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대한항공, IATA 전문가 초청 ‘난기류 인식 플랫폼’ 세미나 진행
대한항공은 6일 오전 서울시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가와 함께 난기류 인식 플랫폼(ITA)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 날 세미나에는 대한항공 임직원 20명을 비롯해 국토부 관계자 2명, 각 항공사 안전 담당 직원 26명, 한국항공대학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난기류 인식 플랫폼은 IATA가 2018년 개발한 것으로, 플랫폼에 가입한 항공사들이 운항하는 항공기들을 통해 난기류 정보를 측정하고 이를 객관적 수치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회원사들에게 제공한다. 현재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에미레이트항공 등 세계 21개 항공사가 플랫폼에 가입해 난기류 관련 빅데이터를 구축, 안전 운항에 활용하고 있다
-
GS칼텍스, 전남도·여수시와 CCU 사업 협력 ‘맞손’
GS칼텍스는 6일 전남 무안군 전라남도청에서 허세홍 GS칼텍스 사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포집활용(CCU) 메가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CCU는 사업장에서 배출된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화학적·생물학적 전환, 광물화 등의 기술을 통해 연료 및 화학물질 등 부가가치가 높은 다양한 탄소화합물을 생산하는 기술이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도 및 여수시는 CCU 기술 활용 전남지역 탄소중립을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 및 기반 마련을 지원할 예정이며, GS칼텍스는 CCU 실증사업 추진을 통한 이산화탄소 원료 및 연료소재 개발 등의 공정 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계
-
팔도,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에 배우 변우석 발탁
팔도가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았다.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대세 배우로 올라섰다. 최근에는 타이페이, 방콕, 마닐라,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홍콩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미팅을 진행했다. 팔도는 변우석의 얼굴을 담은 제품 패키지 노출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함께할 예정이다. 팔도 관계자는 “배우 변우석이 극중 역할에 맞춰 냉온을 오가는 매력적인 모습이 새롭게 선보일 제품의 이미지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팔도비빔면을 평
-
롯데웰푸드 ‘조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웰푸드(280360)는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조이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운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다.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내세워 기존 식물성 식품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했다. 롯데웰푸드는 차분하
-
DL이앤씨 ‘내한 콘크리트’, 국토부 건설 신기술 인증 획득
DL이앤씨(375500)는 삼표산업과 함께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가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내한 콘크리트는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진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 동절기 콘크리트다.공사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존 콘크리트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얼어붙을 가능성이 높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타설 작업이 불가능하다. 이에 겨울철에는 타설한 콘크리트가 완전히 굳을 때까지 일정 온도 유지를 위해 열풍기와 난로 등을 사용하는 ‘보온 양생’ 작업을 진행한다.문제는 이 과정에서 온도 편차에 따른 경화 불량으로 콘크리트가 적정 강도를 확보하지 못하거나 일부만 과열돼 열변형으로
-
포스코-지파운데이션, 마다가스카르 및 필리핀 취약계층 여성 위해 근무복 전달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포스코(대표이사 이시우)가 근무복 5만 벌을 마다가스카르와 필리핀 지역사회에 전달하며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고 6일 밝혔다.포스코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새로운 근무복으로 교체하며 구형 근무복 총 10만 벌을 폐기하지 않고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했다. 그중 마다가스카르와 필리핀의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각각 2만 벌과 3만 벌의 근무복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동시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쳤다.이번 기부는 포스코 노경협의회와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근무복 수거, 세탁, 분류, 패킹, 적재 활동 등
-
티오더, 삼성 갤럭시탭 버전 테이블오더 출시… “업계 1위 굳힌다”
태블릿 메뉴판 기업 주식회사 티오더(대표 권성택)가 삼성 갤럭시탭과 함께 테이블오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티오더는 테이블오더 업계 최초로 삼성 갤럭시탭 A9 플러스 버전 테이블오더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무제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삼성 갤럭시탭 A9 플러스 모델은 현 테이블오더 시장 중 유일하게 티오더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모델이다. 갤럭시탭 A9 플러스 모델은 △FHD 해상도로 선명한 메뉴 사진 제공 △매끄러운 터치감으로 빠른 주문 가능 △10시간 이상 사용 가능한 배터리와 급속 충전 △업계 최다 거치대 선택지 제공으로 식당 주문에 최적화된 태블릿 모델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계약한 식당 사
-
국순당, ‘강릉경포썸머페스티벌’에 국순당 쌀막걸리 캔 협찬
국순당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강릉 경포해변에서 열린 ‘강릉경포썸머페스티벌’에 국순당 쌀막걸리 캔을 협찬하고 축제 마지막 날에 축제 참여자와 연계해 경포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강릉경포썸머페스티벌’은 푸른 동해와 새하얀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로 강릉시가 주최하고 MBC강원영동이 주관했다 올해는 축제 기간에 '2024 강릉 버스킹 대회' 결선 진출팀의 공연이 매일 펼쳐졌으며 요일별로 인기가수 '알리', '노라조', '민경훈' 등의 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국순당은 이번 축제에 휴대가 간편하고 소용량으로 음용이 편한 캔막걸리와 여름 해변 축제와의 어울림을 알리기 위해
-
슈나이더 일렉트릭, 디지털 모터 관리 솔루션 '테시스(TeSys)' 출시 100주년... 모터 제어 혁신 선도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모터 관리 솔루션 ‘테시스(TeSys)’ 출시 100주년을 맞았다. 모터는 생산 공정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로써, 다양한 기계와 장비에 동력을 제공하고, 생산성 향상, 품질 보증, 에너지 효율 증대 등 여러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모터의 적절한 선택과 유지보수는 전체 생산 공정의 성과와 효율성을 좌우한다. 실제로 생산 공정 내 설비의 대부분은 모터를 기반으로 작동되고 있다. 그러나 모터는 장기간 사용에 의한 노후화, 과부하로 인한 불량 및 기타 복합적인 이유로
-
롯데칠성, ‘탄소중립 그린 파트너십’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일 '대전광역시', ‘CNCITY에너지’와 손잡고 생산공장의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탄소중립 그린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은 대전광역시청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CNCITY에너지 황인규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의 제품생산 열원을 기존 LNG에서 재생에너지로 대체함으로써 재생에너지 기반의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연간 약 5,000톤의 온실가스 절감을 통한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이번 협약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제조공정에서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이고 재생에너지로
-
프리핀스, 사운드그래프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RX)' 사업 수주
렌털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프리핀스가 디지털 옥외광고 솔루션 벤처기업 사운드그래프의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RX·Rental Transformation)' 사업을 수주했다고 8월 6일 밝혔다.2000년에 삼성전자 사내벤처로 시작한 사운드그래프는 우리나라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벤처기업이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 내 상점들과 스타벅스, 버거킹, 공차, 하이마트 등 국내외 8500여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8만5000여 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프리핀스는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판매 방식을 도입하려는 사운드그래프에 최적화된 렌털요금과 기간을 산출하는 렌
-
칭따오,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축제의 계절 여름을 실감하듯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가운데, 칭따오가 소리의 고장 전주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에 참여해 흥을 이어간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eonju Ultimate Music Festival, 이하 JUM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칭따오는 JUMF에 3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하며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달한다.올해로 9년째를 맞은 JUMF는 정통 록부터, EDM, 힙합, K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페스티벌이다. 한국에서 만나보기 힘든 글로벌 아티스
-
유통업계, ‘편리미엄’ 트렌드 타고 ‘RTD’ 열풍 분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주목받으면서 RTD(Ready-To-Drink)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신조어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 성향을 말한다. 시간 절약에 중점을 두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비)와 '분초사회'(분과 초 단위로 생활을 쪼개어 효율성을 추구하는 사회)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간편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도 커피, 주류, 단백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RTD 제품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TD 커피,
-
대학생 주최 커뮤니티 어브로드, 7개국 100명 참여한 '글로벌 영 리더스 써밋 2024' 성료
글로벌 커리어 & 네트워킹 커뮤니티 어브로드는 지난 3일 아산나눔재단의 마루180에서 “글로벌 영 리더스 써밋 2024”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7개국 37개 대학교 출신의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어브로드는 토론토대학교의 신재민, 강서현, 한수예, 심유진, 이수나, 장미 학생이 시작한 커뮤니티로, 설립 2개월 만에 대규모 행사까지 진행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차세대 한국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샤넬, 폭스바겐, 현대, EY 출신 전문가들과 스타
-
HFBG, 커넥트웰과 MOU 체결··· 노인 복지 사업 분야의 발판 마련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즈니스 그룹 HFBG가 마인드 케어 토탈 솔루션 기업 커넥트웰(connectwell)과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HFBG는 화락바베큐치킨, 행복한찜닭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국내외 300개가 넘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 그룹이다. 커넥트웰은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적용 가능한 아트 테라피 컨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대인의 감정관리와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HFBG는 이번 MOU 체결과 함께 백세누리 용인 서부지사를 인수하고 해피니어(happinior) 법인을 설립, 기존 외식 사업 영역을 넘어 노인 복지 사업 분야 진출
-
한솥도시락,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한우농가 상생 도모를 위한 MOU 체결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한우농가 상생 도모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지난 5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솥도시락은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한우 농가의 실질적 소득 향상에 기여하며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한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한솥도시락은 작년 9월 한우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우 함박스테이크’를 처음 선보이며, 출시 열흘만에 판매량 10만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한솥도시락은 이 같은 인기 배경으로 △농가 상생에 대한 ‘가치소비’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로코노미
-
내방니방,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와 업무협약 체결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대표 남근호)은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대표변호사 천상현)와 1인 가구 주거 서비스 ‘위플라’(WEPLA)에 대한 법률자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내방니방은 아기유니콘 성장 파트너이자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24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1호 투자’ 스타트업으로 최종 낙점되어 최근 프리 A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올해는 부산 대표 기술창업기업인 '브라이트 클럽'으로 선정되기도 했다.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