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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시청률 1위 '베이비샤크 빅 쇼', 전 세계 확대 방영
'베이비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가 전 세계로 방영을 확대한다. 베이비샤크 빅 쇼는 스마트스터디와 글로벌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아기상어가 가족, 친구들과 바다 세상을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3월 미국 니켈로디언 채널에서 최초 공개된 후 방영 첫날 2~5세 유·아동 시청률 1위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베이비샤크 빅 쇼를 후주, 유럽, 동남아시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순차적으로 방영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하반기에 볼 수 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니켈로디언과 협업한 '베이비샤크 빅 쇼'를 미국뿐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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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인수... "글로벌 패션 유통 플랫폼 도약할 것"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29CM을 인수한다. 총 인수 규모는 3,000억 원으로, 무신사가 양사의 지분을 각각 100%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인수가 마무리된 후에도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은 각각 독립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통합 전략과 시너지 창출은 입점 브랜드의 성장 지원과 인프라 관련 투자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무신사는 브랜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을 스타일쉐어·29CM 입점 브랜드까지 확대하고,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풀필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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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창녕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경남 창녕군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주말에만 우포늪 생태관 주차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창녕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국내 최대의 내륙습지인 우포늪을 방문하는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과 농민이 직접 만나 군에서 생산되는 양파, 마늘, 오이, 고추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다.창녕군시설채소연합회 등 3개 단체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군 농산물공동브랜드 '우포누리'를 홍보한다.군 관계자는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게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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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거창군, '벼 저탄소 시범사업' 현장 간담회' 개최
경남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위천면 상천리 서덕들 정자에서 국립식량과학원, 쌀 작목반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저탄소 시범사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간담회에서 벼 재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논물 관리 및 물떼기 방법과 질소비료 사용을 줄여 메탄가스 등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방안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논물이 고여 있으면 내부 미생물에 의해 용존산소가 소모돼 온실가스 중 하나인 메탄이 발생한다.이를 줄이기 위해 생육기간에 중간 물떼기와 논물 얕게 걸러대기 등 논물 관리가 필요하며 질소비료 사용을 1,000㎡당 관행 9kg 대신 7kg로 줄이면 온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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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합천군, 애플수박 첫 출하식 개최
경남 합천군은 지난 13일 첫눈에반한딸기유통센터에서 문준희 군수, 배몽희 군의회 의장, 강호동 율곡농협 조합장, 강철훈 농업회사법인 한빛 대표이사, 이장석 애플수박작목반 회장과 작목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애플수박 첫 출하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애플수박작목반에서는 올해 50농가 147동(10㏊)의 시설하우스에 애플수박을 재배하고 있으며 13일 출하를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출하할 예정이다.올해 예상 생산량은 300t으로 8억 원 이상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애플수박은 딸기의 후작물 또는 일반수박의 대체 작물로 2017년 시범 재배가 시작됐으며 농가의 재배기술 교육 및 온실 환경관리 개선에 힘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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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년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 수상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14일 밝혔다. 청렴계약 우수기관은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당 평균 조달실적, 월평균 학교 이용률 등의 4개 항목으로 평가·선정되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총 구매건수는 약 7,900여건, 총 구매금액은 약 73억원을 달성하여 2017~2020년 4년 연속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소규모 전달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부상은 청렴계약에 기여한 관내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청렴계약 4년 연속 우수기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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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 3곳 중 1곳, 코로나19로 '업무 자동화 툴' 도입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기업 3곳 중 1곳은 업무 자동화 툴을 도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IBM은 11일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전 세계 인공지능 도입 지수 2021' 보고서를 발간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전 세계 15개국 5,501개 기업 중 38%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자동화 방식 사용을 증가시켜 직원 생산성을 높였다. 응답 기업 61%는 이미 업무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19%도 1년 안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업무 자동화 툴을 사용하는 이유로는 '효율성 추구', '경비 절감'이 각각 58%로 가장 많았다. 업무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은 31%로 조사됐다. 향후 AI 도입을 고려하고 추진 중이라고 밝힌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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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권 국립대 8곳, 대학 경쟁력 강화 위해 자원 공유 플랫폼 구축
충청권 국립대학 공동 교육혁신센터(CHEC)가 11일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CHEC 자원공유 플랫폼 출시 기념식'을 진행했다.CHEC는 국립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구축된 협의체다. 충북대, 공주교육대, 공주대, 청주교육대, 충남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 한밭대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충청권 8개 대학의 총장, 교무처장, 기획처장과 한국연구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학 간 지속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향후 충청권 8개 대학은 자원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학점 교류, 대학 인프라 지원, 인적 자원 공유시스템 등을 운영해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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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디지털 헬스케어 창업 공간, 오는 9월 개관
디지털 헬스케어 전용 창업공간 'BT-IT 융합센터'가 오는 9월 서울시 홍릉에 문을 연다. 홍릉은 서울시가 바이오·의료 산업 거점으로 조성하는 지역이다.BT-IT 융합센터는 바이오기술(BT)과 정보기술(IT)을 동원한 건강관리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월곡역 인근 옛 국방벤처센터를 증축해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조성했다. 기업별 입주 공간 외에 첨단 장비를 갖춘 시제품 제작실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며 "잠재력 있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내달 3일까지 센터 입주기업 27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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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멤버스·SK브로드밴드, 유통 빅데이터로 가구별 맞춤 TV 광고 내보낸다
롯데멤버스와 SK브로드밴드가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TV광고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엘포인트에서 추출한 유통 빅데이터를 활용해 '어드레서블(주소 지정 가능) TV 광고'를 고도화한다고 밝혔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셋톱박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기법이다. 같은 시간대 같은 채널에 서로 다른 광고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관심 없는 광고 노출을 줄일 수 있고 광고주는 원하는 대상에 TV 광고를 할 수 있게 된다. 김근수 롯데멤버스 데이터사업부문장은 "유통 빅데이터 결합으로 더욱 정교하게 고객군을 세분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 라이프스타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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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통합적 미래형 공공도서관 62곳 신규 설립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도서관협회, 호서대 산학협력단과 공공도서관 62곳의 신규 건립, 새 단장 사업에 대한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문체부는 먼저 건축·디자인·도서관 등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협력체를 구성한다. 이후 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한 통합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장 상담전문가들은 기획 단계에서 건립, 운영 계획을 진단해 공공도서관의 규모, 예산 투입의 불확실성을 줄인다. 지역 특수성·다양성을 반영할 수 있는 세분화한 상담도 지원한다. 더불어 첨단 문화 기술, 트렌드 등을 반영한 통합적 미래형 공공도서관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도 공공도서관을 건립하기 위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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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진침장, ‘아동용 섬유제품 베개커버’ 리콜 조치 시행중
지난 4월 ㈜동진침장에서 납품한 ‘아동용 섬유제품(베개커버)’에서 기준치 초과 납성분이 검출돼 즉각적인 리콜 조치를 시행중이다.동진침장 관계자는 "2020년 8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제조되어 판매된 '스페이스 베개커버 40*60'에서 납성분이 허용치 이상으로 검출돼 즉각적인 교환, 수거 및 환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리콜 조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시장조사과)에서 실시한 비대면 수요증가 제품 안전성 조사결과에서 유해물질인 납성분이 1.8~2.5배 초과 검출돼 행정조치를 내린 데 따른 것이다.문제가 된 스페이스 베개커버 40*60 제품은 2020년 8월부터 판매를 시작하였고 리콜명령을 받은 즉시 판매를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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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스튜디오e' 개설... 라이브커머스 강화한다
이마트가 서울 성수동 본사에 105㎡(약 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인 '스튜디오e'를 개설했다스튜디오e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공간이다. 이 공간은 이미지·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인 출연자와 소통할 수 있는 부조정실도 갖췄다. 이마트는 이곳에서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쓱 라이브'를 비롯한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할 계획이다.첫 방송은 오는 14일 오후 8시다. 이마트는 쓱 라이브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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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간편식 시장 진출... '배민 플랫폼서 독점 판매'
배달 앱 배달의 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도전한다. 우아한형제들은 11일 전국 유명 식당의 인기 메뉴를 가정간편식으로 만든 '배민의발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1호 제품은 '강훈 사장님의 팔백집 쫄갈비'다. 이 제품은 배민쇼핑라이브와 B마트에서만 판매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음식점 방문이 제한된 상황에서 소문난 맛집 메뉴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품화에 참여한 음식점 점주는 인근 배달 가능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고객에게 음식과 가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해당 음식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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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슈돌·TV유치원' 브랜드 라이선시 공개 모집
KBS 미디어가 오는 28일까지 프로그램 브랜드 라이선시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KBS 2TV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TV 유치원'이다. 지원 대상은 패션의류, 문구, 완구, 식음료 등 제조·유통 업계 등이다. 선정 업체는 프로그램 로고를 활용해 다앙햔 상품을 제조·유통해 판매할 자격을 얻게 된다. 앞서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유아의류, 핸드워시, 물티슈, 주스 등 제품을 출시했다. KBS 미디어는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그램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해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라며 "브랜드사들과의 협업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브랜드 라이선시 공개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BS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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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바이칼AI, '노년층 인지장애 예측 기술' 개발한다
KT와 AI 전문 스타트업 바이칼AI가 'AI 시니어케어 사업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향후 양사는 인지장애 예측 솔루션을 KT AI 시니어케어 사업에 적용하고 시니어케어 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AI 기술 기반 인지장애 측정기술 혁신을 위해 긴밀히 협업한다. 바이칼AI는 발음, 유창성, 대화 일관성 등 말의 구성변수로 AI를 학습하고 인지장애 여부를 구별하는 인지장애 예측 솔루션 개발 업체다. 사람들의 일상적인 발화를 듣고 인지장애 이상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19년부터 관련 연구를 한 바이칼AI는 올해 3분기 중 서울 소재 종합대학병원 2곳, 대학연구소 1곳에서 시범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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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美 웹툰·웹소설 기업 인수... '현지 시장 공략 본격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를 인수한다. 타파스는 20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된 북미 최초의 웹툰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기업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타파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성장했다. 카카오엔터는 타파스를 지난해 11월 해외 관계사로 편입했고, 이번에 지분 100%를 확보했다. 인수 가격은 5억 1,000만 달러(6,000억 원)에 달한다. 래디쉬는 2016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모바일 특화형 영문 소설 콘텐츠 플랫폼이다. 자체 지적재산(IP) 위주 사업으로 지난해 연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왔다.카카오엔터는 이달 중으로 래디쉬에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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