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디 이펙트’ 이윤지, 첫 공연 성료…“설레고 떨렸지만 깊은 울림을 관객들과 느낄 수 있어 감사했던 공연” 소감
배우 이윤지의 명품 열연이 ‘디 이펙트’에서도 빛났다. 세계 최초 젠더 벤딩 캐스팅으로 눈길을 끈 연극 ‘디 이펙트’에 출연하는 이윤지가 지난 13일 첫 공연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연극 ‘디 이펙트’는 항우울제 임상 테스트에 참여한 코니와 트리스탄, 그리고 이 테스트를 감독하는 박사 로나 제임스와 토비 실리 네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 ‘사랑과 슬픔’을 다룬 이야기로, 약물 시험이라는 설정을 통해 인간 감정의 본질을 탐구하는 동시에, 그 혼란스러운 감정들 앞에서 과연 우리는 어떠한 선택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이윤지는 실험을 이끌어 가는 박사 로나 제임스로 분해 세밀한 감
-
에디킴, 19일 디지털 싱글 ‘what we had’ 발매…더욱 짙어진 R&B 감성
가수 에디킴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음악으로 돌아온다. 16일 0시 에디킴은 오는 19일 디지털 싱글 ‘what we had’ 발매에 앞서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공식 SNS를 통해 앨범 커버를 공개했다. 공개된 앨범 커버에는 수면 아래에서 눈을 감은 채 고요한 고독에 휩싸인 남자의 모습이 담겨 있다. 남자의 복잡한 내면을 대변하는 듯 굽이치는 물결이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특히 에디킴은 디지털 싱글 ‘what we had’ 발매를 앞두고 더욱 짙어진 R&B 감성은 물론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음악을 예고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2월 에디킴은 디지털 싱글 ‘Lalala means I love
-
조우리, FN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활발한 활동 예고
배우 조우리가 FN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FN엔터테인먼트는 16일 “매력적인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력을 두루 갖춘 조우리와 함께 여정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배우의 역량과 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보낼 것이다”고 밝혔다. 조우리는 2011년 데뷔한 후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KBS2 '태양의 후예',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KBS2 '그놈이 그놈이다' 등 화제작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탄탄한 연기력과 청순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에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조우리는 2026년 방송 예정인 SBS 새
-
퇴직연금 개혁의 갈림길, 국가 주도 기금형 vs 시장 경쟁형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눈앞에 둔 대한민국이 '노후'라는 거대한 숙제와 마주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국민의 두 번째 월급이라 불리는 퇴직연금의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가 되었다. 연평균 2% 남짓한 수익률은 단순한 숫자를 넘어, 성실하게 일해 온 국민의 노후 자산을 소리 없이 잠식하는 '조용한 위협'이다.이 위협을 막고 실질적인 노후 보루로 만들어야 한다는 데에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문제는 '어떻게'이다.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공적 기금형' 전환, 즉 국가가 주도하는 단일 혹은 소수의 거대 기구에 퇴직연금을 통합·위탁하자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좋은 의도가 항상 최선의 결과
-
온유, 정규 2집 프로모션 플랜 공개…컴백 카운트다운 돌입
그룹 샤이니 리더 온유(ONEW)가 솔로 정규 2집 프로모션 플랜을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측은 16일 “온유가 오늘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PERCENT'의 프로모션 플랜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바닥에 선명히 드리운 온유의 그림자를 지나, 온유의 발끝부터 머리까지 서서히 카메라의 시선이 옮겨붙는다. 고요한 분위기 속 온유의 한층 깊어진 눈빛이 인상적인 가운데, 그림자 온유와 실제 온유의 모습에는 묘한 간극이 존재해 궁금증을 더한다. 프로모션 플랜에 따르면, 온유는 7월 15일 정규 2집 'PERCENT' 발매에 앞서 6월 24일 수록곡 'Confidence'를 선공개한다. 'Confi
-
[맞수 탐구⑥] 현대건설 vs GS건설...실적 개선 속 차별화된 성장 전략
국내 건설업계 양강 구도를 이끌어온 현대건설과 GS건설이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새로운 경쟁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현대건설은 견조한 실적 개선세를 바탕으로 안정적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GS건설은 일회성 특이사항이 많았던 1분기를 거쳐 향후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준비하고 있다.현대건설, 컨센서스 상회하며 견조한 성장세 지속현대건설은 1분기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7조5천억원(-12.7%yoy), 영업이익 2,137억원(-14.8%yoy)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무난한 실적을 시현했다. 특히 기타부문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에서의 예상외 이익과 현대엔지니어링의 양호한 수익성이 실적 개선에 기
-
안창환, 아이엠포텐과 전속계약 체결…이유진X이효정과 한솥밥
배우 안창환이 이유진, 이효정, 린지 등이 몸 담은 아이엠포텐에 새로이 합류해 활동을 시작한다. 아이엠포텐 관계자는 “탄탄한 연기력과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인상적인 연기력을 보여준 안창환은 다양한 스펙트럼 연기를 보여줄 역량이 많은 배우다. 연기를 통해 더욱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안창환은 2008년 연극 ‘완득이’를 시작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해오다 2017년 JTBC ‘힘쎈여자 도봉순’으로 드라마 연기에 입문,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루카:더비기닝’, ‘빈센조’, ‘조선외과의사 유세풍’, SBS ‘열혈사제’, JTBC ‘검사내전’. 영화 ‘걸캅스’ 등에서 인
-
ifeye(이프아이), 7월 컴백 확정…정체성 강화한 새로운 서사 예고
걸그룹 ifeye(이프아이)가 오는 7월 새 앨범으로 전격 컴백한다. 소속사 하이헷엔터테인먼트는 16일 “ifeye(이프아이)가 오는 7월 컴백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이번 앨범은 데뷔작보다 한층 더 진화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팀의 정체성을 보여줄 콘텐츠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 첫 번째 EP ‘ERLU BLUE(엘루 블루)’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 ifeye(이프아이)는 데뷔 타이틀곡 ‘NERDY(널디)’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5세대 핫루키’로 급부상했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강렬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NERDY(널디)’는 뮤직비디오 공개 11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덤의 주목을 받는 등 성
-
최보민, 스크린 데뷔작 ‘괴기열차’ 스틸 공개…혼연일체 캐릭터 미리보기
배우 최보민이 '괴기열차' 캐릭터 스틸로 강렬 스크린 데뷔를 예고했다. '괴기열차'는 조회수에 목마른 공포 유튜버 다경(주현영 분)이 의문의 실종이 연이어 발생하는 광림역의 비밀을 파헤치며 끔찍한 사건을 맞닥뜨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호러 영화다. 극 중 최보민은 공포 유튜버 다경과 함께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PD 우진을 연기한다. 우진은 바닥을 치는 조회수에 의기소침해진 다경의 든든한 지지자로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며 그의 재기를 돕는 인물이다. 훈훈한 비주얼에 따뜻한 마음씨를 지녀 다경이 짝사랑하는 상대이기도 하다. 16일 공개된 캐릭터 스틸 컷 속 최보민은 우진 그 자체로 분한 모습으
-
제로베이스원 김지웅X리키X김규빈X한유진, ‘러닝메이트’ OST 가창…오늘(16일) ‘달려가’ 발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4인이 '러닝메이트' OST를 가창했다. 김지웅, 리키, 김규빈, 한유진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러닝메이트' OST '달려가'를 발매한다. '러닝메이트'는 불의의 사건으로 전교생의 놀림감이 된 노세훈(윤현수 분)이 학생회장 선거의 부회장 후보로 지명되면서, 온갖 권모술수를 헤치고 당선을 향해 달려가는 하이틴 명랑 정치 드라마다. '달려가'는 '러닝메이트'의 대표 OST로, 밝은 화성의 진행 속에 에너지 넘치는 시원한 록 사운드가 더해진 곡이다. 캐치한 일렉 기타 테마를 기반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모두를 응원하는 가사가 어우러졌다. 승리를
-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김인성, 첫 공연 성료…설렘+애틋 오가는 열연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김인성이 첫 공연을 성료했다. 김인성은 지난 14일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열린 뮤지컬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하 오세이사)에서 주인공 가미야 도루 역으로 무대에 올랐다. '오세이사'는 자고 일어나면 기억을 잃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앓는 소녀 히노 마오리와 평범한 고등학생 소년 가미야 도루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김인성이 맡은 가미야 도루는 무미건조한 일상을 살아가다 히노 마오리를 만나게 되고, 매일이 한 번뿐인 마오리에게 즐거운 추억을 가득 채워주고 싶어 하는 다정한 인물이다.
-
휴온스메디텍, ‘더마샤인 프로’ 호주 출시…”학술마케팅 박차”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호주에서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 ‘더마샤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학술마케팅에 나섰다.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이진석)은 최근 호주에서 ‘더마샤인 프로’를 출시하고 런칭 세미나 및 피부미용 심포지엄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금번 런칭 세미나는 뉴사우스웨일스주 킹스클리프에서 지난 12일 개최됐다. 휴온스메디텍이 ‘더마샤인 프로’ 오세아니아(호주·뉴질랜드) 유통 협력사 써지메드(SurgeMed)와 함께 처음으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자로 참석한 국내외 핵심의료진(Key Opinion Leader, 이하 KOL)들은 약 200명의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프로’의 시
-
컴포즈커피, 3년 연속 세계 헌혈자의 날 ‘찾아가는 커피트럭’ 진행
컴포즈커피가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2025년 세계 헌혈자의 날(6·14) 기념행사’에 3년 연속 ‘찾아가는 커피트럭’을 운영하며 큰 호응 속에 행사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최·대한적십자사 주관으로, 생명 나눔을 실천한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13일 진행된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및 관계자,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서울시장, 서울시 교육감,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혈액관리본부장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컴포즈커피의 ‘찾아가는 커피트럭’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체결
-
아웃백, ‘쥬라기월드’와 만나 특별 한정 메뉴 출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한 시즌 특별 한정 메뉴를 6월 1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이번 협업은 여름 휴가 시즌 외식 수요에 맞춰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쥬라기월드’ 개봉에 맞춰 영화 팬층을 동시에 겨냥한 기획으로, 아웃백 대표 메뉴와 쥬라기월드의 상상력을 결합해 일상 속 외식 경험을 보다 새롭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아웃백의 ‘블랙라벨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영화의 테마를 테이블 위에 실감나게 구현해, 메뉴 자체가 새로운 경험이 되도록 구성했다.‘블랙라벨 스테이크 쥬라기월드 에디션
-
바디프랜드, 헬스모션의 엔트리 모델 ‘라클라우드 EZ모션’ 출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상하체 각도와 높이 조절로 건강한 수면자세와 숙면을 제공하고 누구나 손쉽게 분해∙조립이 가능한 ‘라클라우드 EZ모션(La Cloud EZ Motion)’ 침대를 출시했다.'라클라우드 EZ모션'은 작년 출시된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의 움직임과 각도를 만들어내는 기술은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 모션베드다. 요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침대에서 수면 외에도 독서, 콘텐츠 시청, 업무,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용 무선 리모컨으로 각도를 직접 조절하며 가장 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상하체 각각 견고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
쿠쿠, 에코웨일 출시 후 음식물 처리기 판매 568% 증가로 시장 장악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의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이 출시 한 달 만에 폭발적인 판매 성장세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쿠쿠는 지난 4월 말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했는데, 지난 5월 한 달 음식물 처리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568%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작년 판매량이 부진해 나온 성과가 아닌, 에코웨일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호평으로 이뤄낸 성과다. 실제로 2024년 상반기 전체 판매량과 2025년 5월 판매량을 비교해도 판매량이 80% 증가했으며, 쿠쿠 음식물 처리기 판매량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52%씩 큰 폭으로 성장하며 경쟁력을 증명해온 바 있
-
배스킨라빈스, ‘배라위크’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매월 세 번째 주마다 ‘배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라위크’는 매월 셋째 주 한 주간 매장에서 ▲레디팩 ▲아메리카노 2가지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레디팩 2개 구매 시 레디팩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레디팩 2+1’ 혜택과, 아메리카노 구매 시 한 잔을 추가로 증정하는 ‘아메리카노 1+1’ 혜택을 제공한다. 레디팩은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 봉봉, 민트 초콜릿 칩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를 종류별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10여 가지 플레이버 중 원하는 맛으로 선택 가능하다. 행사 참여 매장 등 자세한 사항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6월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