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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DNDi, '제프티 기반 뎅기 치료제 공동 개발' MOU 체결
현대바이오사이언스(HYUNDAI BIOSCIENCE CO., LTD.)와 소외된 질병에 대한 치료제를 연구·개발·공급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인 DNDi(Drugs for Neglected Diseases initiative)는 '니클로사마이드(niclosamide) 기반 광범위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인 제프티(Xafty)를 뎅기 치료제로 개발' 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공동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현대바이오와 DNDi는 제프티를 경제적이고, 접근 가능하며, 안전한 항바이러스 치료제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했다.협약 체결식은 현대바이오 서울 사무소에서 진행되었으며, 현대바이오 오상기 대표이사, DNDi 비즈니스 개발 및 제휴 관리 디렉터 다이스케 이모토(Dais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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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바인, 4년 만에 가입자 6배 증가…국내 클라우드기반 플랫폼 시장 주도
클로바인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이 출시 4년만에 6배의 폭발적 성장을 이뤄냈다. 국내 기업 환경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는 국내 1위 프로젝트 관리솔루션 플랫폼 ‘클로바인(Clovine)’이 출시 4년 만에 가입자 수 6배 증가라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2021년 출시된 클로바인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팀워크와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협업 솔루션이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국내 기업들의 협업 환경 개선 수요가 높아지면서 도입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클로바인의 가입자 수는 2021년 3만 7,6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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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한국 FICP 서비스 지역 확장… 국내 기업 성장 기회 확대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이 한국에서 국제 이커머스 배송 서비스 ‘페덱스 인터내셔널 커넥트 플러스(FedEx® International Connect Plus, 이하 FICP)’를 확대한다.페덱스는 이번에 기존 서비스 지역인 한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일부 아시아태평양 외 미국, 유럽을 추가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확대한 FICP는 아시아발 미국 및 유럽행 국경 간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페덱스의 전략과 맞닿아 있다. 글로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의 규모는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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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세븐일레븐 입점…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을 전국 세븐일레븐에 입점했다고4일 밝혔다. 이번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 입점으로, 기존에 판매되던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에 더해 총 4종의 스미후루코리아의 가공식품 전 라인업을 세븐일레븐에서만나볼 수 있게 됐다.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은 바나나의 왕이라불리는 달콤하고 찰진 맛의 ‘감숙왕 바나나’를 사용해 원물간식의 특징을 살린 제품이다. 바나나칩에 달콤한 초콜릿 코팅을 입혀 진한 풍미를 살렸으며,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밀크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다크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화이트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감숙왕 초코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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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시멘트, 고성능 친환경 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 혁신적 기술 선봬
삼표시멘트의 고성능 친환경 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기술설명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시연회를 통해 성능과 안정된 품질을 검증받고 신뢰성까지 확보해 경쟁력 강화에 기대감을 높였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15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기술연구소에서 ‘블루멘트’(BLUEMENT) 적용을 위한 기술설명회 및 시연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블루멘트’(BLUEMENT)는 지난해 6월 삼표시멘트가 상표권을 출원한 고성능 친환경 제품군이다. 기술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혼합시멘트로 그중 대표적인 제품이 블루멘트 ECO SPEED다. 블루멘트 ECO SPEED는 기존 1종 포틀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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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상생관 ‘함께가게’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2000억 달성
배달의민족의 중소상공인 상생관 '함께가게'가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7개월 만인 지난달 누적 매출액(배민 상생관 내 주문 기준) 2,000억 원을 기록했다. 판로 지원 혜택을 받은 중소상공인 가게는 3만 곳을 넘어섰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4일 이 같은 내용의 ‘함께가게’ 성과를 공개했다. 함께가게는 지역 사회에 가치 있는 중소상공인 가게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는 배민의 상생관이다. 기존 배민 입점 가게들 중 ‘전통시장’이나 ‘다회용기 이용 매장’, ‘정기 기부 실천 매장’, ‘백년가게’ 등에 해당하는 가게를 별도의 상생관에 추가 노출하고 홍보와 판촉을 지원한다.함께가게 서비스의 지원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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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언텁쇼 개최
SPC 배스킨라빈스가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언텁쇼 행사를 진행했다. ‘언텁쇼(Untub show)’는 매달 새롭게 출시되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최초로 공개하고 맛볼 수 있는 고객 행사로, 31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개최됐다.이번 언텁쇼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커플·가족 등의 고객을 초청해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를 처음으로 선보이고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가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제품 시식과 고객들의 사연을 공개하고 럭키드로우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며 호응을 얻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환상의 짝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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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천만원 기부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이날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경영지원본부장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조상범 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역내 미래세대들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배려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저탄소 환경친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포스코이앤씨는 ‘지속가능한 행복을 짓다’라는 사회공헌 비전하에 인천지역사회에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미래세대를 위해 인천지역 아동센터와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멘토링, 사회성 향상 및 자아형성 등 다양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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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매니저, ‘산후도우미’와 ‘산후마시지 예약’ 어플리케이션 론칭
산후도우미 전문업체 맘스매니저(대표 엄태식)가 산후도우미와 산후마사지 예약 어플리케이션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맘스매니저는 전국 43개, 해외 2개 총 45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산후도우미 업체로 출산 이후의 산모들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산후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누적 20만회 이상 진행된 산후마사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산후도우미 정부바우처도 맘스매니저를 통해 신청과 이용할 수 있다.기존의 산후도우미는 대부분 산후도우미 업체에서 매칭해주는 방식으로 산모는 산후도우미가 가정에 방문하기 전까지 산후도우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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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혁신 스타트업 다 모여라! 기업당 최대 50억원 지원
티에스인베스트먼트(246690) 자회사인 스타트업 스케일러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2025년 상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50억원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에 특화된 뉴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자금 지원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왔다.뉴패러다임은 작년 한 해 동안 14개 스타트업에 신규와 후속투자 60억원을 투자했고, 약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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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플랫폼 첫차, 2월 시세 발표 “고급 세단 벤츠 S-클래스, 판매량과 시세 나란히 ‘껑충’”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2월 인기 중고차 시세를 전망했다. 매년 2월은 봄 성수기를 앞두고 수요가 일시적으로 줄어들며 가격이 떨어지는 때다. 첫차의 데이터 분석 결과, 대부분의 매물 시세가 소폭 하락함과 동시에 일부 고급 수입 세단을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나타났다. 첫차는 지난 1월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국산·수입 중고차 거래량 상위 20종을 선정했다. 시세는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의 2022년식 이후 매물을 기준으로 산출했다. 2월 중고차 가격은 전반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주행 성능이 뛰어난 4륜구동 세단이 강세를 보였다. 아우디 A6 5세대는 가솔린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등급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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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월 2일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 협의회를 출범하고, 소비자 상담 자율 처리율,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사업자를 선발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전반적인 소비자 불만 처리 능력과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정책이 돋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대표적으로 바디프랜드가 제공하는 전 제품 5년 무상 A/S 서비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사후 관리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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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건설 '두산그룹 계열사’ 홍보 파문. 합동설명회서 그룹 가치 언급하며 홍보
아파트 브랜드 사용에 대한 시시비비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논란의 당사자는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시공사 선정에 참여한 두산건설과 포스코이앤씨.논란의 발단은 지난 18일 열린 1차 합동설명회에서다. 핵심은 두산건설이 2021년 두산그룹에서 분리 됐음에도 불구하고 합동설명회에서 두산그룹 기업 슬로건을 언급하며 오해의 소지를 제공했다는 것.당시 합동설명회에서 참석했던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두산건설 소속 임원이 ‘저희 두산그룹의 기업가치는 사람이 미래다 입니다’라는 인사말을 전해 아직도 두산건설의 모그룹이 두산그룹이라고 인식하도록 했다”고 말했다.이를 전해들은 포스코이앤씨 측은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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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 모집
배달의민족이 자영업 업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통해 가게 경쟁력 향상과 성장을 지원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이 같은 취지의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를 오는 2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페와 디저트 업종 대상으로 총 14명을 선정하고, 2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8주간 무료로 맞춤 솔루션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1기에 이어 올해 내 2, 3기도 추가 모집한다.배민가게 성장 컨설팅은 가게 품질 개선과 가게 운영 안정화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교육이다. 먼저 가게 현황을 파악해 진단을 내리고, 이어 가게 품질 개선·가게 손익 개선·가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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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그룹, 한국 시장 판매량 증가 비롯해 2024년 전 세계 시장에서 226만 대 판매
르노 그룹이 지난해 전세계 시장에서 226만4815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3% 증가한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르노 그룹은 본고장인 유럽에서 159만9051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대비 3.5%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르노 그룹의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Dacia)의 소형 SUV ‘산데로(Sandero)’는 상반기에만 14만3,596대가 팔려 유럽 승용 신차 시장 전체 1위에 오르며 소형 해치백 클리오(Clio)와 함께 르노 그룹의 유럽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유럽 외 지역에서는 르노 그룹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International Game Plan)’을 통해 선보인 신차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브라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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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24년 발포주 시장 점유율 압도적 1위
2025년에도 필라이트의 존재감은 계속된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필라이트가 24년에 발포주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2025년에도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 공고히 하겠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 7천만 캔을 돌파, 국내 메가브랜드로서 발포주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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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국일그래핀, 구미시 장학재단에 장학금 500만원 기탁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국일그래핀이 지역사회와의 동행 실천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경북 구미시 장학재단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국일그래핀은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SM그룹 마곡사옥에서 회사와 구미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국일그래핀 강태현 대표이사와 김장호 구미시장은 향후 그래핀 관련 제품 생산을 위한 구미지역 공장 증설,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국일그래핀은 담배 필터용 박엽지, 스테인리스 강판지 등 특수지를 생산하는 국일제지의 100% 자회사로, 그래핀 등 신소재 개발을 목적으로 2018년 설립됐다. 현재는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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