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조째즈, 오늘(11일) 신곡 ‘한잔의 노래’ 발매…마음 울리는 소울+보이스
가수 조째즈가 ‘한잔의 노래’로 마음을 울리는 위로를 전한다. 소속사 측은 11일 “조째즈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한잔의 노래’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한잔의 노래’는 조째즈의 소울 짙은 가창력이 돋보이는 블루스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조째즈는 담담히 말하듯 내뱉는 자연스러운 창법으로 외로움을 달래는 노랫말을 표현한다. 그의 풍부한 성량과 깊은 감성 또한 마음을 다독이는 위로를 전한다. 이번 ‘한잔의 노래’는 조째즈가 지난 5월 발매한 ‘사랑’ 이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한잔의 노래’와 ‘사랑’ 2곡 모두 발매에 앞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라이
-
개포우성7차 재건축 대우건설의 진심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의 경쟁입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입찰에 참여한 대우건설의 입찰 조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통해 진정성,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리한 이주비 약속 없이 현실성 반영한 제안최근 6·27 대책으로 이주비 및 추가이주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에서 기존 규정에 따른 이주비 LTV50%에 추가이주비 50%를 더해 LTV 100%를 제안했고 경쟁사는 이주비 50%에 추가이주비 100%를 제안해 LTV 150%를 제안했다. 언뜻 봐서는 경쟁사의 조건이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성이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달라진다. 최근 한남4구역 추가이
-
이븐(EVNNE), 내달 4일 미니 5집 발매…컴백 스케줄러 오픈
보이그룹 이븐(EVNNE)이 새 앨범 ‘LOVE ANECDOTE(S)’의 본격적인 컴백 시동을 걸었다. 소속사 측은 11일 “이븐(EVNNE)이 지난 1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8월 4일 발매되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LOVE ANECDOTE(S)(러브 아넥도트)’의 프로모션 일정이 담긴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는 다이어리 꾸미기 감성을 정조준해 빈티지함과 감각적인 트렌디함을 넘나드는 분위기를 완성하여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또 일자별로 ‘What is love’, ‘For feeling love’, ‘Just for you’, ‘To make you mine’ 등 다양한 메시지가 눈길을 끌어 앨범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키웠다. 프로모
-
그리즐리, 오늘(11일) 신곡 '있잖아 (あのね、)' 발매…또 하나의 고백송 탄생
싱어송라이터 그리즐리(Grizzly)가 설렘 가득 고백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11일 “그리즐 리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있잖아 (あのね、)'를 발매한다”고 밝혓다. '있잖아 (あのね、)'는 지난 5월 발매된 싱글 '꽃6.jpg' 이후 그리즐리가 약 두 달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고조되는 인트로의 밴드 사운드와 풍성한 브라스 사운드가 생동감을 더했으며, 짝사랑의 설렘과 복잡한 감정을 그리즐리만의 감성으로 녹여냈다. 그리즐리는 유니크하면서도 담담한 목소리로 사랑에 빠진 화자의 진심을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짝사랑의 복잡한 감정을 특유의 서정성과 솔직함으로 풀어내며 듣는
-
엠오티, 210억원 이차전지 설비 대형 계약 성사
글로벌 이차전지 조립 설비 전문 기업 엠오티(대표이사 마점래)는 총 210억 원 규모의 이차전지 조립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5년 7월 10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약 2년간 진행되며 장비는 단계적으로 납품될 예정이다.엠오티는 그간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의 고도화된 생산 요구에 부응해왔으며 이번 수주 또한 당사의 자동화 설계 및 제작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엠오티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엠오티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다시 한번 시장에서 검증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생산 니즈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수주 확대를
-
영풍, 낙동강 환경피해 논란에 정면 반박
환경 갈등의 한복판에 선 영풍이 입을 열었다. 낙동강 상류 환경피해 주민대책위원회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기자회견에 대해 ㈜영풍이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며 논란에 정면으로 맞섰다.영풍은 올해 3월 환경단체 소속으로 추정되는 민원인이 국민권익위원회에 석포제련소 관련 고충민원을 제기한 것에 대해 "민원 내용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며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 자세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에 권익위가 관련 행정기관에 대한 기본적이고 원칙적인 의견을 표명했지만, 환경단체가 이를 근거로 석포제련소가 낙동강 중금속 오염의 원인이라며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영풍은 "환경단체가 기자회견의
-
F&F, 하반기 실적 반등 신호탄 점화
패션업계의 숨은 강자 F&F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대신증권은 11일 발간한 투자보고서를 통해 F&F(383220)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 2,000원에서 10만원으로 9% 상향 조정했다.2분기 실적은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지만,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 사이클에 진입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견고한 성장세와 MLB 브랜드의 해외 확장 모멘텀이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대신증권은 2분기 매출액을 3,871억원(전년 동기 대비 1% 감소), 영업이익을 827억원(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서는 4-5월 평년 대비 추
-
빅오션, ITU ‘AI for Good’ 총회 참석…‘BUCKET HAT’ 뮤직비디오+무대 최초 공개
그룹 빅오션(Big Ocean)이 ‘AI for Good’ 총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소속사 측은 11일 “빅오션이 지난 9~10일(이하 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ITU) ‘AI for Good’ 총회에 참석해 소속사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 차해리 대표와 함께 토크를 진행하고, ‘BUCKET HAT’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AI for Good’은 정부·국제기구·산업계·학계가 모여 AI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기술·표준 협력 및 글로벌 도전과제 해결을 모색하는 행사다. 올해는 ‘Innovate for Impact’ 세션을 중심으로 AI의 사회적 영향력을 집중 조명했다. 빅오션은 9일 진행된 ‘AI Pioneering K-Pop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조원 유상증자로 글로벌 방산 패권 선언
지정학적 위기가 K-방산의 황금기를 열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1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3조원에 육박하는 역대 최대 규모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방산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유상증자는 시장의 뜨거운 관심 속에 화려한 성과를 거뒀다. 구주주 청약률이 106.4%로 100%를 넘어선 가운데, 일반공모에서는 227.6 대 1이라는 압도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경쟁률도 1.93대 1로 집계되며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주가 반응 역시 시장의 기대감을 그대로 반영했다. 유상증자 발표 당일인 3월 20일 72만 2,000원이었던 주가는 전날 종가 기준 85만 3,000원으로 18.1% 상승하며 견
-
이펙스, 28일 정규 3집 발매→8월 세 번째 팬콘 개최…올여름 물들일 ‘낭만 청춘’
그룹 이펙스(EPEX)가 정규 3집에 이어 팬콘으로 올여름을 낭만으로 물들인다. 소속사 측은 11일 “이펙스가 오는 8월 23일과 24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세 번째 단독 팬콘 ‘ROMANTIC YOUTH (로맨틱 유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ROMANTIC YOUTH’는 이펙스가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진행하는 팬콘이자 지난해 12월 열린 세 번째 콘서트 ‘청춘결핍’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국내 단독 공연이다. 올해는 아시아 전역에서 ‘청춘결핍’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이펙스의 업그레이드된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달 28일 세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 (Youth Chapter 3 : ROMANTIC Y
-
온유, 신곡 'ANIMALS' 뮤직비디오 포토 공개…시크한 비주얼 눈길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시크한 비주얼로 컴백 열기를 더했다. 소속사 측은 11일 “온유가 오늘 공식 SNS를 통해 정규 2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 'ANIMALS(애니멀)'의 뮤직비디오 포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온유는 정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지하철에서 등장, 어딘가 괴리감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유발한다. 온유를 제외한 이들은 멍하니 정면을 응시하거나, 스마트폰 화면에만 몰두하는 등 서로에게 무관심으로 일관한다. 적막한 일상에 균열을 만들어내듯, 온유는 레드 컬러의 셔츠 스타일링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정규 2집 'PERCENT'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
-
밀레나, 오늘(11일) 독보적 감성 담은 첫 정규앨범 'Where to Begin' 발매
싱어송라이터 밀레나(Milena)가 데뷔 첫 정규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감성의 음악을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11일 “밀레나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Where to Begin(웨어 투 비긴)'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Where to Begin'은 사랑에 대한 모든 감정을 담은 앨범이자 기록으로, 사랑이 싹틀 때의 울렁거림부터 끝에 다다른 공허함까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았다. 글로벌 음악 팬들을 위해 밀레나가 직접 전곡 영어 작사를 진행했고,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Foot on the Moon(풋 온 더 문)'은 사랑에 뛰어들고 싶은 용기와 설렘을 상상력으로 풀
-
앳하트, 내달 13일 전격 데뷔…첫 번째 EP 'Plot Twist' 발매
그룹 앳하트(AtHeart)가 오는 8월 13일 정식 데뷔를 확정, 예측할 수 없는 반전 매력으로 '5세대 방점'을 찍는다. 소속사 타이탄 콘텐츠는 11일 "앳하트가 내달 13일 첫 번째 EP 'Plot Twist'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전격 데뷔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앳하트는 지난 10일 공식 SNS를 통해 모션 그래픽을 게재했다. 공개된 모션 그래픽에는 Aspirations(열망), Beliefs(신념), Colors(색깔), Dreams(꿈), Emotions(감정) 등이 새겨진 진주알이 등장한다. 각자의 열망과 신념, 색깔과 꿈, 그리고 솔직한 감정을 토대로 세상의 모든 마음과 연결되고자 하는 앳하트의 첫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다양한 빛을 띠는 진주처럼, 앳하트
-
스테이씨, 스페셜 싱글 ‘I WANT IT’ 프로모션 티저와 스케줄러 공개…‘컴백 열기↑’
공항 패션으로 신보를 예고했던 스테이씨(STAYC)가 위트 있게 컴백 무드를 이어갔다. 스테이씨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3일 발매를 앞둔 스페셜 싱글 'I WANT IT(아이 원 잇)'의 프로모션 티저 영상과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섰다. 먼저 아날로그 필름 질감의 프로모션 티저 영상은 빈티지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시선을 모았다. 한 편의 클래식 무비 같은 구성 속에서 멤버들은 각자의 불완전함을 유쾌하게 드러내고 있다. 스테이씨는 일상 속 작고 어긋난 상황들 속에서도 각자의 방식으로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발산하며 싱그러운 에너지를 안겼다. 특히 "Just wing it. It'll be fine", "It's no big
-
‘우리영화’ 전여빈, 안방극장 응원 자아내는 고군분투기…꿈과 사랑 모두 지켜낼 수 있을까
'우리영화' 전여빈은 꿈과 사랑을 지켜낼 수 있을까. 앞서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우리영화'에서 이다음(전여빈 분)은 저 멀리서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이제하(남궁민 분)의 모습에 심장이 터질 듯한 두근거림을 느꼈다. 두 사람은 마침내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했고, 깊은 입맞춤을 나누며 쌍방 사랑에 꽃을 피웠다. 그렇게 이다음과 이제하는 배우와 감독 사이를 뛰어넘게 됐다. 하지만 이다음이 내일이 약속되지 않은 시한부이기에, 과연 이들이 영화 '하얀 사랑'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얼마 남지 않은 주어진 시간을 온전히 함께 행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또한 이다음은 시한부 비밀을 채서영(이설 분)에게 털어놓았
-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7년 만의 해외 재진출...필리핀 '거점' 삼아 동남아 시장 공략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필리핀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재도전에 나섰다. 중국 시장에서 철수한 지 7년 만의 글로벌 재진출로, 이번에는 동남아시아를 거점으로 한 보다 신중한 전략을 택했다.마닐라 최대 쇼핑몰에 글로벌 1호점 개장에잇세컨즈는 지난 9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초대형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 2층에 글로벌 1호점을 개장했다. 약 420㎡ 규모의 이 매장 개장 행사에는 약 2000명의 현지 고객이 몰려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는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필리핀 젊은 세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현지 파트너십으로 리스크 최소화 전략에잇세컨즈의 필리핀 진출은 현지 대
-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 견본주택 11일 오픈
효성중공업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가 7월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김포 풍무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1~3BL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18개 동, 1,7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57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며, 196가구는 민간임대로 구성돼 추후 공급 예정이다. 블록별 가구 수는 1BL 866가구, 2BL 664가구, 3BL 23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1BL에 ▲74㎡ 189가구 ▲84㎡ 481가구이며, 2BL에 ▲74㎡ 219가구 ▲84㎡ 445가구, 3BL에 ▲59㎡ 80가구 ▲74㎡ 159가구가 구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