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바카디코리아, 바텐더 크루 ‘네오 타입’ 2기 출범
바카디코리아(대표 안준홍)가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바텐딩을 위한 바텐더 크루 ‘네오타입(Neo Type)’이 7월 출범하여 본격적인 2기 활동을 시작했다.‘새로운 기준’이란 의미의 ‘네오타입’은 한국 바텐딩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는 바텐더 크루이다. 지난해 성공적인 1기 출범과 활동에 이어 올해 2기는 <2024 아시아 베스트 바 50> 안에 든 3개 바를 포함해 한국을 대표하는 25개 바(Bar)와 소속 바텐더(Bartender) 34명으로 구성됐다. 바텐더들은 다양한 주제로 연간 4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해당 경험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조한 칵테일을 1주일 간 각 바에서 판매하며 소비자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네오타입
-
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 8기 수강생 모집
시니어 모델에 대한 꿈을 품고 있는 지망생들에게 희소식이다.한양대학교(한양대)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이 8월2일 7기 졸업작품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치고 8기(가을학기, 9월 13일 개강)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과정은 시니어 모델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은 다년간의 교육 경험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시니어 모델 지망생들에게 필수적인 기술과 지식을 전수해왔다. 이번 8기 과정 역시 뛰어난 강사진과 함께, 실제 무대와 같은 생생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
-
티처빌 쌤동네, ‘슈크림 시즌 2’ 운영… 교사 크리에이터 워크샵 진행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운영하는 교사 콘텐츠 플랫폼 ‘쌤동네’가 ‘슈퍼 크리에이터 모임(이하 ‘슈크림’) 시즌 2’를 운영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슈크림’은 슈퍼 크리에이터 모임의 약자로 교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티처빌의 교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이다.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20명의 슈크림 1기를 선발했고 7월에 21명의 교사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과정을 운영 중이다. 쌤동네는 슈크림을 통해 양질의 수업 및 학급운영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많은 교사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학생들이 받는 교육적 수혜를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슈크
-
버드뷰, 서울경제진흥원⋅누리하우스와 K뷰티 글로벌 진출 돕는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주)버드뷰(대표 이웅, 김경일)가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해 (재)서울경제진흥원(SBA), 누리하우스(주)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K뷰티를 연결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삼사는 오는 12월 개최되는 서울경제진흥원 주관 ‘2024 서울콘(SeoulCon)’에서 ‘2024 K-뷰티 부스트(K-Beauty Boost)’ 프로그램을 공동 주최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및 크리에이터 활용 성과, 2025년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는 등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 화해는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매년 상⋅하
-
팀홀튼, 신메뉴 ‘허니 크룰러’ 출시 5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 돌파
캐나다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신메뉴 도넛 ‘허니 크룰러’가 출시 5일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허니 크룰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팀홀튼 시그니처 도넛으로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슈크림 크룰러’와 함께 지난 8일 출시되었다. 이후 출시 5일만에 1만 개 판매 기록을 돌파, 일부 매장에서 품절 대란을 빚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허니 크룰러’는 팀홀튼 한국 진출 시점부터 많은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빗발쳤던 메뉴라는 점에서 이번 신메뉴 판매 흥행은 더욱 의미 깊다. 이번 허니 크룰러 판매 흥행으로 팀홀튼은 한국 시장 내에서 브랜드 푸드 경쟁력을 확보하며
-
딥인사이트,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핀테리어’에서 생성형AI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10초 디자인 AI’ 선보여
인공지능(AI) 3D 카메라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가 공간 데이터 구축·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핀테리어(Pinterior)’에서 생성형AI기반의 인테리어 디자인 시안 생성 서비스 ‘10초 디자인 AI’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10초 디자인 AI’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 프롬프트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레퍼런스 이미지를 최대 네 개까지 실시간으로 생성한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시안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생성된 고화질의 시안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즉시 전송된다.핀테리어에서는 ‘10초 디자인 AI’ 서비스 공개와 함께 국내 상업 인테리
-
컴포즈커피, 소방관 위한 커피트럭 지원 성료… 무료 음료 3,000잔 제공
컴포즈커피가 대한민국 소방관을 위한 커피트럭 지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서울 시내 소방관 약 3,000명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말복을 앞둔 무더위에도 뜨거운 불길과 싸우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컴포즈커피는 약 보름간 서울 주요 소방서, 소방재난본부, 방재센터, 소방학교 등 16개의 기관에 직접 방문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에이드 3종 등 컴포즈커피의 인기 음료와 간식을 전달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보다 많은 소방관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3주에 걸쳐 일주일에 최소 5개 이상의 기관에 방문했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수고하
-
휴엠앤씨, 2Q 매출 110억원 · 영업이익 13억원 기록
휴온스그룹의 화장품 부자재 전문 기업 휴엠앤씨가 해외 진출 및 코스메틱 사업 양수 등 사업확장으로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올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10억원, 영업이익 13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9%, 60% 감소했다.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10억원, 영업이익 14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6%, 58% 줄었다.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전년동기 장기미수채권 회수로 인한 일시적 영향이 작용했다. 글라스 사업 부문의 매출액은 82억원을 기록했다. 의료용 및 시험용 유리용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매출 감
-
리솔, 한국에자이 '코그메이트' 활용, 불면증 치료 전자약 임상시험 착수
뇌질환 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바이오헬스 기업 리솔(LEESOL)은 불면증 치료를 위한 임상연구에 글로벌 제약회사 한국에자이의 '코그메이트’(CogMate)' 활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26년경 불면증 치료 전자약 제품 허가를 목표로,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인영 교수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아 임상을 진행 중이다. 리솔은 불면증과 우울증 치료를 넘어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자약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일반적으로 수면장애는 여러 정신질환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 작업기억(working memory)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며, 이로 인해
-
쿠팡, CJ제일제당과 14일부터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쿠팡과 CJ제일제당이 8월 14일부터 직거래를 재개한다. 이제 쿠팡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인기상품들을 다시 로켓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고객들의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협업을 통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은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그동안 직거래 재개를 위한 협의를 지속해 왔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이 다시 손잡으면서 고객들은 순차적으로 CJ제일제당의 전상품을 로켓배송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다. 또 와우 멤버십 회원일 경우 주요 상품을 로켓프레시, 로켓와우를 통해 새벽배송 또는 당일배송으로 주문 후
-
한촌설렁탕, 폭염에 매출 고공 행진… “누룽지반계탕 작년 대비 매출 75% 늘어”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역대급 무더위로 보양식 메뉴 판매가 급상승하면서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7.8% 증가, 7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한촌설렁탕은 지난 7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삼복 시즌을 맞아 보양식 프로모션을 진행, 한촌 여름 보양식 대표메뉴인 ‘누룽지반계탕’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7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보양식 매출 약진은 한촌설렁탕이 올 여름 ‘2024 한촌 보양 대제전’을 통해 누룽지반계탕을 포함한 보양 메뉴 3종을 할인 판매하고 유튜브 콜라보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보양식 시즌 프로모션으로 인한 점주의
-
쿠콘, 데이터 품질인증 ‘A등급’ 획득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데이터 품질인증기관으로부터 데이터 품질인증 ‘A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쿠콘의 데이터 품질과 신뢰성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로, 기업의 데이터 관리와 품질 보증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데이터 품질인증(DQ인증)은 기업이 유통하고 활용하는 데이터를 대상으로 데이터의 내용, 구조, 관리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및 평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 인증은 데이터의 △완전성 △유효성 △일관성 △정확성 △접근성 등 일정한 기준에 따라 A, B, C 3개 등급으로 분류되며, 현재 정부에서 공인하는 유일한 데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해 여수 벨메르 호텔 매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하나자산신탁이 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이하 리츠) 방식으로 운영 중인 여수 벨메르 호텔을 매입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9일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리츠는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한 뒤 배당을 주는 상품이다. 2020년 7월 오픈한 여수 벨메르 호텔은 조성 당시 운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인해 리츠를 설립하고 자산경량화 방식의 임대 위탁 사업으로 운영됐다. 자산경량화는 건물을 소유하는 직접투자 대신 위탁과 프랜차이즈를 확대해 위험을 최소화하는 걸 뜻한다.여수 벨메르 호텔은 오픈 당시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좋지 못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
-
밀리의서재, 상반기 누적 매출 346억 원·영업이익 66억 원 달성
밀리의서재가 연속적인 가입자 증가와 B2B 사업의 고성장으로 올해 2분기 실적에서도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 KOSDAQ 418470)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도 2분기 매출이 178억 원, 영업이익이 37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분기 대비 각각 6%, 28% 증가한 수치다.이번 해 상반기 기준으로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346억 원, 영업이익은 33% 증가한 66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이번 2분기는 꾸준한 가입자 증가로 인한 결과라고 분석할 수 있다. 2분기 말 기준 밀리의서재 누적 가입자 수는 800만 명에 육박했고,
-
대상웰라이프, 승일희망재단과 ‘뉴케어 지원사업’ 진행
대상웰라이프가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영양 지원사업을 5년 연속 진행하며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8,700만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제품 전달식은 지난 12일 대상웰라이프 본사에서 김준표 대상웰라이프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장과 박성자 승일희망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승일희망재단에 등록된 환우 92명에게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제품을 지원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사업 5년째를 맞아 환우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 규모와 품목 모두를 확대했다. 뉴케어 구수한맛, 고소한 검은깨, 딸기맛, 당플랜(호두맛∙인절미맛), 화이바, 300TF, 칼로리, 당
-
다이소 '말랑핏 용기' 대란템 등극. "대량 입고 40분만에 품절"
아성다이소에서 선보인 음식물 저장 용기 '말랑핏 저장 용기'가 새로운 품절 대란템으로 떠올랐다.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오늘은 DAISO-DAY 집 정리하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높은 인기로 구하기 어려웠던 ‘살림 꿀템 24종’의 재고를 확보해 13일 오전 9시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그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휘어지는 말랑핏 용기'는 40분 만에 가장 작은 크기의 한 제품을 제외한 9종이 품절됐다.말랑핏 용기는 말랑말랑한 재질로 특히 냉동실에서 얼어붙은 음식물도 비틀어 쉽게 분리할 수 있고 전자레인지에도 사용이 가능해, 수차례 입고에도 완판을 거듭하고 있는 품절대란템이다. 연질 소
-
경동나비엔, 김씨네과일과 이색 협업…사우나 테마 팝업스토어 진행
경동나비엔이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손잡고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들은 온수의 가치를 알리고, 사계절 내내 사용되는 온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뜨거운 물을 사랑하는 모임(뜨사모)’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사우나 테마의 팝업 행사를 오는 8월 14일, 17일, 18일 총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김씨네과일은 과일가게 콘셉트의 의류 브랜드로, 재치 있는 문구가 프린팅된 티셔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경동나비엔과 김씨네과일은 지난 7월, SNS를 통해 ‘여름에도 온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티셔츠’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에 총 142명이 참여했으며, ‘온수대통(Lucky Hot Water)’, ‘때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