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업계 최초 택배물품 분류 전담인력 100% 직고용 추진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택배물품 분류 전담 인력의 직고용 비율을 올해 안에 100%로 높여 완전 직고용 체제로 운영한다는 방침을 11일 밝혔다.CLS는 업계 최초로 수천명에 달하는 분류전담인력을 전국적으로 운영하면서 업계를 선도해 왔다. 특히 이와 같은 대규모의 분류전담인력 운용을 통해 배송인력이 배송에만 전념하도록 함으로써 택배기사 등 배송인력의 업무시간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효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CLS는 전문업체 위탁 방식으로 분류전담인력을 운영해 오다 지난 2021년부터 직고용 방식으로 점차 전환해 왔으며, 현재는 분류전담인력 중 80% 이상을 직접 고용하고 있다. 이번에 분류전담인력 전체 직고용을
-
스틸러(STEALER), ‘페이커’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ONLY 1 ROAD’ 티저 이미지 공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아이웨어 브랜드 ‘스틸러(STEALER)’는 세계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ONLY 1 ROAD’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ONLY 1 ROAD’는 ‘페이커’의 정상 외길을 상징하는 의미와 메탈 아이웨어 외길을 걸어온 스틸러의 10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티저 이미지 속에는 스틸러를 상징하는 금속 소재를 활용, ‘페이커’의 영문 이니셜 'F'를 상징적으로 형상화하여 특별 제작된 ‘페이커’ 의자와 ‘ONLY 1 ROAD’ 프로젝트 유니폼을 입은 ‘페이커’의 뒷모
-
삼표그룹 블루허그, 구세군 서울후생원 아이들과 문화공연 체험 활동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내 대표 봉사 동호회인 블루허그가 지역의 소외된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블루허그 회원들은 최근 구세군 서울후생원 아이들과 함께 문화공연을 체험하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각종 전시회 체험으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 관람을 통해 고민이 많은 시기에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블루허그 신규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세군 서울후생원의 꿈 많은 아이들에게 밀착해 이동 간 안전을 최우선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여기에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상담을 해주면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
SSG닷컴, '쓱배송' 클럽 신규 가입자 전주 대비 30% 증가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이하 쓱배송 클럽)’ 신규 가입자 수가 전주 대비 30%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구독료 부담은 적으면서도 장보기 쇼핑에 필수적인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쓱배송 클럽’은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의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해 체감 구독료가 0원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무료배송 쿠폰과 8%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매달 각각 세 장씩 지급해 적게 살 때는 무료배송을, 많이 살 때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 쿠폰은 1만 4900원 이상 주문 시, 할인
-
청호나이스 은산장학재단, 학생 50명에 장학금 전달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은산장학재단’(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정휘동)이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장학금을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학생 선발은 지난 6월 약 한달 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바탕으로 학업성적 및 추천서 평가 등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 50명에게 200만원씩 총 1억원을 전달했다. . 청호나이스는 2010년 ‘은산장학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은산 장학재단’은 ‘나눔과 상생’이라는 재단 이사장 정휘동 회장의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 이들이 장차 국가와
-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올해 연간 1억 잔 판매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올해 연간 판매량이 단일 품목으로 1억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대비 약 두 달 빨라진 시점이다.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전체 음료 판매량 중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지속적인 상승폭을 그리며, 4월부터는 매달 1,000만 잔 이상씩 판매됐다. 또한 겨울(2024년 1월~2월)에도 월평균 약 700만 잔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며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열풍을 뒷받침했다.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는 커피 특유의 쓴맛을 초콜릿티하게 표현한 자체 블렌딩 원두 ‘비터홀릭’을 사용함으로써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커피 맛을 찾아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
-
CJ프레시웨이 ‘해양수산 공공서비스 공모전’ 해수부 장관상 수상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일,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 주관 ‘제11회 해양수산 비즈니스 · 공공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해수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 CJ프레시웨이는 수산물 유통 · 안전 · 품질 분야에 대한 모바일 앱 · 웹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해수부 산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운영하는 수산물 이력정보, 방사능 안전성 조사 현황 등 공공데이터를 연동해 수산물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안전성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수산물 방사능 안전 지도 앱(Seaproduct safety Area for Radiation App, S.A.R.A)’을 기획해 출품했다.‘수산물 방사능 안전 지도 앱(S.A.R.A)’은 검색, QR
-
롯데월드, 서울 사랑의열매에 ‘드림티켓’ 1,000장 기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롯데월드가 개원 35주년 및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티켓’ 1,0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롯데월드가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드림티켓’은 여성가족부 산하 시설인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전국이주여성쉼터협의회에 전달되어 한부모‧다문화 가정, 가정폭력 피해 아동‧청소년 등 약 1,000명에게 즐거운 여름 방학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의 ‘드림티켓’은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가정폭력 피해 아동·청소년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티켓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아쿠아
-
배민 배달 로봇 '딜리',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 획득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체 개발한 배달 로봇 딜리가 지난달 26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운행안전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을 획득한 실외이동로봇은 보행자에 준하는 지위를 갖게 되어 보도와 횡단보도를 통행할 수 있다. 인증기관은 최대속도 15km/h 이하, 질량 500kg 이하의 실외 이동 로봇을 대상으로 운행 속도, 안정성, 보안, 관제장치 등 16개 항목에 대해 심사한다. 딜리는 16개 항목을 모두 통과하며 국내에서 6번째로 인증 받은 로봇이 됐다.우아한형제들이 자체 개발한 로봇 딜
-
알리익스프레스, 셀러 대상 세미나 개최…"K뷰티 세계화 전폭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8일 뷰티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셀러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60개의 뷰티 업체가 참석해 알리익스프레스의 셀러 입점 지원부터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세미나에서는 신규 셀러들의 입점 지원을 비롯해, 각 브랜드별로 맞춤형 패키지가 제공됐다. 이러한 패키지는 오픈마켓 특성에 맞춘 스토어 편집 기능, 썸네일 가이드, 배너 설정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교육을 포함했다. 또한,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과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카테고리 매칭
-
동아오츠카, 대전우편집중국과 폭염 속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동아오츠카가 지난 7일 대전우편집중국과 협력해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건강한 여름 보내기’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전우편집중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폭염 속에서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다.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예방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것이다. 특히 동아오츠카는 지난해부터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혹서기 근로자 산재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대전우편집중국과의 협력도 이 같은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졌다.이날 행사에서는 온열질환 예
-
홈플러스, 초저가 맥주 '타이탄' 출시 3일 만에 완판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주류 가격 인상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면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마트표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에서 이달 초 선보인 1천 원짜리 라거 맥주 '타이탄'이 초도 물량을 단 3일 만에 완판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타이탄'은 500ml 한 캔에 1천 원이라는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자랑하며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몰트 함유량이 80% 이상인 이 맥주는 강한 탄산감과 깔끔한 맛을 제공, 저가형 라거 맥주 중에서도 품질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이탄'의 성공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홈술족'이 증가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갖춘 마트 주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
남양유업 ‘테이크핏’,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매출 1위
남양유업의 단백질 음료 브랜드 ‘테이크핏’이 올해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후발 주자로 시장에 진입한 지 불과 2년 만에 이룬 성과로, 회사 측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테이크핏’은 2022년 런칭 이후 빠르게 성장해, 현재 편의점을 포함한 주요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특히 편의점 시장에서는 2023년 3분기부터 2024년 2분기까지 4분기 연속 매출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다.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
-
코웨이, 2분기 매출 1조 823억원·영업이익 2112억원 기록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9일 오후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8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늘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오른 2조 841억 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4,049억 원을 기록했다. 올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액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안마의자 제품군 판매 확대에 따른 렌탈 판매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한 6,557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
-
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추진.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오뚜기(007310)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기존 영문 표기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등 발음상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 리뉴얼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심플한 심볼마크로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변경을 추진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오뚜기는 해
-
우아한청년들, 무더위 속 라이더 위한 ‘리프레시 데이’ 연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광동제약, 온어스, 한국이륜차안전협회와 함께 무더위 속 라이더를 위해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라이더에게 휴식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휴사와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있는 온어스 협력 정비업체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위치는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라이더가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라이더 전용 쉼터를 제공, 쉼터에서는 광동제약이 제공하는
-
웅진씽크빅,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전시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는 한국그림책협회가 주최하는 출판사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팥빙수의 전설’, ‘달리다 보면’, ‘날씨 상점’, ‘출렁출렁 문어섬’ 등 웅진주니어의 그림책 속 여름철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장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오는 11일 ‘월요일 아침에’ 문지나 작가가 오일파스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같은 달 18일에는 ‘달리다 보면’의 김지안 작가가 볼로냐 라가치 수상 기념 북 토크를 실시한다. 이어 25일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