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LG유플러스, 협력사와 11년 연속 독거노인 나눔활동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연말을 맞아 협력사 협의체인 'U+동반성장보드'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식료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꾸러미 나눔 시즌 11'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사랑의 꾸러미 나눔'은 LG유플러스가 협력사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를 포함해 총 6500여 가구의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식료품을 후원했다. 기부금 출연 및 식료품 구매, 사랑의 꾸러미 제작은 LG유플러스와 협력사 협의체인 'U+동반성장보드'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LG유플러스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U+동반성장보드 소속 협력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 연관 단체의 봉사자 총 80여 명이
-
CJ제일제당, 미·유럽에 신규 공장…8천억 원 투자 해외식품 강화
CJ제일제당은 유럽 헝가리와 미국 사우스다코타에 신규 공장을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유럽 K-푸드 신(新)공장'은 헝가리 부다페스트 근교 '두나버르사니(Dunavarsány)'에 부지를 확정 짓고 설계에 들어갔다. 이 공장은 약 1000억 원을 투자해 축구장 16개 크기의 부지(11만 5천㎡)에 건설하며, 2026년 하반기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유럽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헝가리 공장'을 통해 연간 30% 이상 성장중인 유럽 만두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향후 헝가리를 거점으로 인근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등 중∙동부 유럽 및 발칸반도 지역으로 진출해 유럽 사업 대형화를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업체 선정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제공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한국소비자평가(KCA) 주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제품만족도 ▲배송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온라인스토어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
-
삼성전자, 아르헨티나서 '비스포크 AI 콤보' 이색 옥외광고 선보여
삼성전자가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Buenos Aires)에서 지난달부터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이색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하루 평균 1만 4000여명이 이용하는 현지 최대 규모 지하철역인 '후라멘토(Juramento)'역 개찰구와 승강장, 에스컬레이터, 출구 등에 비스포크 AI 콤보의 특장점을 강조한 구조물을 노출하고, 가상 옥외광고 영상을 소셜 채널에서 확산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광고 영상은 오염된 옷가지들이 시내 곳곳을 떠다니다 세계 3대 오페라 하우스인 '콜론(Teatro Colón)' 극장 앞에 위치한 비스포크 AI 콤보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완료돼 보송해진 세탁물
-
롯데홈쇼핑, 4인 4색 라방 '엘라이브4'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하고, 현장 생방송을 강화하는 등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롯데홈쇼핑는 올해(24.1.1~10.31) 모바일TV '엘라이브'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방송, 현장 생방송 등 소통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최대 60%까지 증가했다고 전했다.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시간대(오전 9시~11시) 주문액은 30% 급증했다. 백화점에서 패션, 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생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는 일반 방송 대비 30% 이상, 상품 조회수는 60%까지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
-
스타벅스, 휴게소 리모델링한 '제주금악DT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립읍 평화로에 위치한 '제주금악DT점'을 개점했다. ‘제주금악DT점’은 중문에서 기존의 휴게소를 재탄생시킨 이색적인 매장으로,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최대 규모인 총 200석의 야외 좌석을 갖췄다..약 2,900평의 넓은 야외 정원은 제주 방언 ‘모루’와 스타벅스의 상징인 ‘별’을 결합해 ‘별모루 정원’으로 이름 붙여졌다. 동백나무와 돌담이 어우러진 정원은 제주 고유의 정취를 더한다.정원 내에는 스타벅스 마스코트 베어리스타를 테마로 한 ‘베어리스타 하르방’ 포토존도 설치돼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매장 실내는 총 4
-
LG유플러스, 신임 CEO에 LG 경영전략부문장 홍범식 사장 선임
LG유플러스는 21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이사회를 열고 ㈜LG 경영전략부문장인 홍범식(사진) 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홍범식 사장은 2011년 글로벌컨설팅 기업인 베인&컴퍼니에 합류해 아태지역 정보통신, 테크놀로지 부문 대표, 글로벌디렉터, 베인&컴퍼니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특히 통신과 미디어, 테크놀로지 등 IT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졌으며 사업의 비전과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략가로 꼽힌다.홍 사장은 2019년 LG에 합류해 ㈜LG 경영전략부문장으로서 그룹 차원의 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적극적 인수합병(M&A)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 미래사업 전략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
11번가, 광명시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SK스퀘어 자회사인 11번가는 20일 광명시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협약식은 광명시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11번가 안정은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했으며, 중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육성, 컨설팅, 마케팅 지원이 주요 협력 과제로 제시됐다. 또한,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한 커리어 멘토링과 채용 상담도 병행해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할 방침이다.이번 협약은 11번가의 사옥 이전을 계기로 성사됐다. 9월에 광명시로 본사를 옮긴 11번가는 광명시와 함께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
CJ올리브영, 성수동에 최대 규모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 개점
CJ올리브영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최대 규모이자 최초의 혁신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를 열었다. 올리브영의 뷰티 리테일 노하우가 집약된 이번 매장은 약 1,400평(약 4,628㎡) 규모로, 지상 5층 건물 중 1~3층을 판매 공간으로 구성해 고객 체험과 상품 큐레이션을 극대화했다.‘올리브영N 성수’는 기존 매장과는 차원이 다른 콘셉트와 운영 방식을 도입했다. 매장 이름에는 새로운 경험(New), 다음 세대(Next), 브랜드와 트렌드를 키우는 둥지(Nest), 고객과의 관계망(Network)을 통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표현하는 제곱(N)의 의미를 담았다.성수동은 최신 패션, 뷰티, 식음료(F&B)를 망라해 집약된 트렌드의 성지로 꼽히며 글로벌 MZ세
-
현대차, 전동화 SUV ‘아이오닉 9’…美 LA서 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21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아이오닉 9은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할 대형 SUV 모델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2열 및 3열 공간성, 최대 7인승을 갖춤으로써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기차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더욱 다양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또 아이오닉 9은 고객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공간을 누리면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한다고 현대차는 소개했다.Built to belong은 초연결
-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 전달. 올해 경승용 전기차 첫 지원
KT&G복지재단이 지난 20일 경기 양주시 희망노인복지관에서 ‘2024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사회복지활동을 돕고자 좁은 골목이 많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2004년부터 지원해오고 있다. KT&G복지재단이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305대에 이른다. 올해는 시범운영 차원에서 처음으로 경승용 전기차 ‘레이 라이트’ 5대를 추가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매년 공모를 통해 차량 지원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1,200여 개의 복지기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
알바몬 조사, 첫 아르바이트 19.7세에 시작. '음식점 서빙' 최다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나이는 평균 19.7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능시험을 치르고 나서 첫 알바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 784명을 대상으로 처음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나이와 알바 종류가 무엇이었는지 조사했다. 먼저, 인생 첫 알바를 시작한 나이는 평균 19.7세로 집계됐다. 처음 한 알바의 종류로는 ‘일반 음식점 서빙(19.0%)을 선택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남성들은 △편의점 알바(13.6%)를, 여성들은 △카페/디저트 전문점 알바(13.3%)를 인생 첫 알바로 시작했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프랜차이즈 음식점 알바(12.0%) △백화
-
청호나이스 ‘흑백요리사’ 박준우 셰프와 컬러 레시피 3종 공개
청호나이스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박준우 셰프와 함께 연말에 어울리는 컬러 레시피 3종을 공개하고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준우 셰프는 ‘흑백요리사’ 외에도 ‘마스터 셰프 코리아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여러 요리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바 있는 유명 셰프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박준우 셰프는 청호나이스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트밀베이지, 라벤더, 피치로 3가지 스타일의 컬러 디저트를 선보였으며 해당 레시피는 영상으로 제작되어 청호나이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청호나이스는 레시피 공개와 함께 12월 13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
-
LG, 미래 성장 위한 2025년 임원 인사 단행
LG가 21일 이사회를 통해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구광모 대표의 '변화와 혁신' 경영철학을 반영하여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LG는 신규 임원의 23%인 28명을 AI, 바이오, 클린테크(ABC) 분야에서 선발했으며, 80년대생 AI 분야 임원 3명을 새롭게 선임했다. 이로 인해 그룹 내 R&D 임원 수는 218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홍범식 사장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CEO로 선임되었고, 이재성 부사장은 LG전자 ES사업본부장을 맡게 되었다. LG화학에서는 김상민 전무가 석유화학사업본부장으로, 김동춘 부사장이 첨단소재사업본부장으로 각각 임명되었다.여성 임원은 7명이 새롭게 선임되어 총 65명으로 확대되
-
쿠팡, 경남 남해군과 지역 수산물 판로 확대 위한 MOU…산지직송 품목 확대
쿠팡이 경남 남해군과 손잡고 우수한 지역 수산물을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 판매 지원에 나선다. 쿠팡과 남해군이 오늘(21일) 남해군 수산물의 판로 확대 및 온라인 판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경남 남해군청에서 열리는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장충남 남해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남해군의 우수의 수산물을 발굴하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남해군은 쿠팡과 제휴할 수산식품 및 신선수산물 업체 및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판매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하고, 쿠팡은 온라인 판매를 통한 남해군 수산물의 판로확대를
-
콜마비앤에이치, 제 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3관왕 쾌거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 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뛰어난 품질 경영과 혁신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총 3개의 상을 수상하며, 업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했다. 제 50회를 맞이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품질경영 시상식으로, 품질 혁신과 경영 성과를 통해 국가 산업 경쟁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포상한다. 이번 행사는 “50년의 열정, 100년의 비전, 품질로 미래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제조와 서비스 등 전 산업계를 대표하는 경영자 및
-
롯데칠성음료,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 2024’ 글로벌 수출 확대로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20일 삼성동 코엑스에 열린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FOOD WEEK) 2024’에서 음료·주류의 글로벌 수출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농림축산식품부와 코엑스가 주최하는 ‘농식품부X코엑스 푸드위크 2024’는 국내외 식품산업 트렌드를 제시하는 하반기 최대 박람회로, 급변하는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기술 소개를 목적으로 2008년부로 시행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개회식에서 음료와 주류의 수출 확대에 따른 국내 음료·주류 식품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포상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유럽, 일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