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식약처, '제1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일부터 8일까지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에 대한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해'제1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콘퍼런스(GCFA)'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국제 콘퍼런스에서는 한국이 CODEX 항생제 내성 특별위원회 의장국으로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외국의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관리에 대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항생제내성특별위원회에서 마련할 국제 규범 이행의 필요성, 국제 공조의 중요성 등을 논의한다.이번 국제 콘퍼런스는 3일간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세계보건기구(WHO), 유엔식량농업기구(FAO) 등 국제기구와 덴마크, 일본 등 국내 외 전문가들이 발표할 예정이다.주요 프로그램은 △기조연설
-
부산시,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개최
부산시는 오는 9월 1일 부터 3일간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2021)'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를 맞는 환경·에너지 분야 전문 전시회로 국내 환경·에너지기업의 우수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국내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올해는 '그린뉴딜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200개 사에서 참여하며 6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시회(환경산업관, 그린에너지관, 전력발전관, 가스산업관) △상담회(해외수출상담회, 공공내수상담회, 발전공기업 구매 상담회) △부대행사(개막
-
부산교육청,‘AI KOREA 2021’ AI교육관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AI KOREA 2021’행사에서 인공지능 교육 수업사례 및 가치확산을 위한 ‘AI교육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문화진흥원과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AI 도시 부산’을 위한 성장 견인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산·학·관의 4차 산업기술과 네트워크의 장으로 열린다. 이 행사는 AI기술관, 부산AI특별관, AI교육관, 블록체인 특별관 등 전시관을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한다. 이 가운데 부산시교육청은 ‘AI교육관’을 운영하면서 초·중·고등학교 현장의 ‘인공지능 교육 수업사례와 교육정책’등을 소개한다.
-
스테이지파이브,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 출시
카카오 계열의 통신사업자인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가 구글(CEO 순다르 피차이),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김윤호)과 함께 9월 중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을 출시한다. 스테이지파이브의 키즈 전용디바이스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카카오 키즈워치’, ‘리틀카카오프렌즈폰’, ‘신비폰’, ‘반려로봇 KEBBI’에 이른 다섯 번째 키즈 전용 디바이스로, 이번엔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은 교육현장에 즉시 도입 가능한 포터블 통신 디바이스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하여 펜과 함께 태블릿 PC로도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여 AR/VR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한 것도 특
-
맑음팩토리, 휴온스그룹 신사옥에 그린오피스 환경 조성
바이오필릭 감성테크기업 ㈜맑음팩토리가 글로벌 헬스케어 휴온스그룹의 신사옥에 '맑음그린월' 시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휴온스그룹 신사옥에 설치된 제품은 '맑음그린월' 총 38대로 신사옥 5개 층에 걸쳐 설치되었다. 10여 종 4,000여 개의 식물을 통해 그린테리어를 조성했으며, 수집된 실내공기질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웹 화면과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맑음그린월은 맑음팩토리가 제공하는 벽면녹화 시스템으로 실내 수직 벽면에서 식물이 자랄 수 있도록 구성된 실내 수직정원이다. 전용 배지(바이오울)와 화분, 식재 모듈, 자동관수, 에어팬 등의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식물을 관리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특히 실
-
쌍용자동차, 성공적인 M&A 추진 위한 협력사 간담회 개최
쌍용자동차는 상거래 채권단과 주요 부품 협력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 성공적인 M&A 추진을 통한 회생절차 조기 종결과 J100 등 신차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방안을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24일 평택공장 본사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과 디젠, 세명기업, 경기산업, 네오텍 등 상거래 채권단과 주요 부품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다.쌍용자동차는 간담회를 통해 M&A 추진 상황과 함께 J100 및 KR10 등 신차 개발 계획, 친환경차 공장 건설 계획 등 회사의 주요 정책현안을 협력사들과 공유하고 원활한 부품 공급과 J100의 성공적 출시를 위한 협력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특히 쌍용자동차는
-
신앙촌공식쇼핑몰, 가을 시즌 천연 광석 소재 ‘아비노’ 침구 라인 출시
신앙촌공식쇼핑몰이 가을 시즌 신제품 '아비노' 침구 라인을 이달 2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비노 침구 라인은 신앙촌만의 천연 기능성 소재인 광석으로 제작됐으며, 차렵이불과 누빔패드 두 종류로 출시됐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비노 침구 라인의 경우, 신소재 광물질 파이오파워(PIOPOWER) 도트가 가공 처리돼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을 돕는 등 편안한 휴식에 특화된 침구로 특히, 호텔 침구 소재인 ’60수 샤틴 면’을 100% 사용해 뛰어난 광택감과 부드러운 감촉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특징이 있다. 총 두 가지 크기(S, Q) 및 세 가지 색상(△옐로우 △핑크 △블루)으로 마련됐으며, 현재 신앙촌공식쇼핑몰과 신앙촌상회
-
롯데칠성, 저칼로리 탄산주 ‘클라우드 하드셀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저칼로리 탄산주 ‘클라우드 하드셀처’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개념 저칼로리 탄산주’를 콘셉트로 기획된 ‘클라우드 하드셀처’는 500ml 한 캔의 열량이 85Kcal인 저칼로리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3도이며 천연 망고향을 첨가했다.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음용 조사를 통해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 ‘칼로리가 낮은 술’, ‘설탕(당)이 적게 들어간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증가한 것에 착안, 국내 주류 시장의 대표 주종인 맥주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 당(糖)이 거의 포함되지 않아 맥주 대비 1/3 수준 칼로리의 ‘클라우드 하드셀처’를 선보이게 됐다.‘클라우드 하드셀처’는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
-
안랩, 무역 거래 위장 메일로 유포되는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안랩(대표 강석균)이 무역 거래 관련 내용을 위장한 메일 속 첨부파일을 이용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공격자는 먼저 인도네시아어로 ‘가격 정보를 부탁드립니다(Mohon Info Harga)’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보냈다. 본문에도 인도네시아어로 ‘첨부된 상품 및 배송비 견적을 확인해달라(Mohon di bantu penawaran harga untuk dan ongkos kirim barang seperti terlampir di bawah ini)’며 첨부파일 실행을 유도했다. 첨부된 파일은 MS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실행 가능한 PPAM 파일(.ppam*)이다.첨부 파일을 실행하면 ‘Microsoft PowerPoint 보안 알림’ 창이 나타난다. 사용자가 무심코 ‘매크로 포
-
SK텔레콤·에치에프알·엔텔스, 글로벌 ‘5G MEC’ 사업협력 MOU 체결
SK텔레콤이 국내 대표 5G 통신장비사 에치에프알(대표 정종민), 엔텔스(대표 최영래)와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5G MEC(모바일에지컴퓨팅)’ 사업 선점에 나선다.5G MEC는 서비스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기지국에 소규모 데이터센터를 별도로 배치해 초저지연 통신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전세계 주요국이 5G 전용망(Private 5G Network) 상용화에 나서면서, 5G 전용망의 연결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는 5G MEC가 주목받고 있다.현재 미국, 일본, 독일의 제조 기업과 공공기관은 제한된 구역에 5G 전용망을 구축해 스마트팩토리, 로봇, 드론 등 New ICT 산업을 고도화하고 있다. 글로벌 5G 전용망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46억달러*에 이를
-
쿠팡, 물류센터 통근 셔틀버스에 열 감지 키오스크 설치
21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쿠팡”)가 계속되는 코로나 확산세 속에서 물류센터 통근 셔틀버스에 체온 측정과 좌석번호 입력을 위한 키오스크를 설치해 직원들의 출퇴근길 안전을 챙기고 있다고 전했다. 쿠팡은 버스에 설치된 키오스크로 탑승 전 체온을 체크하고, 정상 체온이 아닌 직원의 경우 버스에 탑승할 수 없도록 규제한다. 기존에는 별도 인력을 투입해 사람이 직접 체온을 체크했으나 최대한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단계적으로 모든 셔틀버스에 키오스크를 설치해왔다. 또 키오스크 QR 스캔을 통해 본인이 앉을 좌석번호를 선택하도록 돼 있어 만약 탑승객 중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
-
외교부, '50주년 한일대학생교류 사업' 온라인 개최
외교부는 오는 21일부터 한 달간 일본 외무성과 금년도 '한일대학생교류' 사업을 온라인으로 공동 주최한다고 19일 밝혔다.'한일대학생교류는 한-일 양국 대학생 간의 우호증진을 위해 양국 외교부 차원에서 1972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며 한국국제교류재단[KF]과 일한문화교류기금이 공동 주관한다. 금년도 「한일대학생교류」 사업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전망과 바람직한 한일협력방안 모색’으로, 양국 대학생들은 8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온라인으로 만나 바람직한 한일 협력 방안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한일대학생교류」 사업은 2019년까지 양국 대학생 대표단들이 상
-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 출시
19일, 롯데칠성음료가 커피 브랜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디카페인 커피 ‘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커피 음료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주목하고,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되었다.‘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은 콘트라베이스 라인업 중 가장 인기 있는‘블랙’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카페인 함량은 줄인 제품이다.패키지는 기존 콘트라베이스 제품들과 동일한 디자인과 투명 라벨을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녹색 뚜껑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점을 두었다. 또한,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
'수제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 공개모집 시작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디션에 참여할 수제맥주사 모집을 17일 시작했다.‘수제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은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31일까지 오디션에 참가할 참여사를 공개 모집한다. 선정된 수제맥주 브랜드는 OEM 생산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참가를 희망하는 브루어리는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 '수제맥주 캔이되다'에 접속해 지원 가능하며 브루어리별 최대 3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9월 초 1차 소
-
KFC, 프리미엄 닭다리통살로 재탄생한 ‘블랙라벨더블다운맥스’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닭다리통살을 위, 아래로 쌓아올린 No bun, All meat 콘셉트 버거 ‘블랙라벨더블다운맥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블랙라벨더블다운맥스는 오직 KFC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치킨으로만 쌓은 ‘더블다운맥스’에 새롭게 추가된 메뉴 라인업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징거더블다운맥스에 이은 육즙 가득한 블랙라벨 닭다리통살 필렛과 통삼겹베이컨으로 재탄생시킨 프리미엄 버거다. 이 제품 역시 고객들의 지속된 요청으로 출시됐으며, 지난 7월 VIP 고객들과 함께 진행한 랜선 시식회에서 첫 번째 메뉴로 선보이며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필렛과 느끼함을 잡아주는 소스가 균형감
-
푸마, 스타일리시 스니커즈 ‘마유‘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스타일리시하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지향하는 여성들을 위한 스니커즈 신제품 ‘마유(MAYU)’를 출시하고, 인기 싱어송라이터 ‘비비(BIBI)’를 앰버서더로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푸마가 2030 여성들을 겨냥해 새롭게 선보인 마유는 푸마의 대표 스니커즈인 푸마 스웨이드의 클래식하고 세련된 느낌을 이어가면서도,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의 실루엣과 디자인 포인트가 적용된 개성 넘치는 스니커즈다. 마유는 푸마 스니커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어퍼 부분의 측면 스트라이프는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플랫폼이 점점 커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과감한 플랫폼 디자
-
엔카닷컴, ‘엔카홈서비스’ 론칭 2년만에 1만대 돌파.. ‘집 앞 반납비 FREE’ 이벤트 실시
엔카닷컴은 론칭 2년 만에 엔카홈서비스 등록 매물 1만대 돌파를 기념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7일간 충분히 차량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엔카닷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엔카홈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엔카홈서비스를 통해 차량 경험 후 구매 결정을 하지 않을 시 발생되는 반납비(환불 탁송비)를 무료로 지원한다.엔카닷컴 관계자는 “자사의 엔카홈서비스는 구매를 원하는 차를 원하는 장소로 탁송 받을 수 있는 편의성에 더해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를 도입해 7일간 직접 차량을 체험해본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 소비자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