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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배우 김승수의 '슈퍼플랜' 13일 첫 방송
NS홈쇼핑이 배우 김승수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슈퍼플랜’을 첫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NS홈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미래를 위해 대비하고, 건강을 위해 공부하다가 ‘보험’에 진심이 된 배우 김승수가 ‘슈퍼플랜’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한다. 홈쇼핑 방송은 처음인 김승수 배우는 일반 게스트가 아닌 ‘손해보험협회’ 설계사 자격증까지 취득하여, 보험 대비책을 생애 주기별, 특성별 제안하는 슈퍼플래너로 등판할 예정이다. ‘김승수의 슈퍼플랜’ 첫 방송에서는 하나손해보험의 ‘건강하면더좋은하나의보험’을 소개한다. 해당 상품은 암과 심장, 뇌질환에 집중한 보험으로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실속상품이다. NS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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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서울아레나 공사 현장 혹서기 안전점검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12일 김윤해 최고안전책임자(CSO)가 서울시 창동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공사현장을 찾아 혹서기 안전보건점검을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설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등 여름철 안전보건 가이드라인이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김윤해 CSO는 이날 현장 근로자들에게 직접 시원한 컵빙수를 나눠주고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현장 휴게시설 및 제빙기 등 안전보건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근로환경 개선방안 등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를 ‘폭염 대비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더위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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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2024년 임금·단체협약 체결…평균 인상률 5.1%
삼성전기는 지난 12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과 신훈식 존중노동조합지부장 등 노사 대표와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임금·단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노사 간 합의한 올해 평균 임금인상률은 기본 인상률 3.0%에 성과 인상률 2.1%를 더한 5.1%로, 전년 4.1% 대비 1.0%p 상승한 수치다.삼성전기 노사는 3월부터 협상을 시작, 총 16차례의 교섭을 거쳐 임금 및 단체협약안을 도출했고 12일 체결식을 통해 최종 확정했다.삼성전기 노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교섭을 진행, 노동위원회 조정 신청 등의 제 3자 개입 없이 임금 및 단체협약 타결을 이뤄냈다.박봉수 삼성전기 피플팀장 부사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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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희 삼성D 부사장 "AI 시대의 패널 혁신 선도할 것"
"삼성디스플레이는 AI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성장 기회를 잡은 디스플레이 산업을 주도할 것입니다."이창희 삼성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연구소장(부사장)은 13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포럼 2024'에 연사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이번 강연 주제는 'AI 시대를 위한 디스플레이 기술'로, 온디바이스(On-device) AI 시대에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강조한 내용이다.이 부사장은 AI가 탑재된 모바일 및 IT 기기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으며, 특히 다양한 부품 중에서도 디스플레이 부품에 요구하는 기술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고연산 작업에 많은 전력이 소모되는 점을 고려해, 소비전력을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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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광복절 콘셉트 AI 사진관 '익시 포토부스' 운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광복절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ixi photo booth)’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 익시 포토부스는 현장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을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가 각종 콘셉트에 맞춰 프로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AI 사진관이다.LG유플러스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등록문화재 제389호로 지정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배경으로 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고객이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남자는 검정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되며, 태극기 배경의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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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LG전자와 6G 기술 연구 개발 및 표준화 추진
KT(대표 김영섭)가 LG전자와 협력해 6G 이동통신 분야 연구 개발과 기술 표준화를 추진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차세대 전송 기술인 전이중(Full Duplex) 통신 기술 개발 △글로벌 표준화 협력 △차별화된 6G 응용 서비스 발굴 등 6G 이동통신 기술 주도권을 선점하고 글로벌 6G 표준화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전이중 통신 기술은 업링크와 다운링크 데이터를 시간 혹은 주파수 영역에서 분할해 송수신하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하나의 주파수 대역에서 동시에 업링크 및 다운링크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주파수 효율을 최대 2배까지 높일 수 다. 양사는 6G 후보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하는 광대역 전이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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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면세점,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AA등급 획득
현대면세점은 2024년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인증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A등급'에서 약 2년 만에 'AA등급'으로 상향된 것으로, 이는 면세업계에서 최단기간 내 상향 조정된 사례다. AEO 인증은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안전 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준수, 안전 관리 수준 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제도로, 관세청은 AEO 인증을 받은 업체에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등 통관 행정상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법규준수·내부통제시스템·재무건전성·안전관리 공인 기준 적정성 여부 등이 심사 대상이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AEO 인증은 등급상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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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PB 득템 시리즈 신상품 대거 출시
CU가 초특가 PB ‘득템 시리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맞춰 이달 새로운 득템 시리즈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CU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21년 CU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우유, 계란, 라면, 티슈 등의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CU는 득템 시리즈의 높은 가성비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 누적 1,000만개를 달성하기까지 2년이 걸렸지만 이후 1년 여 만에 2,000만 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지난 3월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특히 전방위적 물가 상승 속에 알뜰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올해는 7개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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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독일 3사 최초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
지난 1일 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소비자들이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독일 3사로 대표되는 BMW가 지난 12일 자발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하면서, 향후 타 완성차 업체들의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2일 BMW는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판매되는 자사 전기차 10종의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홈페이지에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한 수입차 업체는 BMW가 최초다. 공개한 BMW 자료에 따르면 △BMW i4 eDrive40 △BMW i4 M50 △BMW i5 eDrive40 △BMW i5 M60 △BMW iX xDrive50 △BMW iX M60 △BMW i7 xDrive60 △BMW i7 M70 등 대부분의 전기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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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폭염 취약계층에 생수 지원·나눔 봉사
SPC그룹이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 지원 및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SPC그룹은 지난 1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에 생수 3000개를 지원하고, 임직원들이 서울역 쪽방촌 내 '온기창고'에서 후원물품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온기창고'는 쪽방촌 주민들이 편리하게 생필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맞춤형 상점이다. 쪽방촌 주민들은 배정받은 적립금을 활용해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SPC그룹이 지원한 생수 3000개는 온기창고를 통해 쪽방촌 주민들에게 전달된다.SPC그룹 관계자는 “폭염에 취약한 쪽방촌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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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2690억 원…전년比 14.1%↑
CJ제일제당(097950)은 지난 2분기 매출 4조3314억 원, 영업이익 2690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4.1% 증가해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2386억 원의 매출과 3,83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0.3%, 11.3% 증가한 수치다.사업부문 실적으로는 식품사업부문은 2조7051억 원의 매출(-1%)과 1359억 원(-4.8%)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각한 중국 자회사 지상쥐 분을 제외하면 매출(+1%)과 영업이익(+2%) 모두 성장했다.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3807억 원)은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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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한전·해경·월드비전과 제6회 해양환경보전 공모전 개최
포스코이앤씨가 해양경찰청, 한국전력공사, 월드비전과 함께 ‘제6회 해양환경보전 숏폼·포스터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숏폼(짧은 영상)과 포스터 각 부문에서 해양환경 보전, 블루카본 보호, 깨끗한 바다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하며,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플랫폼(공모전 홈페이지)을 통해 국민이 직접 응모한 작품에 투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총 27점을 선정하며, 대상(1점, 해양경찰청장상)에게는 200만 원, 우수상(6점, 각 기관장상)에게는 100만 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향후 해양경찰청의 홍보및 교육자료, 행사 등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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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 ‘GS25 뮤비페’ 부스 참가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이사 이준권)가 전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DOD)’가 GS25 뮤직 앤드 비어 페스티벌(Music & Beer Festival; 이하 GS25뮤비페)에 참가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고 13일 밝혔다. GS25뮤비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 페스티벌로 최정상급 뮤지션 공연과 국내외 맥주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 10년째를 맞이하며 누적 관객 수만 25만명을 넘는 여름 대표 축제이다. 올해는 지난 8월 10일 부산 영화의 전당을 시작으로 17일 일산 킨텍스, 31일 속초 한화리조트 등 총 3곳을 순회하며 개최한다. 디오디는 8월 한 달간 3차례 열리는 GS25뮤비페에 모두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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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엠앤씨, 니트로사민 억제 NBR 화장 소품 레시피 개발 성공
휴온스그룹의 헬스케어 부자재 전문기업 휴엠앤씨가 발암물질을 억제한 화장 소품 레시피를 개발하며 화장품 부자재 사업의 역량을 강화한다.(주)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니트로사민을 억제한 니트릴부타티엔고무(NBR) 재질 화장용 소품 제조 레시피를 개발하고 최근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니트로사민은 NBR 등과 같은 고무제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질이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의 국제 암연구소(IARC)에서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인 발암물질 2로 분류된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도 태아, 유아,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더욱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휴엠앤씨는 해외 글로벌 화장품 기업을 중심으로 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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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텍, 올 상반기 매출 457억 53% ↑ “반도체·화장품 사업 성장”
아이텍(119830, 대표이사 이장혁)은 올해 상반기 반도체 테스트 및 화장품 사업부의 매출액이 크게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아이텍은 연결기준 2024년 상반기 매출액 457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별도기준으로는 상반기 매출액 203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1% 올랐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회사 측은 반도체 업황 개선으로 반도체 테스트 사업부의 성장세와 함께 계열사 삼성메디코스의 화장품 판매량이 크게 높아진 것이 주효했다고 봤다. 아이텍은 AI와 차량용 5나노 이하 반도체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고사양의 장비를 확보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프로그래밍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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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 상반기 영업익 124억 달성...작년에 이어 ‘어닝 서프라이즈’ 지속
스맥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공작기계•로봇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스맥(099440, 대표이사 최영섭)이 연결 기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스맥은 2024년 반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972억원, 영업이익 124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를 통해 12일 밝혔다. 전년 동반기보다 매출액은 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3.3% 상승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반기 대비 60% 상승한 144억원을 달성했다.회사측에 따르면 반도체, 자동차 관련 장비들의 해외 수출량이 늘어나면서 실적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기술 전시회에 최대로 참가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시장 확대에 따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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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틴의 진화' 연세유업 등 식품업계, 차별화 전략으로 헬스디깅족 공략
입추가 지나고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여름의 끝을 향해 가고 있지만, 기온이 연일 30도를 웃돌고, 습도가 높아 체력 소모가 극심해질 수 있는 시기다. 체내 수분과 영양소가 빠르게 소모될 수 있는 이 시기에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몰입하는 이들을 일컫는 ‘헬스디깅족(Health+Digging)’ 사이에서 일상 속 건강 관리 방법 중 하나로 단백질 섭취가 필수적으로 꼽힌다. 코로나19 이후 단백질 관련 제품이 대중적인 관심을 받자 닭가슴살, 소고기 등의 식단 외에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다. 식품산업통계정보(a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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