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구몬학습, 제주유나이티드와 MOU 체결…교육 콘텐츠 지원
구몬학습은 지난 10일 제주유나이티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구몬학습은 제주유나이티드 소속 유소년 선수를 대상으로 구몬영어 교재 및 스마트펜을 제공해 학습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양사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구몬학습의 교육 콘텐츠와 제주유나이티드 인프라를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학습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로 학습하며 우리 선수들이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라며 “후원의 범위를 점차 넓혀 추후 유소년 선수 전체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며, 양사 채널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
-
삼표레일웨이, 필리핀 도시철도에 철도 분기기 공급
삼표레일웨이가 국내에서 검증받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앞세워 필리핀, 대만 등 해외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계열사인 삼표레일웨이는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에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철도 분기기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분기기는 열차를 한 궤도에서 다른 궤도로 옮기기 위해 선로에 설치한 장치를 말한다. 철도의 주행 안전성에 있어서 중요한 궤도 용품으로 안전 운행과 직결된다.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은 노스 에드사역에서 산호세델몬테역까지 24.069km 노선으로, 현대로템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턴키(설계·시공 일괄 진행) 방식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삼표레일웨이는 앞서 2019년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1차의료기관 대상 자가점검 실시
보건복지부 소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대한보건의료평가원과 함께 1차의료기관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소비자들로 하여금 감염/안전/개인정보보호 3가지 영역에서 믿음과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Self Checklist for Medical Level Improvement(이하 의료기관 자가점검표)를 개발하고 있다.의료기관 자가점검표 항목은 3가지 영역에서 정확히 알지 못해 범할 수 있는 위반사항 항목과 관련 법령, 이에 대한 행정처분, 징역형, 과태료 및 벌금형을 정리하여 자가 점검을 하는 기관이 위반 사항을 인지하고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이를 통해 보건복지부 소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경영지도사를 통해 1차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자가점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업계 최초 택배기사 ‘주5일 업무’, ‘의무 휴무제’ 도입 추진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택배업계 최초로 전문 배송업체 소속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격주 주5일 배송’, ‘의무 휴무제’를 전격 도입하는 등 택배기사 휴무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CLS에 의하면 대부분 주6일 배송하는 타 택배사 택배기사들과 달리 CLS와 위탁 계약을 맺은 전문 배송업체 소속 택배기사들은 현재에도 30~40%가량이 주5일 이하로 배송하고 있다. ‘격주 주5일 배송’ 도입으로 CLS와 위탁 계약을 맺은 전문 배송업체 소속 택배기사들의 업무부담이 더욱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CLS는 업계 최초로 백업기사 시스템을 도입해 전문 배송업체 소속 택배기사가 희망하는 경우 주5일 이하로 배송을 할 수 있
-
신세계까사, 새 시즌 까사미아 가죽 소파 신제품 대거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토탈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본격적인 가을 웨딩 · 이사 성수기를 앞두고 가죽 소파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까사미아는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패브릭 소파 트렌드를 이끈 ‘캄포’를 필두로 우수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파 강자’로 자리매김했다.까사미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파 강자’로서의 명성을 이어감과 더불어 다가올 가을 웨딩 · 이사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8월 중순 가장 먼저 출시되는 ‘브룸’은 신혼부부를 겨냥,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실루엣으로 모던한 느낌을 강조한 3인 소파다. 시각적으로 안정감과
-
외식·식품업계, 여름철에 어울리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로 차별화
올여름 최고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떨어지는 입맛과 건강,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가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여름철 무더위로 떨어지는 입맛을 신선하고 색다른 식감과 식재료로 되찾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수요가 맞아떨어지며 이색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외식·식품업계는 MZ세대들의 이러한 색다른 헬시플레저 푸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하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샌드위치와 샐러드는 ‘헬시푸드’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
-
다쏘시스템 – 벨 그룹 파트너십 체결… 지속가능한 식품 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
다쏘시스템과 벨 그룹은 식품 산업을 지속 가능한 모델로 전환하기 위한 장기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 아이디어부터 제조, 시장 출시에 이르기까지 AI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엔드투엔드 가치 사슬을 디지털화해 식품 산업의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2050년 100억명에 도달하는 전 세계 인구에게 지속가능한 식량을 공급해야 하는 과제로 인해 규제가 심한 식품산업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제조하는 혁신적인 식품 기술과 획기적인 방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벨 그룹은 제조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전 세계 11개 공장에서 다쏘시스템
-
칙바이칙, 가맹 사업 순항…가맹 25호점 돌파
‘칙바이칙(CHICK by CHICK)’의 가맹 사업이 순항중이다.치킨 패스트 캐주얼 브랜드 ‘칙바이칙(CHICK by CHICK)’을 운영하는 에프엔어니스티(대표 박재훈)는 최근 강남자곡점, 부산 초량점, 건대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가맹 25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번달 5일 오픈한 강남자곡점은 반경 1.5km 안에 약 1만여 세대의 아파트가 밀집한 지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는 풍문고등학교, 자곡초등학교, 세곡중학교 등 여러 학교가 위치해 있어 버거의 주 고객층인 10대 학생들의 유동량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달 영업을 개시한 부산 초량점은 칙바이칙이 부산에 오픈한 두 번째 매장이다. 부산역과 도보로 10분 거리에 자리
-
휴맥스모빌리티 관계사 카일이삼제스퍼 ‘2024 우수벤처기업’ 선정
휴맥스모빌리티 관계사 카일이삼제스퍼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올해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혁신성장의 중심에 있는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종합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선정 부문은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지역우수벤처 등 6개다.카일이삼제스퍼는 최근 3년간 연평균 50% 매출 성장을 이루고, 연평균 17% 이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속성장 부문’과 ‘일자리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선정 기준 별첨)휴맥스모빌리티 관계사 카일이삼제스퍼는 △원하는 차량을 월 단위로 제공하
-
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 포 클라우드 GS인증 1등급 획득
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393210)은 클라우드 기반 웹 IDE ‘엑스빌더6 포 클라우드(eXBuilder6 for Cloud)’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 인증(Good Software,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GS인증은 소프트웨어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총 9가지 항목을 시험평가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소프트웨어 품질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엑스빌더6 포 클라우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풀 위지윅(WYSIWYG)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통합 개발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이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
-
한전, 전력 데이터 활용해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 015760)는 중소기업중앙회, 코리아크레딧부로와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신용평가체계 및 정책지표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고물가 및 고금리의 지속과 내수 부진으로 체감경기의 어려움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3사가 협력해 국가 경제의 근간인 소기업·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금융 혜택을 강화하고 정책적 지원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3사는 각 사가 보유한 정보를 상호 연계해 소기업·소상공인에 특화된 신용평가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행 금융시장에서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제대로 된 신용평가를 받지 못했던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 분야 지
-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개월 만에 1,000만 개 판매
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의 제로 버전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팔도는 “기존 제품과 차이 없는 맛이 인기 비결”이라며 “대체당을 사용해 식혜 특유의 달콤함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제로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이와 더불어 자체 공정을 통해 밥알의 섬유질만 남기는 방식으로 칼로리를 낮춰 새로운 소비자 유입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비락식혜 제로의 영향으로 브랜드 전체 판매량도 늘었다. 지난달까지 통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팔도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을 맞아 생산량을 늘리고 연간 판매량 목표를 1억 개로 상향했다. 또한 카테고리
-
대한항공, GS리테일과 전략적 협력 구축…“GS25서 마일리지 적립·사용”
대한항공(003490)과 GS리테일(007070)은 전방위적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대한항공이 가진 글로벌 항공사 인프라와 GS리테일의 유통 역량을 살려 실효성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대한항공은 GS리테일과 협업해 마일리지 혜택과 사용처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편의점 GS25·슈퍼마켓 GS더프레시·홈쇼핑 GS샵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해당 판매처에서는 결제 금액에 비례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이다. 브랜드 마케팅 협업 차원에서는 대한항공을 컨셉으로 한 GS25 플
-
LG전자, 국립현대미술관과 3년간 파트너십 체결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한국 현대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MMCA X LG OLED 시리즈’ 전시에 대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소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국립현대미술관 김성희 관장, LG전자 오승진 한국HE/BS마케팅담당, 오혜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내년부터 3년간 국립현대미술관이 주최하는 해당 전시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내 두 개 층을 아우르는 공간인 ‘서울박스’에서 국내외 예술가와 협업해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연간 3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
NS홈쇼핑,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통일부 장관 표창 수상
NS홈쇼핑이 종로구에 위치한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에서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부터 7월 14일이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되고 이를 계기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표창이 제정됐다. 통일부 주관으로 지난 9일 처음 열린 ‘2024 북한이탈주민 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는 NS홈쇼핑이 단체(법인)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올라 통일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상무는 ”도움이 필요한 사회곳곳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NS홈쇼핑이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온 그간의 행보를 인정받게 되어 오늘의 수상이 무척
-
오뚜기, 삼성전자와 협업 '옐로우즈' 한정판 인기
오뚜기(007310)는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패키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뚜기∙마요∙챠비)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3종을 결합한 오뚜기프트 패키지를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굿즈 종류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제품명을 따 △Yellows X 더 프레임(The Frame) 패키지 △Yellows X 더 세리프(The Serif) 패키지 △Yellows X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패키지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집관(집에서 관람) 및 홈트(홈트레이닝), 캠핑 등 젊은 층이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
SKT, 노키아와 유선망 AI 기술 '파이버 센싱' 상용화 위해 맞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노키아와 유선망 AI 기술인 ‘파이버 센싱’을 실증 및 상용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을지로 SKT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CT담당, 존 해링턴(John Harrington) 노키아 아시아태평양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파이버 센싱(fiber sensing)’은 유선망 광케이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을 감지하는 기술로, 광케이블을 통한 데이터 전송 시 해당 케이블의 주변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위상이 변화하는데, 이러한 위상 변화를 모니터링 해 유선망의 손상이나 주위에 가해진 충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