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코스맥스,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회환경 문제 해결 '앞장'…'개방형 혁신' 확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지난 11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회환경 문제해결 및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을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코스맥스는 경기도 지역 내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스맥스의 R&I(Research & Innovation)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혁신 아이디어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모델 구축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개방형 혁신 사업을 통해 시각 장애인들의 화장품 사용 접근성을 높이고 화장품을 사용할 때 겪을 수 있는 잠재적 불편함 등 사회문제를 해결
-
인천광역시교육청, 해양2중 등 5교 신축공사 착공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7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가칭)해양2중 등 5개 학교의 신축공사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착공 학교는 해양2중, 해양3고, 첨단1고, 검단3고, 청라4고로, 규모는 해양2중 37학급, 해양3고·첨단1고·청라4고 각 31학급, 검단3고 37학급이며, 각 학교에는 일반학급과 특수학급이 함께 설치된다. 총 사업비는 약 1,700억 원으로, 공사 기간은 약 1년 6개월이다. 인천시교육청은 2028년 이후 개교 예정교부터 도입 예정인 ‘인천형 미래학교 특화공간’을 이번 개교 예정교에 선제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특화공간으로는 도서관, 다목적실, 홈베이스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중앙허브공간’
-
인천시, 첨단바이오 핵심인재 양성 본격 시동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5년 첨단산업 특성화대학 재정지원사업’의 바이오 분야에 인하대학교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4년간 바이오 분야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인천시는 이번 선정을 통해 국비 약 116억 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총 280여 명의 바이오산업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인하대학교는 ‘첨단바이오의약학과’를 신설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바이오공정 융합전공을 운영해 바이오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교육과
-
인천 동구, ‘현대시장에서 떠나는 동구여행’ 걷기행사 성황리 마무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4일 현대시장에서 ‘현대시장에서 떠나는 동구여행’을 주제로 걷기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현대시장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시, 동구가 후원하고 현대시장상인회와 현대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하였으며, 개회식, 걷기행사,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걷기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현대시장을 출발하여 ▲송현근린공원 내 달동네놀이체험관 ▲하늘생태공원 ▲황톳길 ▲항적사를 거쳐 다시 현대시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한 동구 주민과 시민 등 약 400여명이 참
-
라이온코리아-굿윌스토어 6년째 동행… 1억 2천만 원 상당 물품 기부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밀알복지재단 산하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자립 지원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최근 굿윌스토어 매장 4곳(주안점, 안산상록점, 대구수성점, 대구엑스코점)의 신규 개소를 응원하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대규모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품은 자사 생활용품인 ‘에이플러스 랩 블랙빈 탈모 샴푸∙트리트먼트’로, 신규 매장을 포함한 전국의 굿윌스토어 7개 매장에 진열된다. 판매 수익금은 이곳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들의 급여와 고용 확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굿윌스토
-
바른치킨, "치킨 팔 때마다 20원 기금 조성"… ’바른 공헌 기금’ 통해 CSR 경영 박차
바르고 맛있는 치킨의 기준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
펫팸족 2천만 시대, 진화하는 펫 산업의 오늘... 반려동물 삶의 질 향상 추구
대한민국은 이제 반려동물 2천만 시대를 맞이하며, '펫팸족(Pet+Family)'이라는 신조어가 자연스러워질 만큼 반려동물은 단순한 동물을 넘어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펫 산업의 성장을 이끌었으며, 기업들은 반려동물의 삶의 질 향상과 보호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우리와주식회사, 반려동물 맞춤형 기능성과 고품질 사료 업그레이드해 차별화 K-펫푸드 전문 기업 우리와주식회사는 반려동물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영양학 연구를 통해 생애 주기 및 특정 건강 문제를 고려한 맞춤형 펫푸드를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생육 사용은 물론, 소화 흡수율을 높이
-
“히밥과 먹방 붙어볼 사람!”… 한촌설렁탕,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영상 콘텐츠 참여자 모집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16일(월)까지 구독자 168만 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히밥과 진행하는 ‘먹방 대결 콘텐츠’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이번 협업 콘텐츠는 여름 보양 시즌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유튜브를 기반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리프레시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특히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2030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자사 브랜드 광고 최초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대결형 콘텐츠 포맷을 도입, 기존의 일방적인 광고에서 벗어나 참여와 공감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브랜드 친밀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영상은 ‘히밥 vs 일반인 3인’의 설렁
-
버거킹, 프리미엄 신제품 ‘오리지널스 150g’ 2종 출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150g의 두툼한 패티로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입 안 가득 ‘볼드’하게 만끽할 수 있는 '오리지널스 150g'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버거킹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스’ 메뉴로, 차별화된 재료와 정교한 레시피를 통해 수제 버거 이상의 특별함을 담아냈다. 와퍼 특유의 직화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기존보다 중량을 33% 늘린 150g의 두툼한 패티를 사용해 꽉 찬 식감과 든든한 포만감 등 한층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버거킹이 세계 각국의 미식 요소를 버거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오리지널스 150g’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두 가지 메뉴로 만나 볼 수 있다. ‘오리지널스 메이플 갈릭
-
더벤티,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2기’ 모집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2기 모집에 나선다. 더벤티는 올해 상반기 벤티보라 1기의 성공적인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 활동할 벤티보라 2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더벤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잘파 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더벤티를 좋아하는 대학생 및 휴학생 중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거나 SNS와 유튜브 활동 및 릴스 촬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지원 방법은 더벤티 홈페이지, 자사앱, 인스타그램 등에 올려진 온라인폼을 통해
-
아식스 스포츠스타일, 글로벌 파트너 세실리에 반센과 함께 시그니처 시리즈 GEL-CUMULUS 16 SSCB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스포츠스타일(ASICS SPORTSTYLE)이 개성있는 스토리텔링 기법과 함께 시즌 하이라이트 제품인 시그니처 시리즈를 공개한다. 이번 시리즈는 덴마크의 유명한 디자이너인 세실리에 반센(CECILIE BAHNSEN)과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본인만의 기법으로 재해석한 젤-큐뮬러스™ 16 SSCB (GEL-CUMULUS™ 16 SSCB) 를 출시한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창의적인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일상의 즐거움과 편안한 움직임을 재해석함으로써 아식스의 슬로건인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서(Sound Mind, Sound Body)’를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첫번째 시그니처 시리즈 모델은 아식스 아카이브에서 재해석한
-
한 여름 무더위도 나이스 샷! 데상트골프, 2025 ‘썸머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한 여름 무더위 라운드를 겨냥해 2025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데상트골프의 2025 ‘썸머 컬렉션’은 높은 습도, 강한 자외선에도 골프를 즐기는 진성골퍼를 겨냥했다. 고온다습 날씨 환경에 어울리도록 일본에서만 독점 제작한 프리미엄 기능성 메쉬 소재 ‘에어 툴(AIR TOOL)’을 사용해 여름에 특화된 골프웨어로 차별화한 것. ‘에어 툴’ 소재는 원단 표면에 난 초미세 홀로 페트병 5개 분량의 공기가 통과할 정도로 우수한 통기성을 지녔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뜨거운 햇볕 아래 장시간 라운드에서도 피부를 보호한다. 초냉감 기능성
-
풀무원, 파주 탄현면 일대에서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 전개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1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 ‘풀무원 평화의 숲’에서 (사)평화의숲,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들과 함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 평화의 숲’은 풀무원이 2021년 (사)평화의숲과 함께 조성한 약 2,400평 규모의 숲으로, 파주 접경지역 생태 회복을 위한 생물 다양성 보전 프로젝트다. 풀무원은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이후에도 고사목 제거, 나무 식재 등 지속적인 숲 관리 활동을 임직원과 로하미(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사원),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어오고 있다.이번 활동은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
유아유, 팬콘 투어 개최…타이베이서 첫 포문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 멤버 지유와 수아, 유현의 유닛 유아유(UAU)가 팬콘 투어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간다.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유아유는 오는 8월까지 일본 및 북남미에서 ‘UAU 2025 The 1st FanCon [Playlist #You Are You](유아유 2025 더 퍼스트 팬콘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이번 투어는 유아유가 처음 개최하는 공연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들은 대만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와 뉴욕, 토론토, 시카고, 애틀란타, 댈러스, 휴스턴 등 북남미까지 총 16개 도시를 순회한다. 지난 1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팬콘 투어의 포문을 연 유아유는 ‘Attitude(애티튜
-
‘K-브랜드지수’ 금융인 1위 박현주, 함영주·양종희·최윤·김성태 뒤이어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에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금융사 대표를 대상으로, 2025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26만 8018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1위 박현주 회장(미래에셋그룹)에 이어 2위 함영주 회장(하나금융지주), 3위 양종희
-
‘굿보이’ 이호정, 안방극장 사로잡은 치명적 등장…새로운 매력 빌런으로 존재감 발산
‘굿보이’ 이호정이 뒤흔들었다. 배우 이호정이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에서 신종 빌런 마귀 역로 등장, 임팩트 있는 연기와 캐릭터로 흥미를 극대화했다. 극 중 윤동주(박보검 분)와 민주영(오정세 분)의 첨예한 대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이호정은 신종 마약 캔디를 제조하는 마약 귀신, 일명 마귀로 분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굿보이’ 5회에서 모습을 드러낸 이호정은 눈길을 끄는 강렬한 메이크업과 패션으로 등장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공연하게 퍼진 소문과는 달리 마귀는 신비한 존재감과 묘한 분위기를 가진 여자였고, 메스와 주사로 거침없이 사람을 죽이는 것은 물론 수사에 혼선을 더하며 스릴
-
[재계 新 혼맥 ⑥ 현대차그룹] '연애결혼' 전통 속에서 꽃피는 다양한 네트워크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명예회장 가문은 전통적인 '연애결혼' 가풍을 유지하면서도 재계와 사회 각 분야로 탄탄한 혼맥 네트워크를 구축해가고 있다. 정주영 창업주 이래 '평범한 집안과의 결합'을 선호해온 전통은 3세대에 이르러서도 이를 계승하며, 동시에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와의 혼맥을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정몽구 명예회장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결혼했을 때”정몽구(1938) 명예회장과 고 이정화(1939-2009) 여사의 만남은 현대가의 '연애결혼' 전통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이정화 여사는 북한 출신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숙명여고를 졸업한 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 재학 중 정몽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