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홈플러스, 부산·울산·경남지역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홈플러스는 27일 부산·울산·경남지역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해당 지역의 인력수급 불균형이 장기화됨에 따라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자발적으로 신청하는 직원에 한해 진행된다.희망퇴직 대상은 부산·울산·경남지역 점포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이다. 신청자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에 최대 월평균 급여의 18개월에서 20개월 분에 해당하는 위로금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유통업계는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심리 악화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환율 급등과 경기 둔화로 연말 특수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희망퇴직 결정에도
-
GS리테일, 앱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지원
GS리테일은 고향사랑기부제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간편히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8일부터 업계 최초로 우리동네GS 앱에 ‘위기브(Wegive)’와 연계된 고향사랑기부제 전용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개인이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 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된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 공제가 제공된다. 또한 3만 원 상당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기부를 원하는 사용자는 앱 메인 화면의 ‘생활&문화’ 탭에서 ‘고향사랑기부’ 메뉴를 통해 위기브의 모금 페이지로 연결된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의 높은
-
셀트리온, 자사주 1000억원 추가 매입…“주주가치 제고”
셀트리온은 약 1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54만6,747주를 오는 30일부터 장내 매수를 통해 취득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올해 여섯 번째 자사주 매입으로, 셀트리온은 2023년 들어 총 294만여 주, 약 5,36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셀트리온은 "국내 금융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고 주가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병행하며 주주친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에도 약 1조 2,39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올해는 약 1조 2,642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했다.이러한 적극적인 주주친화 정책은 최근 실적 성장세와 함께 이뤄지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회사는 연결기준 매출
-
스타벅스, '해리포터' 협업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와 협업해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음료, 푸드, MD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의 슬로건은 ‘NEW YEAR, MAGICAL WONDERS’로, 매장을 마법 같은 분위기로 꾸며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협업 음료로는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와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가 출시된다.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디저트 트리클 타르트에서 영감을 받아 바닐라와 카라멜의 풍미를 더했고, 호그와트 테마 초콜릿이 토핑으로 올라간다.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는 슬리데린 기숙사를 상징하는 뱀을 형상화한 음
-
교촌치킨, 대학생 우수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후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 7월 열린 ‘2024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도와 성공적인 운영을 이끌어 낸 대학생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그룹 송종화 부회장은 지난 20일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24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32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기획과 운영 관리 등을 맡은 '치맥리더스' 18명에게 각 400만원, 현장에서 행사 지원을 담당한 '치맥프렌즈' 14명에게 각 200만원씩 전달됐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해
-
SKT, 어린이용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 출시. 출고가 30만원 대
SK텔레콤이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안전한 사용 환경,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 포켓몬스터 굿즈를 포함한 매력적인 패키지 등으로 부모와 어린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출고가는 326,700원으로, 어린이 손에 꼭 맞는 5.8인치 디스플레이와 167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먼저,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블루라이트 테스트를 완료해 시력 보호를 돕고, 무분별한 광고 전화나 스팸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 외에는 수신 차단이 가능하다.‘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아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습관
-
㈜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협약
㈜한화는 지난 26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 전창수 인사지원실장과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자립준비청년들의 보호가 종결될 때까지 머무는 기관인 양육시설의 공간을 개보수하여 자립을 준비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활동이다.㈜한화와 초록우산은 주변의 조력자 없이 홀로 세상과 직접 마주쳐야 하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한다.㈜한화는 이번 사업에 약 5천만원을 지원하며
-
아정당, 김병기 CPO 영입···"생활 서비스 플랫폼 혁신 가속화"
아정당이 신임 최고제품책임자(CPO)로 김병기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김병기 CPO는 20년 이상의 다양한 플랫폼 및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아정당의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핵심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김병기 CPO는 KAIST MBA와 포항공대 전자공학 학위를 기반으로, 통신, 미디어, 플랫폼,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SK텔레콤, SK플래닛, 요기요, 한글과컴퓨터 등 국내 주요 기업에서 기획, 운영, 마케팅을 아우르는 업무를 통해 플랫폼 구축과 제품 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냈다.그는 SK텔레콤과 SK플래닛에서 국내 최초 모바일 OTT 플랫폼인 호핀과 옥수수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시장
-
현대바이오, 폴리탁셀 췌장암 임상 신청
현대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오상기)는 27일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폴리탁셀(Polytaxel)의 안전성과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1상 시험계획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발표했다.췌장암 환자의 약 80%는 췌장암세포의 주요 혈관 침범, 주변 장기 전이 등의 문제로 절제 수술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췌장암은 수술보다 항암제를 이용한 약물치료의 필요성이 높은 암이다. 그러나 췌장암 치료제는 그 개발이 매우 어렵고, 개발·승인된 췌장암 치료제도 약물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이 많다. 부작용 없는 췌장암 치료제 개발 필요성이 크다.폴리탁셀은 나노 크기의 고분자 약물 접합체(polymer-drug conjugate)이기 때문에 정상세
-
컴포즈커피, 연말맞이 연탄나눔으로 따뜻한 사랑나눔 실천
컴포즈커피(대표이사 김진성)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2024년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컴포즈커피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연탄나눔, 따뜻한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컴포즈커피 임직원 20여명은 지난 12월 26일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을 방문해 연탄 10,000장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눴다.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함께 뜻을 모은 컴포즈커피의 임직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컴포즈커피 관계자는
-
국순당 주향로, 겨울 시즌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 진행
국순당이 겨울 시즌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 및 로컬여행 플랫폼 데이트립과 협업해 열린다. 우리술 문화에 대한 관심유도와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과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및 전통주 비교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강원도 횡성 지역의 대표 리조트이며 겨울 시즌 약 30만 명이 방문하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업행사는 2025년 1월 4일과 11일 등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술빚기는 웰리힐리파크에서, 주향로 견학은 국순당 횡성양
-
한미그룹, 지속가능한 CSR 프로그램으로 상생경영 실천
한미그룹의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지역사회는 물론, 보건의료 발전과 문화예술 부문 등에서 지속가능한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생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그 결과 제약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6회 연속 획득하고 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표창 받는 등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한미사이언스는 올해 지역사회 상생∙보건의료 발전∙문화예술 기여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민관협력 상생복지사업 ▲임직원 자원봉사 ▲헌혈 캠페인 ▲보건의료 시상식 ▲사회공헌 콘서트 등의 CSR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서울시와 함께한 ‘동행목욕탕’
-
도드람, '캔돈'으로 미국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쾌거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돈'이 디자인 혁신성과 공간 기획으로 미국의 저명한 디자인 어워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2024(Spark Design Awards 2024)'에서 2개 부문 위너(Winner)에 선정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올해 18회를 맞은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대회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제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유명한 디자인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장으로 알려져 있다.도드람은 '캔돈' 브랜드로 이번 어워드의 디자인
-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 출시 한 달 만 완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The Balvenie 12 Year Old Single Barrel)’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은 최초로 위스키를 숙성하는 오크통을 의미하는 ‘퍼스트 필(First-fill)’ 버번 배럴에서 12년간 숙성한 원액으로 만들어졌다. 발베니의 몰트 마스터 켈시 맥케크니(Kelsey McKechnie)가 엄선한 최상급 버번 배럴에서 병입해, 발베니만의 전통적인 하우스 스타일을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발베니의 클래식한 꿀과 과일 향, 달콤한 토피와 곡물 향이 돋보이며, 바닐라 풍미와 은은한 스파이스, 섬세한 오크 향이 길게 여운을 남긴다. 하
-
에스티큐브, 내달 ASCO GI 참가…대장암의 새로운 면역항암 치료 전략 발표
에스티큐브(052020)가 2025년 연초부터 제약 바이오 분야 굵직한 행사 참여를 위해 분주히 움직인다. 1월 13~16일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이어 23~25일에는 소화기암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학회 ‘ASCO GI(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에 참가한다.27일 에스티큐브는 ‘ASCO GI 2025’에서 넬마스토바트(hSTC810)에 대한 연구 초록 2편이 채택돼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넬마스토바트는 BTN1A1을 타깃으로 하는 면역관문억제제 후보물질이다.이번 학회에서 에스티큐브 유승한(Stephen Yoo) 최고과학책임자(CSO)는 ‘대장암에서 BTN1A1의 발현: 면역치료제와 환자계층화에 미치는 영향(BTN1A1 expressio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인어스’ 봉사단 출범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bhc 대학생 봉사단'을 내년부터 '다인어스'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시작한다. 사내 네이밍 공모를 통해 제안된 여러 이름 중 3단계를 거쳐 심도 있게 평가해 선정되었으며, 그동안 bhc 그룹이라는 이미지가 특정 사업분야에 특화되어 국내 1등 종합외식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폭넓은 외식사업들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로의 이미지 정립을 위한 노력의 연장선상이다.특히,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연계해 기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활동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서울, 대전, 전주 등 전국으로 지
-
휴온스메디텍, ‘더마샤인’ 제품군 누적 판매 2만대 돌파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에스테틱 장비 시장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주)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약물정량 주입기 ‘더마샤인’ 제품군이 런칭 이래 누적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휴온스메디텍은 지난 2011년 ‘더마샤인’을 출시한 이후 ‘더마샤인 밸런스’, ‘더마샤인 프로’ 등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약물정량 주입기 시장을 이끌었다.그 결과 더마샤인 제품군은 피부과, 성형외과, 개원가 등 국내에서 7000여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1만3000여대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약물정량 주입기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