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 실시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5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 현장에서 옥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경영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은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최익훈 대표이사, 김회언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현장에서 폭염 대비 근로자 쉼터를 점검하고 더위에 취약한 옥외 마감 작업 현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옥외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차원에서 폭염시 충분한 휴식 부여 여부와 혹서기 전사 관리방안으로 시행하고 있는 HDC 고드름 캠페인 이행상황 등도 점검했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 본격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농업·푸드테크 분야 중소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고자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기술 또는 제품을 공공기관이 직접 검증해 공공 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온라인플랫폼이다.공사는 ‘중소기업기술마켓’ 플랫폼에서 아직 성장 동력이 부족한 농축산·식품 분야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지난달 말 공사를 포함한 농식품부 산하 7개 공공기관이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 하반기 중 중소벤처기업부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참여,
-
비트, ‘워터밤 인천 2024’ 핑크빛으로 물들여
글로벌 1위1) 제모 브랜드 비트가 지난 3일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열린 ‘워터밤 인천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1) 2022년 닐슨 판매 자료 기준 (영국 등 19개 국가 대상)비트 부스는 비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화려한 핑크색으로 구성돼 워터밤 인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또한 관객들에게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글로벌 제모 브랜드로써의 메시지와 워터 페스티벌의 특징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물과 함께 즐기는 인간 컬링 게임 ‘럭키비트 챌린지’, 샤워 부스를 연상시키는 핑크색 포토월, 여름 제모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모 컨설팅 등이다.비트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
-
파라텍,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와 초고층 건물 화재 안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파라텍이 초고층 건축물 증가에 따른 화재 안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파라텍은 사단법인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이하 초고층학회)와 초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협업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8월 2일 휴림빌딩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파라텍은 초고층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초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자문, 협업, 연구 지원 등 화재 안전성 강화 및 시민 안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층간재 탈락으로 인해 발생한 틈새로 화염이 전파되는 현상인 포크스루, 리프 프로그 현상 등 초고층 건물 화재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기
-
식신, 전략적 협업 및 사업 다각화로 첫 반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창사 이래 첫 반기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고 5일 발표했다. 모바일 식권 업계 1위인 식신e식권을 통해 27년까지 연간 거래액을 1조원 규모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 상장도 추진할 계획이다.식신은 모바일식권과 AI플랫폼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약 58억을 달성하며 올해 첫 반기 흑자 목표를 달성했다.2010년 설립된 식신은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으로 시작해 2015년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을 선보이며 점심값 결제 문화의 혁신을 이끌었다. 모바일식권은 종이식권이나 장부, 영수증 관리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투명하게 기업 식대를 임직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E
-
셀바스AI, ‘온디바이스 AI TTS’ 국내 AI 기업 중 최초 상용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온디바이스 AI 음성합성 솔루션 ‘Selvy deepTTS On-Device’를 밀리의서재(KOSDAQ 418470) 서비스에 첫 상용화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국내 AI 기업들이 공개한 온디바이스 AI 중 첫번째 사업화 사례로, 셀바스AI만의 강점인 △기술개발 △제품화 △상용화로 이어지는 3단계 모두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셀바스AI ‘Selvy deepTTS On-Device’를 통해 구독자들은 밀리의서재가 보유한 콘텐츠를 자연스러운 AI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밀리의서재의 베스트셀러부터 월 1,000권 이상의 신간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소설, 에세이, 시, 자기계발, 경제경영 등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
-
원앤원,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외식기업 원앤원㈜이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8월 8일(목)부터 10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 16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을 운영하는 원앤원은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참관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앤원의 대표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49년 동안 이어온 변함없는 맛과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보쌈·한식 브랜드 중 매장수가 가장 많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매체 설문조사 결과
-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공식 입점하고 ‘앨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대표 케이팝(K-POP) 음반 유통 기업인 케이타운포유가 최초로 국내 이커머스에 입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케이타운포유는 전 세계 245개국을 대상으로 케이팝 음반과 굿즈 등을 판매하는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지난해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1위를 차지하며 케이팝의 세계적 확산 및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에이블리는 이번 케이타운포유 입점을 통해 패션을 넘어 음악 취향까지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유
-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누적 방문객 30만명 돌파
삼성전자가 7월 11일부터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의 누적 방문객이 30만명을 돌파했다.갤럭시 스튜디오는 최초의 AI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와 더불어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갤럭시 신제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020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 서울',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은 7월 30일 운영 종료특히 여름 휴가철에 맞춰 공항 콘셉트로 꾸며진 체험공간에서는 마치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으로 '갤럭시 AI'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공항 체크인(Check-in) 카운터 콘
-
엘앤케이바이오, 자체 수술 기구 개발… XTP-프로젝트 가속화!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측방, 사측방 수술용 기구인 리트렉터를 자체 개발해 ‘XTP-프로젝트’가 가속화 됐다고 6일 밝혔다. 미국 A사의 기술을 라이센스인 하여 개발한 리트렉터를 올해 6월 미국에서 임상 검증한 바 있으며, 해당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리트렉터를 개발 완료했으며, 8월 중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 군은 측면 척추수술의 필수 기구로 미국 시장 내 한국 제품은 아직 출시된 바 없다. 본 리트렉터는 측방경유척추 수술인 LLIF(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와 사측방경유 수술인 ATP (Anterior To Psoas) 수술에 사용하는 리트렉터로 최소 침습수술(MIS, Minim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25,300대보다 13.1% 감소, 2023년 7월 21,138대보다 4.0% 증가한 21,977대로 집계됐으며 7월까지 누적대수 147,629대는 전년 동기 151,827대보다 2.8%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6,38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369대, 테슬라(Tesla) 2,680대, 볼보(Volvo) 1,411대, 렉서스(Lexus) 1,108대, 포르쉐(Porsche) 1,012대, 아우디(Audi) 921대, 토요타(Toyota) 846대, 폭스바겐(Volkswagen) 836대, 미니(MINI) 574대, 랜드로버(Land Rover) 408대, 포드(Ford) 356대, 혼다(Honda) 235대, 지프(Jeep) 224대, 링컨(Lincoln) 144대, 쉐
-
세탁특공대의 편리미엄 “품질보증 정책 확대로 고객 편의 총력”
전국 세탁소의 수는 가파르게 감소하는 반면 국내 세탁 시장 규모는 2028년 7조 2천억원까지 커질 전망이다. 그 배경에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의 성장이 있다. 2015년 (주) 워시스 왓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송하는 '세탁특공대'를 선보이며 세탁소, 코인런드리 중심이었던 국내 세탁 시장에 변화를 가져왔다. 세탁특공대는 점유율 41%(2024년 6월, 안드로이드 OS 사용량 기준)로 비대면 세탁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탁특공대는 '고객의 편리함과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자사 직영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입고부터 세탁,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을 표준화하고 자동화
-
더옴므 강남본점,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획득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더옴므 강남본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공중위생관리법을 기준으로 5가지의 체계적인 평가 항목을 조사위원이 이미용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 단계를 거치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하며, 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이러한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이·미용 시설의 발전과 더불어 공중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통한 국민들의 건강보호에 있으며 이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공중위생영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
쿠팡 로켓프레시, 수출 어려움 겪는 포도 등 450톤 규모 과일 매입…지방농가 “막힌 수출길 극복”
쿠팡 로켓프레시가 수출이 어려운 국산 포도 등 햇과일 450톤을 사들인다. 위기에 처한 지방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덜고 천정부지 치솟은 국내 과일 물가를 안정화하는 조치다.쿠팡은 5일 대표적인 수출 과일인 포도 28톤을 포함, 450톤 규모의 햇과일을 매입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햇과일 대전’ 행사를 열어 쿠팡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600g을 9990원에, 캠벨 1kg을 1만1990원에, 거봉 600g을 92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금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햇과일인 초록사과 1.5kg은 8990원, 영천 아삭한 복숭아 1.8kg은 9990원, 후무사 자두 1kg은 5990원, 배 2kg은 1만9300원에 판매한다
-
워프코퍼레이션, 곽민선 아나운서-김수빈 캐스터와 협업
스포츠 종합 매니지먼트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곽민선 아나운서, 김수빈 캐스터캐스터와 협업을 선보였다.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SNS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IP를 다수 보유하고 숏폼 콘텐츠 기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펼친 워프코퍼레이션은, 현재 선수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스포츠 인플루언서 영입에 힘쓰고 있다. 스포츠 및 e-Sports 아나운서이자 방송인 곽민선은 축구 여신으로 불리며 탄탄한 국내 팬덤을 지니고 있으며, 스포츠 캐스터 김수빈은 SPOTV, 한국프로축구연맹을 거쳐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약 중이다. 피파온라인4 대회, K리그 중계, 해외 축구 중계 등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의 고정 패
-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 입점
센트온(ScentOn)의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가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티티알에스)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센틀리에는 지난 20여년간 특급호텔 및 리조트, 백화점, 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의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의 노하우가 집약된 ‘아티장 퍼퓸(Artisan Parfum) 브랜드다. 메인 제품인 향수를 비롯하여 멀티 프래그런스, 디퓨저, 룸스프레이, 캔들 등 다양한 향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센틀리에는 올해 초 ‘오렌지 블라썸 룸스프레이’가 향기 덕후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센틀리에의 향기에 매료된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 공개…잘파세대 공략 본격화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아이돌 콘셉트의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와 로고송 ‘ME&U’를 런칭하며 잘파세대 공략에 나섰다.미에로파이브는 당근, 무, 브로콜리 등 채소를 모티브로 한 다섯 캐릭터(캐로, 무무, 브로, 포포, 클링)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콘셉트의 캐릭터다. 이를 통해 미에로화이바의 식이섬유 콘셉트에 맞춰 밝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현대약품은 미에로파이브를 활용해 제작한 로고송 ‘ME&U’와 뮤직비디오를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귀엽고 친근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이와 함께 미에로화이바는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