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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큐닉, K-스마트모빌리티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도시개발 혁신 포럼에 첨단 기술력 소개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 기업 엠큐닉(대표 유승모)이 지난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한국-베트남 도시개발 혁신 포럼'에 참석해 자사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력을 소개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과 베트남 간 도시 개발을 비롯한 사회 기반 시설 협력 강화를 위해 이번 포럼이 개최된 만큼 한국과 베트남 양국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했다.이번 포럼에서는 국토교통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수주지원단의 양국 간 도시 개발 및 인프라 협력을 강화했다. 지난해 한국 정부의 베트남 방문 주요 외교 성과인 ‘도시개발 협력 프로그램(UGPP)’의 후속 조치로, 이달 초 팜 민 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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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오씨씨, 스쿼드엑스와 전략적 MOU 체결
스쿼드엑스가 시니어 커뮤니티 관광 플랫폼 에프오씨씨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스쿼드엑스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 “Brix Plus”와 에프오씨씨의 콘텐츠 제작 및 시니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결합하여 양사는 시니어 여행 관련 마케팅 상품 개발 및 수익 모델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특히 이번 협약으로 에프오씨씨는 기존의 여행 플랫폼들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콘텐츠 기반의 여행 상품을 기획하여 더욱 풍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스쿼드엑스는 라이브커머스, 숏폼,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자사몰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에게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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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어스의 마스터 블렌더 스테파니 맥로드, 6년 연속 ‘올해의 마스터 블렌더’ 선정
가족 소유의 증류주 기업 바카디(Barcardi)의 핵심 브랜드인 듀어스의 마스터 블렌더 스테파니 맥로드 (Stephanie Macleod)가 ‘2024국제위스키대회’에서 ‘올해의 마스터 블렌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스테파니 맥로드는 2019년에도 여성 최초로 마스터 블렌더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수상을 이어오고 있어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기록했다. 국제위스키대회가 개최된 이래 동일한 마스터가 연속으로 6회를 수상한 사례는 스테파니 맥로드가 최초이다. 이로서 그녀는 다시 한번 위스키 마스터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함과 동시에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듀어스 (DEWAR’S), 싱글 몰트 위스키 △에버펠디 (ABERFELDY) △올트모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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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클라우드 스쿨’ 7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는 클라우드컴퓨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8월 'AWS Cloud School' 7기 운영을 본격 추진한다.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는 글로벌 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인력 양성을 위해 본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AWS Cloud School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함께 훈련 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시즈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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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드유레카, 무인카페 '킨크커피' 창업설명회 개최
프랜차이즈 빌더 플랫폼 운영 기업인 ‘세컨드유레카(2nd EUREKA)’가 자사의 핵심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론칭한 무인카페 '킨크커피(KiNK COFFEE)'의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킨크커피를 운영하는 세컨드유레카는 가맹본부의 무상 구축 뿐 아니라 가맹점의 영업 및 매장관리까지 종합 대행해 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F&B(식음료) 출신 창업 멤버들의 노하우와 독창적이며 선도적인 영업, 운영 서비스를 결합해 2세대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24시무인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8월 10일(토), 8월 22일(목), 8월 24일(토) 총 3회에 걸쳐 세컨드유레카 본사(서울 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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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만화영상진흥원, 콘텐츠 인큐베이팅 기업 지원 지속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이 운영 중인 웹툰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7월 12일 11개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해 총 20개 인큐베이팅 기업의 지원을 시작했다.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사업화를 전개하는 인큐베이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했으며, 5개 입주사의 캐릭터 굿즈 홍보를 비롯해 타투 체험 등 다채로운 내용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약 2,000여 명의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약 2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입주기업이 보유한 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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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과 예술의 조화, 신명마루의 퀵스텝 마루 위 발레 공연 관람객에게 이목 집중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 '2024 공간디자인 페어'에서 신명마루의 퀵스텝(Quick-step)부스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부스에서는 발레리나 신수인과 발레리노 최한준이 퀵스텝 마루 위에서 아름다운 발레(파드되) 공연을 선보였다.발레 공연은 신명마루가 수입 및 시공하는 퀵스텝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마루 바닥재 무대 위에서 펼쳐졌다. 퀵스텝 바닥재는 최첨단 기술로 완성된 뛰어난 내구성과 기능성은 물론, 가장 친환경적인 바닥재로, 일상 속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며 본연의 모습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퀵스텝 제품은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100% 방수 성능과 긁힘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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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샐러드, 중기부 ‘팁스’(TIPS) 프로그램 최종 선정 “차세대 게임 제작 전용 AI 솔루션 개발 본격화”
‘주디’ 게임 개발사 컨샐러드(CONSALAD INC)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차세대 게임 제작 전용 AI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컨샐러드는 2D 도트 기반의 소셜 모바일 게임 '주디'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디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차기작 출시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일본과 북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쥬얼 시뮬레이션 게임 ‘주디’는 현재 누적 가입자수는 23만명, 누적 매출은 약 20억원을 달성했다.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은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선발, 육성하는 정부의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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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FBG 지구다시, 튀김 부스러기 수거 본격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지구다시’가 튀김 부스러기 수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HFBG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 ‘지구다시’는 ‘지구를 위한 쉼표 하나’라는 슬로건 아래 환경 보호와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순환 재생자원 기술 기업 리너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튀김 부스러기를 수거하여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경기남부와 성남 지역 140여 개 업체에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과 위생적인 업소 운영은 물론, 환경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이카츠 경기광주점 사장님은 “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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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산업, 강우시 타설용 콘크리트 ‘블루콘 Rain OK’ 성능 검증 시연회 개최
삼표그룹이 비 오는 날 타설해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Rain OK’를 소개하고 스마트 건설기술 저변 확대에 나선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핵심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달 경기도 화성시 소재 기술연구소에서 시연회를 열고 국내 최초 개발한 강우시 타설 콘크리트 ‘블루콘 Rain OK’의 성능 시험 및 안전성 검증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시연회에는 건설현장 책임 감리, 품질 실장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연회의 목적은 실질적인 건설 현장 관계자들 앞에서 ‘블루콘 Rain OK’의 안전성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강수 타설시 압축강도 저하 문제가 개선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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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 입점한 청년 판매자들 "월 매출 500만원에서 1억으로...다양한 지원책으로 성장"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로켓그로스(판매자로켓)을 활용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는 청년 판매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판매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었던 청년 판매자들이 쿠팡의 안정적인 정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온라인 판매 노하우와 마케팅 등 지원을 받아 전국의 쿠팡 고객에게 판매를 확대한 결과다.프리미엄 패션 안경 전문 브랜드 5개를 보유하고 있는 ‘착착아이웨어는 올 7월에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한 21년 3월 대비 10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착착아이웨어 손동휘 대표(28)는 중국에서 운동 교육 분야를 공부하다가 이커머스의 성장세를 보고 안경업을 하던 아버지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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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진화 중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두번째 시즌 전시와 함께 진화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래미안갤러리는 올해 ‘My RAEMIAN Experience’를 컨셉으로 시즌전시를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두번째 시즌 전시인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을 오픈했다. 전시와 더불어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형 미디어아트∙건축스쿨 등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24년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시즌 전시 <RAEMIAN GREEN.ZIP>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소통을 독려하는 체험형 전시로,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공간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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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가짜 분유는 이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찾아낸다
가짜 분유 파문은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수만 명의 영유아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전세계적 문제다. 하지만 이러한 가짜 분유의 진위 여부를 쉽게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공동연구진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위조 분유를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하는 시스템을 개발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KAIST(총장 이광형)는 전산학부 한준 교수 연구팀이 연세대, POSTECH, 싱가포르국립대와 공동연구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가짜 분유 탐지 기술을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한준 교수 연구팀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일반 카메라만을 사용해 위조 분말을 탐지하는 ‘파우듀(PowDew)’ 시스템을 개발했다. 연구팀이 최초 개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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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연천군과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맥도날드가 연천군 농업의 발전 및 농산물 유통의 활성화를 위해 연천군과 다자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천군 내 스마트팜 육성 및 활성화, 양상추 생산과 유통 판로 확보 등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한국맥도날드와 연천군, ㈜우리기술, ㈜스마트아크 등이 함께 했다. 협약에는 △연천군 내 스마트팜 육성 및 활성화 △소규모 시험 재배 스마트팜 구축 및 운영 △연천군 양상추 생산·홍보·유통 판로 확보 관련 적극 협조 등 연천군과의 지역 상생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맥도날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국내산 양상추 수급을 원활히 하는 것은 물론 지역 사회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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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2기 출범… 3개 스타트업 선발
셀트리온이 바이오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4 서울 바이오허브-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기에 참여할 3개의 유망 스타트업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항체 플랫폼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미', '리비옴' 등 3개사가 참여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셀트리온의 ‘골든티켓(Golden Ticket)’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혜택,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받는다. 특히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는 항암 항체치료제 효능을 개선한 ‘Twin Fc-ICE’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바이오미와 리비옴은 각각 항생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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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이달부터 장기 고객 혜택 개편…‘감사드림’ 프로그램 공개
KT는 유무선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은 △총 14종의 장기 고객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 혜택 ‘쿠폰드림’과 △월 1회 KT 문화 행사에 초청하는 ‘초대드림’ 혜택으로 마련됐다.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만 한정했던 장기 고객 혜택을 유선 고객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TV 상품만 이용하는 고객도 이용 기간 합산 5년 이상이면 장기 고객으로 포함돼 혜택을 받을 수 있다.KT는 기존 모바일 중심의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로밍 할인과 티빙/지니뮤직 등 OTT구독 할인을 추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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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몰, 상반기 매출 46% 급등… "건강 간편식·편의성 강화 주효"
오뚜기는 온라인몰 '오뚜기몰'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46% 증가하고, 구매 건수는 40% 상승하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1일 밝혔다.오뚜기는 다양한 신제품을 매달 선보이며, 카레, 케챂, 라면, 가정간편식(HMR) 등 1,200여 종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서 ‘가뿐한끼’와 ‘컵누들’ 같은 저열량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졌다. '가뿐한끼'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으며, 컵누들 제품군의 매출은 81% 상승했다.또한, 오뚜기의 대표 상품인 ‘3분카레’는 창립 55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56%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3분카레 매운맛’과 ‘백세카레 약간매운맛’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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