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음저협, 창작자 성장 지원... 대학생 창작 경연 '캠퍼스 송라이터스' 추진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가 전국 대학생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음저협은 음악을 꿈꾸는 젊은 세대가 창작 역량을 발휘하고 음악 문화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학교 대항전 프로젝트 ‘캠퍼스 송라이터스(CAMPUS SONGWRITERS)’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하반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예선 심사, 결선 무대, 시상으로 이어지며, 최종 우승자는 직접 만든 곡을 유튜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된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창작 과정과 성장을 기록·공유하고, 참가자들은 자신이 만든 곡을 대중 앞에서 공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음저협은 이를 통해 젊은 창작
-
스포츠코리아랩(SKL), 스포츠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스포츠코리아랩(SKL)’을 중심으로 국내 스포츠 기업의 역량 및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스포츠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체육공단은 올림픽공원 내에 ‘스포츠코리아랩(SKL)’을 운영하며 사무·네트워크 공간 및 테스트 베드 제공을 통해 스포츠 분야 초기 기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코리아랩(SKL)’에 입주한 기업과 스포츠산업 유망 기업은 오는 12월까지 ‘투자유치 역량 강화’,‘시장성 검증 컨설팅’,‘전문가 코칭’, ‘네트워킹 기회’ 등 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
메가MGC커피, 약 850만 개 판매된 '팥빙∙망빙 파르페' 피날레 감사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올여름 시즌 외식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디저트 메뉴 '팥빙 젤라또 파르페&망빙 파르페' 등과 여름 시즌 2 메뉴가 9월 3일 판매 종료를 앞둔 가운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메가MGC커피의 빙수 파르페는 전통 팥빙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트렌드와 조화를 이루며 여름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고물가 시대 속에서도 4,400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컵빙수 형태의 편의성, 그리고 팥 젤라또와 믹스 시리얼 등 다양한 토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8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850만 개에 달했다. 나아가 메가
-
굽네치킨,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16년 연속 수상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오븐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으로 굽네치킨은 16년 연속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Masterpiece)’ 타이틀을 획득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사회·문화 전반에서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와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어워드다. 후보 브랜드는 언론보도, SNS, 주요 포털 사이트 평판 및 전문가 인증 등을 기반으로 1차 조사가 진행되며 이후 대국
-
G마켓, 특가 프로모션 ‘G락페’ 모델로 김경호·박완규·체리필터 발탁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김경호, 박완규, 체리필터 등 락커 3인방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특가 프로모션 ‘G락페’ 홍보에 나선다.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의 약자)는 G마켓이 새롭게 선보이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으로, ‘원하는 상품을 파격가에 질러라’는 컨셉으로 기획했다. 매월 1일에 오픈해 단 3일간만 선보인다.G마켓은 오는 9월 행사를 앞두고 전설적인 락커 3인방인 김경호, 박완규, 체리필터를 광고 모델로 발탁, 3인3색의 유쾌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각각의 락커가 본인의 히트곡을 열창하며 G마켓에서 득템한 상품을 자랑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아냈다.김경호와 박완규는 특유의 예능미를 뽐내며
-
음악실연자의 꿈을 현실로… 음실련, 미분배보상금 가치 실현 본격화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가 미분배보상금을 활용한 가치 실현을 위해 공익목적사업을 본격화한다.음실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보상금 수령 단체로서, 저작권법 제25조 제10항에 근거해 미분배보상금을 재원으로 다양한 창작 지원 활동을 이어왔다. 미분배보상금이란, 실연자들에게 분배되지 않은 보상금을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아 공익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도로, 음실련은 이를 통해 음악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데 기여해왔다.지난 수년간 ▲우수실연 음반제작 지원사업 ▲소형공연 지원사업 ▲음악실연자 페스티벌 ▲실력 있는 뮤지션 발굴 콘테스트 등 다수의 공익목적사업을 꾸준
-
휴메딕스, 성남시 금토천 환경정화 활동 ‘플로깅’ 실시
휴메딕스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하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했다.㈜휴메딕스는 지난 27일 성남시 금토천 인근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북유럽을 중심으로 시작된 환경보호 활동이다. 금번 행사는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주관하는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해 ESG 경영 중 환경(E) 분야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휴메딕스 임직원들은 회사 인근에 위치한 금토천 주변을 걸으며 하천 주변에 버
-
먼키 테이블오더, 업계 최초 ‘AI 기반 무위험 마케팅’ 도입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먼슬리키친 먼키(대표 김혁균)가 운영하는 먼키 테이블오더 시스템에 업계 최초의 무(無)위험 성과 연동형 마케팅 서비스와 AI 기술을 접목한 'AI 매출업' 마케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매출이 실제로 증가했을 때만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매출이 늘지 않으면 수수료는 물론 쿠폰 할인 비용, 발송 비용, 마케팅 비용까지 모두 먼키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업계에서는 “자영업자의 마케팅 리스크를 제거한 첫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성과 측정은 직전 3개월 평균 매출과 비교해 증가분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예를 들어 직전 3개월 매출이 1,000만 원인 매장이 서비스 이용 후
-
일동후디스, 전문 선수용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 출시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운동 전 혹은 운동 중 빠르게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근육 손실을 막는 빠른 회복에 관심이 높고,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에서 완급 조절이 필요한 전문 운동선수들을 위해 기획됐다.‘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는 빠른 근육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수 아미노산 9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14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1회 섭취 시 5,500mg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특히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알라닌과 프롤린을 4,950mg 함유했으며, 여기에 고강도 운동 중 지치
-
제로베이스원, 신곡 ‘ICONIK’ 뮤비 티저 공개…아이코닉 비주얼 기대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아이코닉한 비주얼로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제로베이스원은 28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의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한 제로베이스원의 모습이 담겼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아홉 멤버는 끊임없이 캣휠을 타며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노력을 결코 멈추지 않는다. 영상 말미에는 제로베이스원이 쌓아온 서사가 마치 도장처럼 행성에 선명히 남겨지는 가운데, 곧이어 빛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모습이 그려져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
-
이세호, ‘폭군의 셰프’ 출연…폭군 왕 이채민의 믿고 쓰는 오른팔
배우 이세호가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에 합류한다. 소속사 스튜디오빌은 28일 “이세호가 ‘폭군의 셰프’에 출연한다. 어떠한 캐릭터 연기를 선보일지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세호는 ‘폭군의 셰프’에서 최악의 폭군인 왕 이헌(이채민 분)의 수하 이장균 역할을 맡았다. 왕의 신뢰를 받는 신하로, 왕의 밀명을 받아 중요한 임무를 은밀히 수행하고자 고군분투한다. 매 작품 자신만의 밀도 있는 캐릭터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그가 이번 작품에서 어떠한 모습을 선보일지 기대가 된다. ‘별에서 온 그대’, ‘하이에나’, ‘홍천기’, ‘밤에 피는 꽃’ 등 현대극과 사극을 넘나드는
-
송민준, ‘프롤로그’ 콘서트 앞두고 합주 현장 깜짝 공개 눈길
가수 송민준이 단독 콘서트 합주 현장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송민준이 단독 콘서트 ‘프롤로그(Prologue)’에 앞서 합주 연습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그는 무대 준비에 몰입한 모습을 선보이며 공연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2025 송민준 앨범발매 콘서트 프롤로그(Prologue)’는 오는 9월 6일 오후 1시와 6시, 총 2회에 걸쳐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7월 발표한 송민준의 첫 미니앨범 ‘프롤로그(Prologue)’를 기념해 열리는 공연으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LG, 2026년까지 자사주 전량 소각 계획… 주주환원 정책 본격 추진
㈜LG의 자사주 소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LX홀딩스와의 분할과정에서 단주로 취득한 보통주 4만 9,828주, 우선주 1만 421주 등 총 6만 249주의 자사주를 지난 4월 29일 소각을 완료한 바 있다.특히 주목할 점은 ㈜LG가 이번 소각 이후 잔여 자기주식 보통주 302만 9,581주도 2026년 내에 전량 소각할 계획을 밝혔다는 것이다. 이는 회사가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첫 중간배당으로 주주환원 다각화자사주 소각과 함께 ㈜LG는 첫 중간배당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보통주와 우선주 각각 1주당 1,000원의 중간배당을 결정했으며, 배당 기준일은 9월 12일, 지급예정일은
-
키스누, 오늘(28일) 디지털 싱글 ‘miminari’ 발매…“소년과 노년 사이, 우리의 삶 이야기”
신인 아티스트 키스누(KISNUE)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합류 후 첫 싱글을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28일 “키스누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miminari'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miminari'는 강렬하게 레이어된 기타 리프와 레트로 감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거친 질감과 부드러운 결을 오가며 청춘의 빛과 그림자를 동시에 비춘다. 키스누는 "소년과 노년, 그 사이에 있는 우리의 삶을 이야기하고 싶었다"라고 귀띔했다. 특히 'miminari'는 일본어로 '이명(耳鳴り)'을 뜻한다. 키스누는 이번 싱글을 통해 사랑과 구원, 재앙과 희망, 혼란과 회복이 얽힌 청춘의 서사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그 감정이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최대 25% 가격 인하… 소비자 부담 완화에 나서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의 생활비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국내 주류업계를 대표하는 하이트진로가 파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으로 민생 안정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28일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의 출고가를 9월 1일부터 최대 25%까지 인하한다고 발표했다.이번 가격 인하 조치는 가정용 판매 제품 3종에 적용된다. 350mL 캔은 20%, 500mL 캔은 25%, 1.6L 페트병은 15% 각각 인하된다. 특히 소비자들의 구매 빈도가 가장 높은 500mL 캔 제품의 경우 25%라는 최대 인하폭을 적용해 실질적인 혜택을 극대화했다.하이트진로 측은 이번 결정의 배경을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
-
아워홈, ESG 경영 강화 위해 혁신적 친환경 제품 2종 전국 도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ESG 경영 실천과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 2종을 자체 개발하여 전국 단체급식 및 외식 매장에 본격 도입한다고 28일 발표했다.아워홈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친환경 제품 2종을 자체 개발해 전국 단체급식 및 외식 매장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자연생분해성 쇼핑봉투와 리사이클PE(폴리에틸렌) 쓰레기봉투로, 기존 플라스틱 제품의 환경적 한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혁신적인 친환경 솔루션이다. 실온에서도 자연 분해되는 혁신적 쇼핑봉투자연생분해성 쇼핑봉투는 기존 PLA(폴리락트산)가 고온·고압 환경에서만 분해되는 한계를 보완해 20~30℃의 실온에서도 자연 분
-
이펙스, 쉼 없는 글로벌 광폭 행보…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서 ‘눈물나게 고마워’ 무대
그룹 이펙스(EPEX)가 2년 연속 역대급 패션 페스타 무대를 빛낸다. 소속사 측은 28일 “이펙스가 오는 9월 6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사상 최대급의 패션 페스타 ‘제41회 Mynavi TOKYO GIRLS COLLECTION 2025 AUTUMN/WINTER (이하 ‘Mynavi TGC 2025 A/W’)’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TGC는 인물, 패션, 음악, 기업, 미디어가 총집결하는 유일무이한 엔터테인먼트 행사다. 이번 ‘Mynavi TGC 2025 A/W’는 ‘BEYOND TOGETHER(비욘드 투게더)’를 테마로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다음 20년을 기약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이펙스와 TGC의 인연은 2년 연속 이어지고 있다. 이펙스는 지난해 11월
상단으로 이동