벌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DJSI 코리아 지수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를 받은 기업만 편입될 수 있다.한미약품은 환경 정책과 기후 전략, 품질 관리, 산업 보건 및 안전, 비즈니스 윤리 등 여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9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설립된 EHS(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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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블랙 판매 개시
제네시스는 브랜드 첫 번째 모델 G80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해 존재감을 더욱 강화할 ‘G80 블랙’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G80 블랙은 ‘G90 블랙’, ‘GV80 블랙’, ‘GV80 쿠페 블랙’에 이은 제네시스 네 번째 블랙 모델로, 내ᆞ외장 디자인에 차별화된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G80 블랙의 외관은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이 더욱 잘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제네시스는 △전면 범퍼 그릴 및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리어 범퍼 몰딩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ADAS 레이더 커버 패턴 등 G80 블랙 외장 전반에 블랙 색상을 입혔다.또 유광 블랙 색상의 20인치 휠과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했으며, 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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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자원순환 캠페인 성료
현대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진행한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이 고객들의 적극적 참여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지난해 4월부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약 567톤의 전자폐기물을 수거했으며 이 중 90%에 달하는 500톤 이상이 재활용됐다.현대홈쇼핑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한 탄소 절감 효과는 1870톤에 달하며, 이는 30년산 소나무 28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라고 설명했다.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은 아파트·연립주택 등 집합건물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한 뒤 이를 통해 모인 전자제품 속 부품을 활용해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현대홈쇼핑은 상반기 400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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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2억원 투자펀드…"뷰티테크 육성"
LG생활건강은 인포뱅크와 함께 벤처투자조합을 설립하고 뷰티테크 분야에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나섰다.LG생활건강은 8일 오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뷰티테크 펀드 조성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고 ‘LG생활건강-인포뱅크 밸류업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조성된 펀드 규모는 총 22억원으로, LG생활건강이 주요 출자자로 참여하고 인포뱅크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이 운영을 맡는다.아이엑셀은 유니콘 기업을 발굴·투자하는 기업으로 AI, 바이오, 헬스케어, K-뷰티 등 다양한 첨단 분야의 기술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오는 2월 총운용자산(AUM) 11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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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가치소비 끝판왕! 이제 마트에서도 산다! 9.4g초경량 아이시스, 판매채널 확대
롯데칠성음료가 질소 충전 생수 ‘초경량 아이시스’의 판매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해 온 초경량 아이시스를 1월부터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했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해 용기 중량(500ml 기준)을 기존 11.6g에서 9.4g까지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이다. 1997년 출시 당시인 22g과 비교하면 57%가 낮아진 수치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제품 내부에 충전한 액체 질소가 기체로 바뀌며 형성한 내부 압력으로 패키지 안정성을 유지하고, 손쉽게 구겨져 재활용 시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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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 제프티, 엠폭스 사태 해결할 유일한 대안으로 급부상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플루와 코로나19에 이어 세 번째로 엠폭스(Mpox)로 인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했음에도 엠폭스 치료제가 없는 가운데, 현대바이오의 제프티(Xafty)가 엠폭스 비상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천연두 치료제 '티폭스'(Tpoxx, 성분명 테코비리마트)가 엠폭스 치료제로 가장 유력했으나, NIH(미국 국립보건원)가 주도한 글로벌 임상 결과 2024년 치료효과 입증에 실패해 현재 치료제가 전무한 실정이다.2024년 11월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발표된 논문에서 연구진은 FDA 승인 약물 중 엠폭스 억제에 가장 유력한 약물로 니클로사마이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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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ADM과 씨앤팜, 경구용 도세탁셀·파클리탁셀 사업 현대ADM이 진행하기로 합의
현대ADM과 관계사 씨앤팜은, 주사제로만 사용되던 대표적 항암제 도세탁셀과 파클리탁셀을 경구용 항암제로 전환하는 사업을 현대ADM이 진행하기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대표적인 항암제인 도세탁셀과 파클리탁셀은 난용성 약물이기 때문에 종전에는 주사제로만 사용되어 왔다. 그동안 의학계에서는 이와 같은 약물의 난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면활성제나 간 대사 억제제를 활용해 경구용으로 전환을 시도해 왔으나 성공하지 못했다.씨앤팜은 인체에 무해한 미네랄 기반 약물전달체를 활용하여 도세탁셀과 파클리탁셀의 흡수율 문제를 해결해 경구용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했고, 안전성과 효능성도 동시에 확보했다. 이 기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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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아이티, 업종별 맞춤 전자칠판 시장공략 본격화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가 스마트보드의 시장 확장 및 보급을 높이기 위해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업종별 맞춤 펌웨어를 제공하여 전자칠판을 보급하는 ODM(제조자 개발생산) 공급으로도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ODM(제조자 개발생산)은 설계·개발 능력을 갖춘 제조 업체가 유통망을 확보한 판매 업체에 상품을 공급하는 생산방식이다. 주문자가 기술, 특허 등을 보유하고 제조사는 주문대로 만들기만 하는 단순 하도급 형태인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과 구분된다.현대아이티는 첫 공급 사례로 코스피 상장사인 유엔젤에 스마트러닝 사업을 위해 전자칠판을 ODM 방식으로 공급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서비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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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베어소프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위베어소프트는 데이터 활용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API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데이터를 API로 공개할 수 있도록 도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데이터의 API화 ▲대량 데이터 처리 및 관리 효율성 강화 ▲API 등록 및 활용 간소화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 제공 ▲보안성과 성능을 갖춘 데이터 생태계 구축 등 핵심적인 개선 사항을 수요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데이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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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 개최…글로벌 크리에이터 1300여 명 한자리에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주)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가 지난 12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 ‘2024 서울콘(SeoulCon)’에서 K뷰티 브랜드와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K뷰티 부스트(K-beauty Boost)’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화해, (주)누리하우스가 공동 주최하고 (재)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한 K뷰티 부스트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K뷰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콘은 뷰티, 패션, K팝 등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2023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K뷰티 부스트는 K뷰티 활성화에 힘입어 규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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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누아, 틱톡 누적 조회수 24억 뷰 돌파…”K뷰티 대세 입증”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틱톡(TikTok)에서 브랜드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돌파하며 K뷰티의 글로벌 대세감을 증명했다.틱톡은 북미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숏폼 플랫폼으로, 아누아는 2022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틱톡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브랜드 관련 콘텐츠가 12만 5천 개 이상 발행됐으며, 누적 조회수 24억 뷰라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아누아의 대표 제품인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은 ‘#anuacleansingoil’ 해시태그를 통해 3억 3천8백만 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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